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오늘은 자이스 렌즈 중 특별한 기능이 있는 렌즈가 있다고해서 알려드릴려고 하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신것 같아 달려왔습니다.
자이스 렌즈들은 독특한 디자인과 고성능 렌즈를 바탕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렌즈 구성이 있습니다. 우수한 성능 덕분에 최고의 광학 성능과 수차 억제에 최적화 되어서 최고의 결과물을 얻기 쉬운데요.
그 중 제가 오늘 소개할 렌즈는 바티스 시리즈 중 최신 렌즈인 ZEISS BATIS 40mm F2.0 CF 렌즈입니다.
ZEISS BATIS 시리즈
ZEISS BATIS 40mm F2.0 CF 렌즈는 제품명에 최초로 'CF'라는 명칭이 붙어 있는데요.
CF는 Close Focus의 약자로 간이 접사가 가능한 렌즈입니다. 자이스 BATIS 40mm F2/CF 렌즈는 표준 단렌즈 이면서
동시에 'Close Focus' 기능이 있어서 간이 접사 사진을 구현해 낼 수 있는 특징을 가진 렌즈입니다.
ZEISS BATIS 40/2 CF
위 사진처럼 렌즈 상단에 LCD창이 있고 포커스 정보가 나오는데요.
초점 거리와 앞두에 심도 거리가 계산 되어서 나오는 정보 값 입니다.
보이는 것처럼 피사체의 거리가 가시적으로 나와서 조작하는데 있어서 한층 재미가 있는데 전원을 키면서 LCD창에 불이 들어오는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 최소초점 거리의 맛
ZEISS BATIS 40/2 CF @Eastrainy
간이 접사가 가능한 BATIS 40mm F2.0 CF 렌즈는 최단 거리 25cm에 마크로 렌즈에 필적하는 접사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표준 화각에 짧은 초점 거리는 ZEISS BATIS 40/2 CF 의 장점이고
거기에 소니의 강력한 AF가 합쳐진다면 간이 접사가 아니라 어느 상황에서도 셔터가 눌린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방면으로 자유롭고 활용도가 높아진 자이스 바티스 40mm CF 렌즈는 피사체를 뷰파인더 안에서 놓치지만 않는다면
사진이 찍힌하는것에 색다르고 기존 촬영과는 다른 사진이란 것을 아시게 될 것 입니다.
ZEISS BATIS 40/2 CF @Eastrainy
위 사진처럼 LCD에 나오는 포커스 리미터를 활용해 준다면 누구든지 손쉽게 간이 접사 촬영도 즐길 수 있고
피사체의 거라에 제한이 여유로워져서 카메라를 가까이 대어 전문적인 접사 촬영으로 사용하는 마크로 렌즈 만큼의 성능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간이 마크로 촬영을 즐길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가볍고, 최단 촬영 거리가 짧으며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한다면 활용성이 무궁무진한 렌즈입니다.
*포커스 리미터 : 거리별로 구간을 나눠서 일정 구간에서만 AF를 검출하여 빠른 AF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기능
ZEISS BATIS 40/2 CF @Eastrainy
일단 361g 무게이기 때문에 정말 가볍고, 어떤 촬영애서도 손목에 부담이 없고 그렇기 때문에 촬영시 흔들림도 적어 쓰면 쓸 수록 쾌적한 렌즈중 하나입니다.
사진은 다양한 구도와 여러 화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사진을 담아내지만 어떤 때는 더 가까이 다가가서 찍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땐, F2.0의 밝은 표준 줌렌즈이면서도 간이 접사가 가능하고 휴대성까지 용이한 만능 렌즈를 활용해 보시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장면을 제한 없이 담아낼 수 있는 이 렌즈 매력있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