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LIGHT
-35년을 이어온 스포츠 취재용 캐논 플래그십 모델 EOS-1 시리즈 총정리
-2024 프랑스 파리 올림픽에 맞춰 공개한 새로운 플래그십 EOS R1의 향상된 AF
국제 스포츠 대회 시즌이 되면 떠오르는 카메라가 있다. 경기장 한켠을 가득 채운 흰색 렌즈는 기자의 상징처럼 보이기도 한다. 아무리 좋은 카메라라도 경기장에서는 결국 손에 익숙한 그 카메라를 들게 된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스포츠 사진의 대표주자 캐논의 EOS-1 시리즈다.
EOS-1은 1989년 처음 등장했다. 전자식 노출과 전자식 AF를 모두 갖춘 EOS 시리즈가 등장한 지 불과 2년 만에 출시된 고성능 모델이다. 측거점은 파인더 정중앙에 단 한 개 뿐이었지만 당시로써 최고의 기술인 크로스 타입의 위상차 센서를 갖춰 EV-1 환경에서도 작동했다. 즉 개방 조리개 값이 다소 어두운 망원렌즈에서도 촬영이 가능했던 셈. 전용 파워 드라이브 부스터를 장착한 EOS-1 HS는 동체 추적 기능이 향상됐고 초당 5.5매 연속 촬영도 가능했다.
1995년에는 EOS-1N RS를 출시했는데 처음으로 EOS-1 시리즈에서 초당 10매 연속 촬영을 달성했다. AF 측거점은 5개로 증가했고 최단 촬영 시간도 1/8000초로 매우 빨랐다. 시야율 100%의 밝은 파인더와 정교한 노출로 찰나의 순간을 기록하는데 매우 유리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