펜탁스에 풀 프레임 DSLR k-1과 PENTAX 85mm F1.4는 최고의 이미지 해상력과
최상급 품질을 만드는 조합인데요.
오늘은 두 개의 고급 장비를 대리고 따뜻한 봄 날씨를 실감하러 나왔습니다!!
따뜻해진 날씨 덕분에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날씨 야외활동을 준비했습니다.
강렬하고 견고한 전문가용 바디 펜탁스 K-1Mark II 와 PENTAX 85mm F1.4 사용하면서 느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PENTAX K-1
PENTAX 85mm F1.4
PENTAX K-1 / PENTAX 85mm F1.4
풍부한 색감과 세밀한 음영, 아름다운 보케와 정밀한 심도, 이 모든 것을 사진가가 원하는 완성도와
고품질 이미지로 표현해 주며 제품의 기계적인 성능은 정말 뛰어나더라고요.
풍부한 계조와 뛰어난 고감도의 초 고해상도 이미지를 실현하고 DSLR의 묵직함과 안정감은 전문 사진기가 주는 감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작부 또한 정말 스마트하게 배치되어 있어 조작감은 한 손에서 많은 것 들을 처리하고 조작하여
신속한 촬영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셔터를 누를 때의 손맛 또한 즐거움이 배가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PENTAX K-1 / PENTAX 85mm F1.4
PENTAX K-1 Mark II의 다른 풀 프레임 DSLR과 차별점은 이미지 안정화 기능인데요.
이미지 센서에는 카메라의 미세한 떨림을 기록하고 보정하여 5스탑의 매우 정말한 제어로 손 떨림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패닝 촬영 시 카메라가 일정한 방향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효과적으로 보정하는
메커니즘으로써 패닝 촬영에서도 작동의 전환 없이 아름다운 고해상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PENTAX K-1 / PENTAX 85mm F1.4
최고의 해상력을 자랑하는 차세대 (스타) 시리즈 렌즈 HD PENTAX-D FA ★ 85mm F1.4 ED SDM AW는 최고의 이미지 해상력을 목표로
개발된 렌즈이며 내부에는 Super ED(초저분산) 광학 유리가 포함되었는데요. 덕분에 역광에서 발생하기 쉬운 색수차나 이미지 중심부터 주변부까지 왜곡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최대 개방 F1.4의 조리개는 아름다운 보케 효과, 근거리에서도 뛰어난 이미지 표현이 특징입니다.
사진가에게 피사체와 풍경을 밝고 선명하게 전달되어 촬영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방진방적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펜탁스의 제품인 만큼 렌즈 경통 내부로 물방울, 먼지 등의 침투를 방지하는 방진/방적 구조가 특징인데요.
내부에는 8구역으로 나눠 실링 설계되어 보다 까다로운 촬영 환경에서 고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촬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PENTAX K-1 / PENTAX 85mm F1.4
PENTAX 85mm F1.4는 몽글몽글하고 부드러운 보케를 보여주는데요. 배경 흐림이 상당이 좋다는 점과 선예도가 높아 얕은 심도에 아웃포커싱으로
아름답게 배경을 정리해 주고 높은 해상력과 콘트라스트로 선명한 이미지를 담을 수 있었습니다.
AF 구동은 신속하게 매화나무의 꽃망울을 잡고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느낌이 너무 좋았는데요,
꿀벌들이 이곳저곳 날아다니면서 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빠른 반응 속도와 정확한 초점을 잡고
흔들림마저 보정해 줘 보이는 사진처럼 또렷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PENTAX K-1 / PENTAX 85mm F1.4
일교차가 심하지만 낮에는 따뜻한 햇살이 포근하게 만들어줘서
나무에도 꽃이 피고 은은하게 풀 내음이 나는 날씨였습니다.
잎보다 꽃이 먼저 피어 향긋한 향으로 봄을 알려주는 매화를 보면
"봄에 계절이 돌아왔다." 생각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ENTAX K-1 / PENTAX 85mm F1.4 ㅣ1/320 ㅣ F5.6 ㅣ ISO100 ㅣ 85mm
PENTAX K-1 / PENTAX 85mm F1.4 ㅣ1/320 ㅣ F5.6ㅣ ISO160ㅣ 85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