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fp L 런칭행사 현수막과 전광판
PRODUCT브랜드이야기
fp L 런칭 기념 체험 이벤트 :
내 맘대로 만드는 fp L
2021.04.27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시그마에서 fp L 이 출시되었습니다! 짝짝짝짝!
fp L은 초소형 초고화질 풀프레임 미러리스로 fp 에 이어 fp 시리즈를 이어가는 제품이죠.

fp L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AF 성능과 6,100만 화소의 센서를 탑재해 진정한 초고화질로 등장했는데요,
바로 지난 주에 fp L 런칭 행사가 있었습니다.

런칭 행사는 보통 많은 분들을 모시고 진행하는데요,
이번에는 많은 사람이 모이기도 어려운 상황인데다가
fp L의 매력을 좀 더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전시된 렌즈들

 

전시된 렌즈들

 


이번 fp L 런칭 이벤트는 아주 특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소수 인원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준비되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이벤트는 4분씩 6회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fp 앰배서더 김재우 작가님의 fp L의 특장점에 대한 짧은 프레젠테이션 후
매장에서 여러 렌즈를 마운트해보고 신형 EVF와 다양한 핸드 그립을 체험하는 등
각 참여자들의 취향에 맞는 fp L의 조합을 찾아내고
참여자분들이 희망하는 조합으로 50분 가량 주변을 출사하실 수 있도록 장비를 지원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경청하는 참가자분들

 

프레젠테이션을 경청하는 참가자분들

 


이번 행사에서는 처음으로 fp 시리즈를 접한 참여자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내 취향에 맞는 fp L'이라는 부분에서 어려워 하시던 분들도 계셨는데요,

걱정마세요!

세기 P&C의 시그마 전문가들이 참여자분들과 1:1로 상담하며
평소 사용하는 카메라나 사진에 대한 스타일을 듣고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렌즈와 그립에 대해서 여러 조합을 추천해 드렸답니다.

 

fp L 에 대해 설명 중인 마케터

 

fp L 에 대해 설명 중인 마케터

 

fp L 에 대해 설명 중인 직원과 체험하며 경청중인 참가자들

 

체험을 위해 준비된 fp L 을 만져보는 참가자의 손

 


하지만 동시에 기존에 fp 를 사용하시던 유저분들도 많이 체험 신청을 해주셨는데요,
fp 시리즈는 여러 팟츠나 다양한 렌즈 마운트를 통해
유저만의 색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인 제품군입니다.

그래서인지 이미 fp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그립이나 fp L에 마운트해서 써보고싶은 렌즈를 직접 가지고 오시기도 했답니다!

 

체험을 위해 준비된 fp L 을 만져보는 참가자

 

 


fp L은 6,100만 화소의 센서를 탑재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초소형 초고화질을 실현한 카메라입니다.

사진 촬영에서도 초고화질은 굉장한 메리트지만 영상에서도 주목받는 포인트일텐데요,
이번 fp L 체험 행사에서는 시네렌즈와의 결합도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여러 시네렌즈와 이미 마운트 된 영상 장비로서의 fp L을 준비했습니다!

 

체험행사를 위해 준비된 시네렌즈

 

체험 행사를 위해 시네렌즈와 마운트 해놓은 fp L

 

체험 행사를 위해 시네렌즈와 마운트 해놓은 fp L

 

시네렌즈를 마운트한 fp L을 만져보는 참여자

 


시그마의 시네렌즈와 더불어 fp 시리즈는 시네 쪽에서도 호평을 받는 제품이죠!
fp L의 빨라진 AF와 더욱 선명하고 섬세해진 초고화소의 표현으로 크롭줌 기능까지 더해지면서
한층 더 영상 바디로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참가자 분들 중에도 이미 fp로 영상 촬영을 하시는 분도 있었고,
시네용 바디로서의 fp L 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밖에서 시그마 fp L을 체험해보는 참여자

 


이번 체험 이벤트의 메인..!
바로 직접 fp L을 들고 나가서 찍어보기  입니다!

fp L 체험이라면 선명하고 안정감있는 EVF 체험도 빼놓을 수 없죠.

참가자분들은 평소에 익숙한 화각을 쓰기도 하고
초소형 바디 fp 시리즈의 매력을 느끼기 위해 광각을 선택하기도 하셨습니다.

각자의 취향과 렌즈 화각에 따라 여러가지의 그립이나 케이지를 선택해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밖에서 시그마 fp L을 체험해보는 참여자

 

밖에서 시그마 fp L을 체험해보는 참여자

 


fp 시리즈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처음에는 조금 어색해하셨지만
다들 "한 번 적응하면 계속 찾게 되겠네요"  하며 카메라를 반납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fp L과 fp 시리즈의 매력에 푹 빠지길 기원하며
김대리는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다들~ 시그마 하세요~!!

 


태그 #초소형풀프레임 #초고화질 #6100만화소 #시그마 #fp L #런칭행사 #SIGMA
시그마 fp L 프리뷰 이전글 6,100만 - 가장 작은 풀프레임 :SIGMA fp L 프리뷰 세상에서 가장 작은 풀프레임 카메라 fp가 드디어 출시된 지 1년이 훌쩍 넘었죠. 시그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풀프레임 카메라인만큼 기대도 많았고,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사용자가 늘었다는 징표이기도 하겠죠? 첫 풀프레임 카메라인 fp에서 다양한 부분을 개선하며, fp를 시리즈로 확장시키는 신제품을 발표합니다. 바로, 6100만화소의 고화소 센서를 새롭게 담고, 사용성의 개선을 이뤄낸 시그마 fp L 입니다. I 여전히 작고, 가벼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fp L fp L 외관 디자인을 보시면 단번에 fp와 fp L을 구분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전면부에 fp L이라는 레터링으로 새로운 바디임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외관의 변화가 없다고 바뀌지 않았다는 게 아닙니다. 크기는 그대로지만 센서는 6,100만화소이며 AF는 위상차를 추가로 탑재했는데도 큰 변화가 없죠. 그리고 몇 가지 변화들이 생겼습니다. 크고 작은 변화를 거치며fp L은 유저가 사용하기 좋아진 카메라가 입맛을 다시는 젖소무늬 고양이 다음글 봄으로 떠나는 여행 :
ZEISS BATIS
알 수 없는 날씨가 계속 되는 요즘입니다 :( 꽃들도 아주 혼란해하며 제멋대로(?) 피었는데요, 종잡을 수 없는 날씨지만 출사를 나가다채로운 색감의 꽃을 담고 있으니 봄이라는 공간으로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었습니다! 이번 봄 꽃들 역시@Eastrainy작가님이 담아주셨는데요, Zeiss Batis 2/40 CF렌즈와Zeiss Batis2.8/135렌즈를 사용해 자이스의 매력이 가득 드러나는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 Zeiss Batis 2/40 CF Zeiss Batis 2/40 CF | @eastrainy 바티스 2/40 CF렌즈는Close Focus라는 이름에 걸맞는세미 매크로 렌즈로 사랑받는 렌즈입니다! 초점부의 꽃잎 라인을 따라 선명한 초점 구분과 그 뒤의유려한 배경흐림은바티스 2/40 CF 렌즈의 자랑이죠. 바티스 2/40 CF는 사진 속의 분홍빛으로 물든 꽃잎처럼 부드럽고 조화로운배경흐림이 아주 매력적인 렌즈랍니다. Zeiss Batis 2/40 CF | @eastrai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