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LIGHT
-F2.8로 충분한 깊은 묘사력
-한 가지 피사체에 집중할 수 있는 절묘한 화각
렌즈를 친구삼아 떠나는 동네 여행. ‘나의 반려렌즈’ 오늘은 SIGMA 90mm F2.8 DG DN | Contemporary(이하 90mm F2.8)와 떠난 서울 해방촌 여행입니다.
서울은 산이 많은 동네입니다. 앞에 한강이 펼쳐지고 뒤로는 북한산이 서울을 감싸 안듯 펼쳐져 있습니다. 그러나 큰 산을 보자면 북한산이지만 서울 안으로도 산이 무척 많습니다. 대표적인 산은 남산. 그리고 북악산과 배봉산. 산이라 이름 붙지 않은 곳이라도 굽이굽이 언덕 사이로 길이 나 있고 언덕을 따라 입체적으로 집이 있습니다.
해방촌은 남산의 능선을 따라 옹기종기 지어진 집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과거 서울은 남산 너머 종로가 중심이었습니다. 광복 이후 미군정 관할이 된 이곳에 해외에서 돌아온 사람이 모였습니다. 6.25 이후에는 실향민과 피난민도 해방촌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갈 곳 없는 사람들이 남산 아래 언덕에 자리 잡은 곳이 해방촌이었습니다.
용산 미군 부대 때문에 이태원은 해외에서 온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자연스럽게 그들이 사는 곳 근처로 해외 여러 문화가 들어왔죠. 해방촌을 따라서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가게가 많았습니다. 가볍게 식사할 수 있고, 저녁에는 술 한잔할 수 있는 가게들. 이런 가게가 한국의 젊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이태원으로, 해방촌으로 사람이 모였고 지금은 이전과 다른 곳이 됐습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