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영화계에 관심이 있다면 꼭 듣거나 볼 수 있는 브랜드.
ARRI의 새로운 렌즈의 라인업 소식입니다!
바로, ARRI의 Signature Prime Lens !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독특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케와 섬세한 플레어 효과, 따뜻하고 부드러운 스킨 톤 표현으로 유명합니다.
프라임 렌즈는 다들 아시다시피 단 렌즈를 지칭하는 말인데요! ARRI의 시그니처 프라임은 12mm부터 280mm까지의 화각과 16개의 다양한 초점 거리를 가진 라지 포맷용 렌즈입니다.
라지 포맷은 쉽게 설명하면 우리가 포토 카메라에서 흔히 말하는 '풀 프레임 센서'같은 개념이지만 사이즈는 라지 포맷 쪽이 좀 더 큽니다.
영롱하면서도 단번에 사로잡는 매력을 가진 'Signature Prime'
전에 없던 독특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케와 섬세한 플레어 효과, 따뜻하고 부드러운 피부톤을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 ARRI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디지털 영화 촬영용으로 특별하게 제작된 다양한 화각을 가진 가장 선택의 폭이 넓은 렌즈 시리즈입니다.
ARRI 시그니처 프라임은 LPL 마운트의 카메라, 혹은 써드 파티 카메라와도 호환이 가능하며 46mm까지의 모든 이미지 서클을 커버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최근 ARRI와의 인터뷰에서 상을 받은 영화 촬영 감독인 로저 디킨스 (Roger Deakins)는
"ALEXA LF 카메라와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가 만들어내는 이미지는 내가 지금까지 경험했던 어떤 것보다 내 눈으로 직접 보는 것 같다"라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ARRI의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로 촬영한 영화들입니다. 모두 아시겠죠?
ARRI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출시된 이후 다양한 유명 영화, TV 시리즈 등에서 활용되었습니다.
앞서 언급 했던 샘 멘데스 감독, 로저 디킨스 촬영 감독의 영화 <1917>, 파라마운트 네트워크에서 방영 중인 <에밀리 인 파리>,
미국 Starz'에서 방영 중인 <아웃랜더 시즌 5>, 리 워넬 감독의 영화 <더 인비저블 맨>의 촬영에 활용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촬영 감독 아담 킴멜이 촬영한 아우디, 벤츠, 지프 등의 자동차 CF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ARRI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영상의 퀄리티를 더하는 표현의 깊이감과 효과적인 분리감을 창조하면서 T1.8의 빠른 T-STOP과 빠른 포커스 롤 오프 (Focus roll-off)가 특징입니다.
ARRI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몰입형 디스플레이 (Immersive Display) 기술의 장점을 가진 새로운 특성의 제품입니다.
ARRI의 광학 시스템 매니저인 토르스텐 메이 발트 (Thorsten Meywald)는
"ARRI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시대를 초월하는 현대적인 렌즈로 자연스러운 이미지 룩은 앞으로 20년 동안 이어질 것이다." 말했습니다.
ARRI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자석 리어 필터 홀더 (Magnetic Rear Filter Holder)가 탈부착식이기 때문에 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
자석 리어 필터 홀더는 렌즈 손상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덕분에 영상 촬영을 하는 감독마다 개인의 필요에 따라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빈티지 렌즈를 모방할 수 있으며 피싱라인까지 보케와 플레어를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리어 필터 홀더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영화 건파우더 밀크쉐이크 촬영 시, 자석 리어 필터 홀더로 맞춤 제작한 특수 유리 부품을 사용했습니다.
ARRI의 Signature Prime 렌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arri.com/en/camera-systems/cine-lenses/arri-signature-prime-le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