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 클래스를 진행하다보면 많은 분들께서 문의를 주시곤 합니다.
'저는 지방에 살아서 올라가기 어려운데, 혹시 지방에서도 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너무 그동안 서울에서만 클래스를 진행해서, 부산 분들을 만나러 내려갔습니다!
너무나 유쾌한 분들과 진행한 리코 GR의 삐약이 & 병아리 클래스 !
그리고 리코 GR과 360도 카메라 세타의 대여 이벤트까지!
2박 3일 간 짧지만, 강렬하고도 많은 활동을 했던 리코의 부산 출장!
지금 한번 보시죠!
부산 서면에서 열린 GR 클래스 !
부산에서 열리는 첫 GR 클래스 ! 밀도 있게 하루에 삐약이와 병아리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리코가 부산에 떴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요청을 주시기도 했고,
저희들 또한 지방에 계신 모든 유저를 만나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어서 부산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부산에서 GR의 삐약이 클래스, 병아리 클래스 그리고 동시에 체험 행사까지 준비했습니다.
GR 클래스를 위해 부산에 온 것은 처음이지만 아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습니다.
클래스는 두 타임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첫 타임은 완전 초보자를 뜻하는 삐약이 클래스가 열립니다.
그리고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후 두 번째 타임은 초보와 중급자 분들이 함께 참여하는 병아리 클래스가 열립니다!
부산 서면의 도도라운지에서 진행했습니다. 예쁜 공간 덕에 눈호강 좀 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서면에 위치한 세미나 카페 '도도라운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도도라운지는 여러 세미나 룸이 있는 카페로 지하 1층에서 세미나와 체험 행사 모두 준비했습니다.
체험 행사에서는 리코 GR과 WG-6 그리고 THETA Z1, V가 있었습니다.
지하 1층에서는 입장 전, 쉬는시간, 강의 후에도 체험이 가능하도록 카메라를 준비했습니다.
리코 GR2, GR3 그리고 360도 카메라인 세타 Z1 & V. 마지막으로 방수카메라로 익히 알고 계신 WG-6까지
다양하게 준비해놓고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정민준 강사님께서는 강의 준비로 한창인 가운데 '일상 속 스냅슈터' 시작 !
안에서는 강의 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이번에 강의를 진행하는 작가님께서는 'sejasnap'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정민준 작가입니다.
부산에서 많은 사진 강의를 진행하고, 현재 부산 내 사진 동호회를 이끌고 있기도 한 젊은 작가입니다!
강의를 많이 진행해서 사진 강의 뿐만 아니라 중간 중간 재밌는 요소와 경험들을 통해
삐약이와 병아리 분들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끔 할 예정입니다.
자기소개
강사님 본인 소개와 함께 저희 세기P&C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의 팀장님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이후 바로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 ! 재밌었습니다!
정민준 강사님 주도 하에 시작된 강의는 사진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아이스 브레이킹' 타임이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참여자 분들 간의 서먹서먹한 모습을 풀고, 이 시간 동안은 함께 사진에 대해서 알아보기도 하고 친분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지켜보는 내내 재밌어서 저희도 참여해서 해보고 싶었습니다.
이런 시간으로 시작하니 클래스 분위기가 한껏 재밌어지더라고요!
적절한 눈높이에서 진행된 수업 덕분에 모두 열띤 모습 !
강의가 두 가지의 클래스로 나뉘다보니 적절한 눈높이에서 설명해줘야 합니다!
정민준 강사님께서 삐약이와 병아리 클래스를 적절히 나눠서 강의해주셔서 사진에 대해서, GR에 대해서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대방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경험담과 상황별로 어떻게 찍으면 더욱 GR만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지 알려주셔서
저 김대리도 몰랐던 내용들이라 열심히 들었습니다.
이렇게 소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모두 배운 것을 바로 적용해보는 시간!
하지만, GR을 더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조작에 대해서 이해할 필요가 있는데
이론으로 하기보다는 이렇게 준비해주신 소품을 통해서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참여하시는 분들도 PPT로, 말로 듣는 것보다는 더욱 이해가 쏙쏙되는 게 보이더라고요
역시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딱 맞는 상황입니다.
두 번의 클래스를 하루에 진행했지만 연강을 신청하신 분들이 있을 정도로 열정적이었습니다.
두 번의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와주셨죠?
강의와 설문 그리고 참여자 분과 대화를 많이 하면서 GR에 대해서 많은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열정 잊지 않고, 부산과 여러 지역을 다시 찾아오리라 굳게 다짐했습니다.
리코 제품, 체험 행사 !
체험 행사를 통해 사진 찍는 경험에 대해서 공유드릴 때 기분이 좋습니다.
이런 체험 행사에는 꼭 클래스가 참가하지 않아도 되는 행사입니다.
근처에 계신 분이나 지나가다가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볍게 진행되었습니다.
젊은 거리 서면 답게 의외로 지나가다 관심을 보여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오시는 분들마다 골고루 GR과 세타를 만져보고 신기해하고 즐거워 하셔서 제가 다 뿌듯했습니다.
GR & THETA 대여 이벤트 !
부산 시민공원에서 루프탑을 느낄 수 있는 카페보리에서 진행했습니다. 비만 안왔다면...비만 안왔다면!!!!!!!!!
하루 내내 진행했던 클래스가 성공적으로 끝난 후, 다음 날 대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아침 일찍 움직여서 부산 시민공원 앞으로 이동했습니다.
부산에서의 대여 이벤트는 시민공원 앞 '카페 보리'라는 곳에서 했습니다.
시민공원 앞에서도 루프탑으로 되어있는 카페가 그 분위기에 취할 수 있었는데 마침 비가 와버렸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악천후에도 리코와 세타를 써보시려고 오신 분들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더욱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사진에는 다 담지 못한 많은 분들이 와주셨습니다.
모두 비가 와서 좀 아쉬워 하셨지만 여러분들의 추억과 일상을 담는 카메라가 저희 GR이어서,
저희 세타여서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멀리 온 보람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됩니다.
이번 부산 클래스를 통해서 많은 이야기를 듣고,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앞으로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도 많은 클래스와 체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에 아쉽게도 만나지 못한 분들은 다음 기회를 기약해보기로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