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다양한 룩, 하나의 렌즈 ARRI Ensō Prime 렌즈 런칭 세미나
PRODUCT브랜드이야기
다양한 룩, 하나의 렌즈
Ensō Prime 렌즈 런칭 세미나
2024.11.19
36 0
ARRI Ensō Prime 렌즈 런칭 세미나

 

 

지난 10월, 세기P&C는 ARRI의 새로운 렌즈, Ensō Prime 렌즈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놀라운 광학 성능과 더욱 가볍고 컴팩트해진 크기, 탁월한 제작 품질과 기후 내성, 매력적인 가격으로 제품 공개 전부터 사람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만큼 세기P&C는 Ensō Prime 렌즈를 직접 만져보고 그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바로, <ARRI Ensō Prime 렌즈 런칭 세미나>입니다! 80명에 가까운 참가자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는데요. 많은 인원이 참여한 만큼 참가자들을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두 번,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렌즈를 체험해 볼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ARRI Ensō Prime 렌즈 데이터 차트
참가자들을 위해 준비한 다과

 

 

약속한 시간이 되어가자 참가자들이 차례차례 입장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입장을 도와드리며 Ensō Prime 렌즈 데이터 차트를 나눠드리고, 출출함을 달래줄 다과도 함께 제공했습니다. 참가자들의 대부분은 방송국 관계자, 촬영 감독 등 영상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었어요. 이번 행사를 통해 오랜만에 만난 듯 반갑게 인사하는 분들이 많았고, 서로의 안부를 주고받는 분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끊이지 않는 대화 속 어느새 참가자들이 하나둘 모여 행사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세기P&C ARRI 영업 담당자의 환영사
Dauphant, Bertrand / President & CEO, Asia-Pacific
Chu,Carlos / ARRI KOREA 대표

 

 

세기P&C ARRI 영업 담당자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세기P&C 소개와 행사 프로그램을 참가자들에게 간단히 전하고 ARRI 본사 관계자들에게 마이크를 넘겼습니다. Ensō Prime 렌즈를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리이자 국내 영상 시장에서 ARRI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반영하여 본사 관계자들이 직접 방문해 렌즈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습니다.

 

 

Ensō ⓒARRI
ARRI Ensō Prime 렌즈

 

 

“  왜 'Ensō'인가? ”

 

 

일본 선 예술에서 절대적 깨달음, 자유, 공허함 등을 표현하기 위해 한 번의 거침없는 붓질만으로 그린 동그라미를 'Ensō'라고 부릅니다. Ensō를 그리는 것은 마음속의 방해 요소를 비우고 순간을 온전히 경험하는 현재성을 표현하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철학을 반영하고 구현한 것이 바로, ARRI Ensō Prime 렌즈인데요. 산란한 마음을 비우고 창의적인 생각의 흐름에 집중한 채 단 한 번의 획으로 그린 동그라미는 사용자가 기술적인 걱정을 잊고 오로지 창의적인 생각의 흐름에 따라 최고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ARRI Ensō Prime 렌즈 철학으로 이어집니다.

 

 

ARRI Korea Vice President & Country Manager

 

 

ARRI는 창작자들의 모든 요구사항과 영상 장르에 대응할 수 있는 표준화가 된 장치를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출시된 ARRI Ensō Prime 렌즈가 더욱 기대될 수밖에 없는 거 같아요!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렌즈의 주요 특징을 전했습니다. 

 

· 가볍고 컴팩트하며 유연성이 뛰어난 렌즈

· 더욱 강력해진 근접 초점거리

· 초점거리가 다른 14종의 렌즈(10.5mm부터 익스텐더 사용 시 최대 500mm까지)

· Ensō Vintage Elements를 활용하여 다양한 룩 연출

 

※Ensō Vintage Elements: Ensō 렌즈 뒷면에 자석을 부착하는 교체형 광학 장치

 

 

 

 

ARRI 관계자들의 제품 소개가 끝이 나고 Ensō Prime 렌즈 Touch&Try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ARRI의 우수한 렌즈 해상력은 이미 정평이 나있기에 해상력보단 초점거리 Vintage Element를 사용해 만들어낸 빈티지룩의 플레어와 보케를 중점적으로 테스트해 보는 참가자들이 많았어요. 이 두 가지는 Ensō Prime 렌즈의 대표적인 특징이자 장점인데요. 참가자들은 렌즈 테스트를 위해 사전에 비치된 정물 촬영용 소품을 통해 초점거리를 확인했어요. 말 그대로 '코앞'에서 촬영해도 초점이 유지되는 렌즈의 강력한 성능을 지켜본 참가자들은 마크로 렌즈를 추가로 챙길 필요가 없을 정도로 렌즈 구성이 간편해질 거 같다는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또 SIGNATURE PRIME 렌즈와의 차이에 대한 질문도 많았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아진 크기와 가벼워진 무게 그리고 렌즈 전면 지름이 114mm에서 95mm로 작아져 액세서리 활용의 편의성이 늘어났다는 점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SIGNATURE PRIME 렌즈에 익숙한 참가자들이 Ensō Prime 렌즈의 가벼워진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를 실감하기 위해 렌즈를 들었다 놨다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Creative Adapter / Vintage Elements

 

 

Ensō Prime 렌즈의 퀄리티를 더해줄 Vintage Elements에 대한 참가자들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SIGNATURE PRIME 렌즈에 사용하던 Impression Filter에 비해 더욱 짙어진 농도의 필터를 사용하여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환성까지 챙겨 활용도까지 높은데요. Vintage Elements는 SIGNATURE PRIME 렌즈와도 호환이 되며, Impression Filter 역시 Ensō Prime 렌즈와 호환이 됩니다.

다만 Ensō Prime 렌즈와 Vintage Elements를 함께 사용할 경우, 전자식 접점이 있어 ARRI HI-5에서 메타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지만, Impression Filter는 접점이 없어 메타데이터를 받아볼 수 없습니다. 이 점은 꼭 참고해 주세요!

 

 

 

 

<ARRI Ensō Prime 렌즈 런칭 세미나>가 끝이 났습니다. 한 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 렌즈의 모든 기능과 성능을 체험해 볼 순 없었지만 행사가 종료가 됐음에도 자리를 떠나지 못하고 계속해서 렌즈를 만져보는 참가자가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렌즈인 건 분명한 거 같아요! ARRI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제품 렌즈인 만큼 참가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만한 행사가 된 거 같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Ensō Prime 렌즈는 많은 장점과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이 렌즈를 관통하는 단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Creative Flow', '창의적인 생각의 흐름'인데요. 촬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인 문제를 최소화하고 창의적인 생각의 흐름에 집중할 수 있게 설계된 이 렌즈를 통해 비로소 우리는 최고의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Ensō Prime 렌즈를 통해 창의적인 생각의 흐름이 이끄는 최고의 결과물을 만나보세요! 

 

 

 


 

본 콘텐츠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복제, 배포, 수정 또는 상업적 이용은 소유자의 허가 없이 금지됩니다.

에디터 J 글 · 사진

심심한 삶을 지향하는 막내 에디터

태그 #ARRI #아리 #ENSO #엔조 #시네렌즈
LAOWA(라오와) 시네 쇼케이스 이전글 영화 속 이런 장면, 기억하나요? :LAOWA(라오와) 시네 쇼케이스 영화 좋아하시나요?저는 참 좋아합니다.영화관의 불이 꺼지고 스크린이 마스킹 되는 소리를 들으면 여전히 설레고요.저도 다양한 촬영을 하고 있지만 시네 브랜드와 관련된 제품들을 보면 직업적 시선이 아닌 팬의 시선에서 설레는 마음이 듭니다.그래서 이번 행사만큼은 참가자들과 다르지 않은 마음으로 LAOWA(라오와)시네 쇼케이스에 참여했을지도 모르겠어요. 영화 스타트렉 다크니스 공식 트레일러 중 영화 라라랜드 중 영화 포드 대 페라리 중 사실 영화를 좋아하냐고 묻지 않아도 이런 장면은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영화를 영화답게 하는 시네마스코프 비율뿐 아니라 빛을 길게 찢으며 강조되는 플레어 역시 익숙하시죠.이런 화면을 만드는 것은 바로 아나모픽 렌즈입니다. 아나모픽 렌즈는 1950년대에 새로운 화면비율을 제안하면서 크게 사랑을 받았습니다.이제는 아나모픽 렌즈 특유의 비율이 고전 시네마 룩의 대표적 이미지가 되었죠.넓은 화각과 얕은 심도로 임팩트 있는 화면 구성을 보여준다는 점과 더불어 가로로 ㅇㄴㄹ 다음글 사진에 대한 진심이 담긴 시간 :시그마 신제품 줌렌즈 체험 행사 유난히 길었던 여름 끝에 온 가을은 반갑지만 항상 바쁘게 가기 때문에 아쉬움만 남게 되는데 올해는 그 정취가 꽤 길게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단풍이 아직 들지 않았던 10월 마지막 주에 시그마 신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시그마 신제품 체험 행사 때 사용하실 렌즈는 두 가지로 준비해서 선택과 집중을 선택했습니다. 표준 줌렌즈의 대표 렌즈입니다. 24-70mm F2.8 DG DN II | Art 렌즈와 28-105mm F2.8 DG DN | Art 렌즈로 준비했습니다. 아무래도 표준에서 준망원까지 커버 하면서도 F2.8 고정 조리개가 탑재된 28-105mm 렌즈에 더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시그마 마케팅 담당자 분의 행사 소개와 함께 촬영하게 되는 장소도 소개해주셨습니다. 행사를 준비할 때 많은 고민을 하는 부분은 이 행사에 와서 많은 걸 느끼고 얻어가실 수 있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많은 유저 분들이 사진에 대한 재미, 새로운 시각, 지식 등을 얻어 가면서 동시에 서로의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