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X 마운트로 담은 거리사진
PRODUCT렌즈
X 마운트로 담은 거리사진 :
SIGMA C 30mm F1.4 DC DN
2022.05.25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시그마 X마운트가 이슈인만큼 후지 유저분들의 다양한 리뷰들이 지속적으로 공개되는데요!

30mm F1.4 DC DN 렌즈 리뷰가 없어 아쉬웠던 분들 많으셨나요!?

 

그래서! 빠르게 가져왔습니다!

앞서 16mm 리뷰를 담아주셨던 우디필름(@woodyfilm_) 님의 서울시 성북구 정릉3동 ‘정릉골 달동네 ’ 30mm 리뷰!

 

천천히 동네 한바퀴를 돌며 서울의 옛모습을 그대로 간직했습니다.

56mm와 16mm에 이어 30mm는 또 어떤 시선으로 담았을지

멋진 사진과 함께 SIGMA X 마운트의 매력을 또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해당 포스트는 후지필름 커뮤니티에 업로드한 게시글 내용을 리포스팅하였습니다.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안녕하세요! 우디필름입니다 :)

제가 이번에도 시그마와 협업을 하여 후지필름 X 마운트 DC DN 라인 렌즈를 사용해보고 후지필름 유저분들께 후기를 알려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

시그마 X마운트 렌즈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거 같은데, 궁금한 점들은 카페 댓글,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답변 드리도록 할게요.

아무래도 답변속도는 인스타그램이 빠를 듯 합니다!ㅎㅎ

 

- 후지피플 카페 게시글 : https://cafe.naver.com/fujipeople/499285

-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woodyfilm_

 

렌즈는 총 3종으로 16mm, 30mm, 56mm인데 저는 총 3달동안 각각 한가지의 렌즈들을 사용해보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보여드릴 렌즈는 30mm인데요.

커뮤니티에 업로드가 필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을거 같아 시그마 렌즈를 통해 담은 사진을 이 곳에도 보여드립니다.ㅎㅎ

자세한 렌즈에 대한 정보보다는 제가 렌즈를 직접 사용하며 담았던 결과물과 소감을 위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30mm렌즈는 환산화각이 45mm로 우리의 눈으로 보는 시야 43mm에 더 근접해 제가 바라보는 시선 그대로 사진으로 담아낸다는 특성이 있어요!

보정할때 크롭을 하지 않는 편이라 제 눈으로 바라본 그대로를 사진으로 담아 보여드린다는 부분이 저에겐 크게 와닿았습니다.

또한, 35mm나 33mm 렌즈에 비해 조금 더 넓은 화각이 제가 좋아하는 거리사진에서는 도심의 전반적인 건물과 피사체를 함께 담아내기에 적합하더라고요.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이 곳 정릉골('서울 성북구 정릉3동')은 서울에서 제가 가봤던 달동네 중 규모가 가장 큰 곳이었습니다!

동네 한바퀴를 천천히 걸으며 사진을 담아내는데 반나절이 소요됐어요.

서울의 옛모습을 간직한 곳이고 동네를 천천히 걸으며 정겨운 소소한 풍경을 보기 좋은 곳이라, 출사가 아니어도 한번쯤은 꼭 가보셨으면 하는 곳입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사진들을 모두 30mm 표준화각 렌즈로 촬영한 사진들이에요.

제 시선으로 바라본 동네의 소경들을 담아보았습니다.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시그마 X마운트 정릉골 거리사진   594

 

 

우디필름 작가님이 담은 특별한 달동네 감성, 어떠셨나요?

현재 X마운트로 출시된 16mm F1.4 DC DN / 30mm F1.4 DC DN / 56mm F1.4 DC DN 렌즈는 무게뿐만 아니라 마운트 비주얼까지

후지필름 카메라의 컨셉과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시그마 X마운트의 다양한 정보와 리뷰로 다시 찾아올께요.

그럼 안녕!

 

 


 

태그 #시그마 #후지 #후지피플 #X마운트 #16mm #56mm #30mm #sigma
특별한 분위기의 카페투어 :<br>펜탁스 프렌즈의 카페 감성사진 이전글 감성 듬뿍 카페투어 :펜탁스 프렌즈 안녕하세요. 여러분! 김대리입니다. 지난 1월 SLR의 명가 펜탁스 브랜드의 '찐 펜탁시안'을 찾기 위한'펜탁스 프렌즈'모집. 기억하시나요? 3개월 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펜탁스 프렌즈가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예정인데요. 첫 번째로 소개할 콘텐츠는 20년 동안 변함없이 펜탁스와 함께 해온 K-200D의 대명사, 명준님의 '카페투어' 입니다. 카페사진은 어떻게 찍어야할지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찍기만 하면 감성 가득한 명준님의 카페사진 여러분도 함께 감상해보세요. ※ 해당 포스팅은 펜탁스 프렌즈의 블로그에서 리포스팅하였습니다.(https://blog.naver.com/aodsp99) 테일러커피 연남 1호점 연남동 으로 이사온지 1년이 다되어가네요..ㅋㅋ 오자마자 생각했던건 "연남동 하면 카페지!! 카페투어다!!" 라도 생각했었는데.. 카페가 너~~무 많아요..ㄷㄷㄷ 여기다...연희동..홍대..망원..여기까지 합치면 수백곳은 될듯.. 그래서 맨날 가는데만 가네요..ㅋㅋㅋ 희망과 위로의 순간을 담은 사진전 : 이데일리 사진전 다음글 희망과 위로의 순간을 담다 :이데일리 사진전 아직은 야외에서 마스크 벗는 게 어색해서 잘 되지 않지만 그래도 한결 편한 마음으로 문화, 전시 생활을 다시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좀 신납니다. 그럼에도 조심할 건 조심하면서 잘 지켜야겠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전시는 특별한 전시입니다. 특히 사진전은 사진을 매개로 하고 있지만 우리의 일상과 와닿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전을 많이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종종 느끼는 부분이죠. 사실 예술의 영역은 우리의 일상으로부터 시작하지만 너무 평범한 모습을 구경하진 쉽지 않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다녀온 곳은 이데일리 사진전입니다. 저희 세기P&C에서 6년 간 후원하고 있는 전시기도 하고, 매번 주제와 선정된 작품들이 그냥 우리의 일상이기 때문에 가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이번 주제는 <희망과 위로가 되는 순간들>입니다. 이데일리의 사진전, 지금 가보실까요? 작년과 동일하게 사진전은 이데일리의 본사인 'KG타워'에서 진행되었습니다.지하 1층에 오시면 몇 가지 주제로 사진전을 감상하실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