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탑건 : 매버릭
PRODUCT렌즈
SIGMA CINE <탑건 : 매버릭> :
최고의 항공 촬영 기술을 선사하다
2022.06.08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오늘은 놀랍고 벅차는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이번 달 개봉을 앞둔 영화 [탑건 : 매버릭] 때문입니다.

<탑건>의 속편 <탑건 : 매버릭> 은 자그마치 35년만에 나온 속편입니다! 1987년에 개봉했던 <탑건>에 이어 우리의 톰아저씨 톰크루즈가 이번 속편에서도 당당히 주연으로 돌아왔습니다.

원래 2020년 개봉을 계획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탑건> 에서는 주인공 톰크루즈가 최정예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에 들어가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면, <탑건 : 매버릭>은 최고의 파일럿이자 전설적인 인물인 매버릭(톰 크루즈)이 교관으로 돌아가 전설적인 실력을 보여주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합니다.

<탑건 : 매버릭> 에는 마하 10이라는 엄청난 속도로 비행한다는 설정의 초음속 전투기를 비행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원래는 CG 작업으로 예정되었던 이 장면들이 톰 크루즈의 노력으로 실제 제트기를 비행하며 실제 촬영분으로 갈음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실제 촬영분을 가장 생생하게 담을 수 있는 렌즈로 SIGMA의 시네렌즈 FF High Speed Prime Line (10 set) 이 채택되어 영화 전반에 사용되었습니다!

 

 

톰 크루즈 덕분에 모든 배우들이 트레이닝을 받고 CG가 아닌 진짜 725kg급 중력을 받으며 촬영하게 되면서 <탑건 : 매버릭>의 제작진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항공 촬영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며 촬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고의 항공 촬영에 적합하다고 판단된 시그마의 시네렌즈 클래식 프라임 라인(FF Classic Prime Line)을 채택한 카메라가 실제 전투기 내부에 셋팅되어 중력과 속도와 회전을 모두 받아내며 연기하는 배우들을 생생하게 담아냈습니다. 

시그마의 시네렌즈 클래식 프라임은 기존의 아트 프라임 라인을 기반으로 구성된 라인업으로 14mm부터 135mm 까지 여러 화각대가 다 준비되어 있고, 8K 촬영과 라지 포맷 센서에 대응해 높은 해상력과 뛰어난 화질을 구현하면서도 낮은 콘트라스트와 아름다운 플레어를 통해 클래식 룩의 매력을 한층 보여줍니다. 35년만에 돌아온 영화의 속편이라는 점과 한층 더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시그마 클래식 프라임 렌즈는 14mm와 135mm를 제외하고는 모두 같은 T값으로 후반 작업에서도 효율을 극대화 시켜서 더욱 극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게끔 제작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실감나는 순간을 전달하고자 하는 <탑건 : 매버릭> 제작진의 목표와 노력이 선택한 시그마의 시네렌즈 클래식 프라임이 관객들에게 얼마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할 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최고의 파일럿, 톰 크루즈의 압도적인 비행
6월 22일 국내 개봉 예정 !

 

 

 


태그 #탑건 #탑건매버릭 #톰크루즈 #전투기 #조종사 #파일럿 #시그마 #시네렌즈 #클래식 룩 #SIGMA #CINE
희망과 위로의 순간을 담은 사진전 : 이데일리 사진전 이전글 희망과 위로의 순간을 담다 :이데일리 사진전 아직은 야외에서 마스크 벗는 게 어색해서 잘 되지 않지만 그래도 한결 편한 마음으로 문화, 전시 생활을 다시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좀 신납니다. 그럼에도 조심할 건 조심하면서 잘 지켜야겠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전시는 특별한 전시입니다. 특히 사진전은 사진을 매개로 하고 있지만 우리의 일상과 와닿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전을 많이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종종 느끼는 부분이죠. 사실 예술의 영역은 우리의 일상으로부터 시작하지만 너무 평범한 모습을 구경하진 쉽지 않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다녀온 곳은 이데일리 사진전입니다. 저희 세기P&C에서 6년 간 후원하고 있는 전시기도 하고, 매번 주제와 선정된 작품들이 그냥 우리의 일상이기 때문에 가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이번 주제는 <희망과 위로가 되는 순간들>입니다. 이데일리의 사진전, 지금 가보실까요? 작년과 동일하게 사진전은 이데일리의 본사인 'KG타워'에서 진행되었습니다.지하 1층에 오시면 몇 가지 주제로 사진전을 감상하실 일상 속 해방일지 : SIGMA C 16-28mm F2.8 DG DN 다음글 손쉽게 즐기는 일상 속 해방일지SIGMA C 16-28mm F2.8 DG DN 시그마는 그동안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하는 데 있어서 아낌없는 노력을 한 회사죠. 그러다 보니 DSLR에서 미러리스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렌즈가 때로는 크기도 하고 무겁기도 했지만, 지금은 도가 튼 모양입니다. 이제 화질이 좋은 렌즈를 작고 가볍게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사진 찍는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컨템포러리 렌즈 라인업은 손쉽게 접근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무게를 자랑하는 라인업입니다. 특히 컨템포러리 라인업에서 별도로 나온 I 시리즈가 그 시작을 알리는듯 했습니다. 이제 시그마에서 새롭게 광각 줌렌즈가 나왔습니다.16-28mm F2.8 DG DN I Contemporary. 풀프레임에 대응되는 광각 줌 렌즈인데 이 렌즈를 눈여겨볼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 김대리가 직접 이 렌즈를 들고 시그마 fp L과 함께 일상 속 해방을 하기 위해 회사를 좀 째고 다녀왔습니다.  이너줌이라 16mm에서나 28mm에서의 길이 차이 없이 깔끔하게 딱 떨어지죠. 일단 첫인상은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