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GR3
PRODUCT브랜드이야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
GR3 & 세타 Z1 수상!
2021.01.11
447 0

iF 디자인 어워드란?

kk

 

 

iF 디자인 어워드는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를 가진 디자인 공모전이자,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정말 많은 브랜드들이 욕심을 내고 또 경쟁이 치열한 어워드죠.

 

이 iF 라벨은 글로벌리 뛰어난 디자인 서비스로 알려져있으며,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디자인 상 중 하나입니다.

제품, 포장, 커뮤니케이션 및 서비스, 디자인/UX, 건축 및 인테리어 및 전문 개념 분야 등 여러 분야/부문별로 나누어 평가합니다.

올해는 총 56개국 7,928개의 제품이 출품되었다고 하네요! 

 

 

 

궁극의 스냅용 카메라, GR III

 

ddd

 

 

가장 최신 GR 시리즈 모델인 리코 GR3는 렌즈, 이미지 센서 그리고 이미징 엔진을 포함하여 새롭게 설계된 메인 구성요소가 모두 장착되었습니다.  

궁극의 스냅 카메라라는 고유의 컨셉에 걸맞게 휴대성을 강조한 소형 경량화 디자인입니다.

 

또한, 전작과는 다른 렌즈 설계, 퍼포먼스 기능이 한층 높아진 이미지 센서와 이미징 엔진을 탑재한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유효화소수 약 2424만 화소의 대형 APS-C 크기의CMOS이미지 센서를 장착하여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하죠. 

또한, 약 0.8초의 스타트업 시간은 빠른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외에도 고속 하이브리드 AF시스템, SR(손떨림방지) 매커니즘과 같은 기능이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터치스크린 작동은 직관적인 컨트롤을 가능케 하여, 기능성과 작동성 모두를 개선시켰습니다. (엄지 척!)

 

 

ooo

출처: https://ifworlddesignguide.com/search?search=gr%20iii#/page/entry/270573-ricoh-gr-iii

 

 

iF측에서도 아주 센스 있는 코멘트를 남겨주셨습니다.

'GR III is the latest in the GR Series of high-performance compact digital cameras, loved by fans for its unique concept that has stayed unchanged for 23 years'라고

깨알같이 GR 팬 분들을 언급해주었네요. (역시 GR은 팬심♥)

 

 

GR3 

1200

 

 

최첨단 360도 카메라, 세타 Z1

 

sss

 

 

리코 세타(THETA) Z1은 세타 시리즈의 대표 모델입니다.

이 최첨단 360 카메라는 다년간의 고성능 카메라 개발을 통해

배양된 리코의 뛰어난 광학기술 및 이미지 프로세스 기술을 사용하여 최고의 해상도와 이미지 품질을 재현합니다.

 

 

ddd

출처: https://ifworlddesignguide.com/search?search=THETA%20Z1#/page/entry/272132-ricoh-theta-z1

 

 

컴팩트한 메인 바디는 2개의 1.0인치 이면조사형 CMOS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여 약 2300만의 유효화소 수의 360도 스틸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THETA 시리즈의 대표 모델인 만큼, 바디 표면은 뛰어난 텍스쳐 느낌으로 사용감을 지원하고, 우아한 피니쉬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카메라 바디에는 0.93 인치 오가닉 EL 모니터 및 Fn버튼이 탑재되어, 사용자는 카메라 바디를 통해 남은 촬영매수, 노출 설정값, 등 

촬영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카메라 자체의 작동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세타z1

 

theta_z1

 

 

전문가와 아마추어 모두에게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리코 세타 Z1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리코 GR 시리즈와 세타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GR3 #THETAZ1 #if디자인 #RICOH #리코 #세타
ARRI_시그니처 이전글 영상의 깊이감을 더하는 렌즈 :
Signature Prime 렌즈 !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영화계에 관심이 있다면 꼭 듣거나 볼 수 있는 브랜드. ARRI의 새로운 렌즈의 라인업 소식입니다! 바로,ARRI의Signature Prime Lens !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독특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케와 섬세한 플레어 효과, 따뜻하고 부드러운 스킨 톤 표현으로 유명합니다. 프라임 렌즈는 다들 아시다시피 단 렌즈를 지칭하는 말인데요!ARRI의시그니처 프라임은12mm부터 280mm까지의 화각과 16개의 다양한 초점 거리를 가진 라지 포맷용 렌즈입니다. 라지 포맷은 쉽게 설명하면 우리가 포토 카메라에서 흔히 말하는 '풀 프레임 센서'같은 개념이지만 사이즈는 라지 포맷 쪽이 좀 더 큽니다. 영롱하면서도 단번에 사로잡는 매력을 가진 'Signature Prime' 전에 없던 독특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케와 섬세한 플레어 효과, 따뜻하고 부드러운 피부톤을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ARRI 시그니처 프라임 렌즈는 디지털 영화 촬영용으로 특별하게 제작된 다양한 화
SIGMA 다음글 카메라에 대한 사색 :SIGMA 안녕하세요. 아마도저희포스트를읽으시는분들의대부분은사진을좋아하시는분들일것같습니다. 그런데생각해보면우리는자주,어떤이들은거의매일 사진을즐기면서도사진이란무엇인가생각해보는순간은그리많지않은것같습니다. 사실그런생각을'아,어제는사진을열심히찍었으니까오늘은사진이란무엇인가생각해봐야겠다'라고계획적으로하게되지는않는것같죠? 예상치못한순간에갑자기'근데나는사진을왜찍는거지?','왜사진이좋은거지?'하고생각하게되는거죠. 김대리도뜬금없는순간, 갑자기사진에대한사색에잠겼습니다. 그러다카메라,사진과닮은어떤네가지물건들을발견하게됐습니다. 그래서그물건들을한번사진으로담아내봤습니다. 저와함께카메라에대한사색에빠져보실까요? 사진은 전부 시그마 2470 아트렌즈(24-70mmF2.8DGDN|Art) 렌즈로촬영했습니다. '카메라 X 필름 = 사진의 대중화' 시그마 35mm F1.2 DG DN | Art 카메라가전문가의영역을벗어나일반대중에게다가갈수있었던데는컴팩트한사이즈의35mm필름이큰역할을했습니다. DSLR전성시대를지나2020년이된지금,우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