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를 통해서 시그마 fp의 첫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시그마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서 처음 fp가 공개되었을 때 정말 많은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그 관심이 지금까지 쭉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세상에서 가장 작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fp !
이 fp가 드디어 고객 여러분들에게 선보이는 자리!
저희도 만반의 준비를 한 fp를 드디어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fortissimo & pianissimo
시그마의 새로운 풀프레임 카메라 이름은 바로 'fp'입니다.
사진에 쓰여있는 것처럼 fp는 '아주 세게 그리고 아주 여리게'라는 뜻의 음악 용어처럼 정말 강렬하면서도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이날 처음 시그마 fp를 공개하는 만큼 더욱 신경 써서 준비했습니다.
fp 사전 체험을 통해 더욱 여러분들이 궁금하게!
행사 시작 전, 기다리는 시간을 이용해서 fp를 사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해주신 분들의 개인 sd카드를 넣고 찍어보시기도 하고, 이리저리 만져보며 fp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다들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카메라 fp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더욱 더 꼼꼼하게 봐주셨습니다. 바디의 만듦새 그리고 가벼운 무게에 놀라신 모습 !
기존의 '시그마 렌즈'를 떠올려보면 뛰어난 성능과 화질에 대한 고집은 그대로인데 상당히 가볍고 달라졌습니다.
fp를 기다리면서!
fp의 행사를 기다리면서 보니까 다양한 분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기다려주셨습니다!
카탈로그를 읽으시는 분들, 그리고 참석해주신 분들 중 fp의 어떤 점이 궁금한 지 조그만하게 설문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C 45mm 같은 컨셉으로 다른 렌즈도 출시되나요?"같은 장비 이야기부터
"왜 이렇게 비싼가요? 남편이 사려는데 부인은 마음 아파요 ㅠㅠ"와 같이
내면을 깊숙히 파고드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역시 무엇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내무부 장관님의 결재를 따내야 하는 것이 필수라는 점. 다시 한 번 깨닫고 갑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을 알리는 마케팅 담당자의 시작 !
이번 fp를 기다려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저희 세기P&C 시그마 마케팅 담당자가 행사의 본격적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번 fp 런칭 행사에는 저희 세기P&C 뿐만 아니라 시그마 본사에서도 담당자께서 오셔서
이번 행사에서 아주 큰 역할을 맡으셨습니다!
시그마 본사 상품기획 파트장인 '타타미야'상이 들려주는 시그마 이야기 !
시그마 본사 상품기획 섹션을 총괄하고 계신 타다미야님께서 오셔서 시그마 fp 이야기를 들려주고 계십니다!
한국에서 오랫동안 일한 경력을 바탕으로 통역 없이 우리나라 말로 스피치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해외에서 오신 분들과 진행했던 세미나나 PT와는 달리 재빠른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fp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쭉 이어졌습니다.
이번 fp의 설명을 해주시기 전에 시그마의 브랜드 설명부터 해주셨습니다.
설명을 듣고 나서 '시그마가 바로 이런 브랜드였지' 하는 생각과 동시에
시그마의 가장 핵심인 Aizu 공장의 상징성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나사 하나부터 렌즈의 모든 것을 다 직접 만들어서 제작하는 시그마! 정말 박수를 쳐봅니다!
그나저나 이번 행사의 가장 하이라이트는 바로 시그마 fp 아니겠습니까?
시그마에서는 fp를 개발할 때 가장 중점을 둔 개발 컨셉에 대해서 3가지로 정리해보자면
바로 첫 번째는 세계 최소형 및 최경량의 'Pocketable Full Frame'
두 번째는 자유로운 조합이 가능하고 액세서리까지 다양하게 장착할 수 있는 시스템인 'Scalable'
세 번째는 사진과 영상 촬영을 손가락 하나로 바꾸며 경계를 허무는 'Seamless'
김재우 작가님은 fp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받아서 써보셨습니다!
fp에 대해서 컨셉과 어떤 기능을 가진 카메라인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등을 설명 해드렸다면
이번에는 실제 작가님이 사용해보시고 어떤 점을 느꼈는지를 들어보는 게 좋겠죠?
그래서 김재우 작가님께서 이번 fp 행사를 위해 몇 주전부터 사용을 해보셨고, 충분한 시간은 아니었지만
인물 사진을 fp로 작업해보시고 난 뒤의 느낌 등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모두 집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작가님께서는 스튜디오에서 자연광과 순간광을 이용해서 촬영하셨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보여준 결과물로는 정말 대단한 화질을 갖춘 카메라라는 점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작고 풀프레임 카메라라는 점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보고있으면서도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으로 다가왔습니다.
처음 보는 fp에 대해 개발 컨셉 및 기능 그리고 작가님이 직접 사용한 느낌을 듣다보니
모두들 완전 집중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점들을 더욱 체크하면서 보는 모습이었습니다.
모두가 웃고 즐길 수 있는 럭키 드로우 !
시그마와 작가님의 PT가 끝난 이후에 간단하게 참여해주신 분들을 위해 럭키 드로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당첨'이라고 외치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습니다. ㅠㅠ
그래도 모두들 자기가 안되더라도 즐기는 모습에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동시에 진행되었던 제품 체험과 구매...모두 제가 다 하고 싶었습니다!
본 행사가 모두 끝나고 한 쪽에서는 못다한 제품 체험과 현장 구매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fp를 런칭행사에서 구매하신 분들이 누구보다 빠르게 겟하시는 현장....부럽습니다.
저도 어서 fp를 구매하고 싶습니다....
모델 촬영도 동시에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모델 촬영회도 동시에 열렸었는데요!
보시다시피 fp의 진면목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자리였습니다.
fp를 들고 그냥 단순하게 촬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메모리 카드를 이용해서 촬영이 가능!
그래서 촬영에 참여하신 분들은 fp를 이용해 촬영했던 사진을 집에 들고 갈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의미 있는 모델 촬영시간이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이렇게 시그마 fp의 첫 런칭 행사는 끝이 났습니다!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이렇게 잘 끝난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fp가 이렇게 관심과 열정으로 가득 찬 분들에게 첫 선을 보일 수 있게 되어서
저희 세기P&C의 직원 모두가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제품 체험의 장을 많이 마련하면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시그마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fp !
런칭행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클릭해서 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