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탁스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1919년 아사히 광학이라는 이름으로 회사가 설립되어 2019년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이 지금에 이르러 어느새 100주년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리코와 합병되어 리코-펜탁스 주식회사로 사명이 변경되는 등 변화를 거치고 있지만 여전히 펜탁스는 펜탁스만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저희 세기P&C에서는 이번 100주년을 맞이하여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진을 접수받아 사진전을 펼쳤습니다.
다른 것보다는 펜탁스로 촬영된 좋은 사진을 소개하며, 국내에서 펜탁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현장으로 가시죠 !
펜탁스 100주년이 열리는 현장입니다. 100주년의 컨셉은 '펜탁스와 함께한 사람들'이며,
특히 국내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보고 싶었습니다. 거창하게 진행되는 행사보다는 이런 소소한 행사가 더 친밀도 높게 진행이 되기 때문이죠!
행사는 아래 식순대로 진행되며 100주년을 뜻깊게 보내지 않을까 합니다.
펜탁스 100주년 : 펜탁스와 함께한 사람들 행사 순서
1. 전시소개 및 인사
2. 100주년 감사 축사
3. 100주년 프레젠테이션
4. 전시 자유관람
펜탁스 100주년이 열리는 세기P&C 근처에 위치한 충무로 갤러리입니다.
펜탁스 100주년 사진전은 세기P&C의 근처인 '충무로 갤러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널찍한 공간에서 펜탁스 100주년과 관련된 굿즈, 전시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넓은 공간에 저희 펜탁스 유저들을 위한 전시가 시작됩니다.
펜탁스 100주년 기념 행사장의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정말 사진전을 중심으로 꾸려져 있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과 조명 설치까지 완료!
사진전은 미리 공모전을 통해서 펜탁스로 촬영한 사진들로만 전시를 진행 했습니다.
넓은 공간에 펜탁스가 여기저기 붙어 있으니 정말 펜탁스 100주년 다운 느낌이 듭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후 1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했는데 시간에 맞춰서 입장!
사진전이다 보니 방명록은 필수, 그리고 입장하시면 소소한 웰컴 기프트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오신 분들께 음료가 간단한 쿠키를 제공해드렸습니다.
모든 음료와 쿠키는 카페 불독에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펜탁스의 새로운 신제품, APS-C 센서를 탑재한 크롭 플래그십 바디 !
펜탁스 100주년을 기념하여 사진전에 대한 오프닝 세레모니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펜탁스에서 새로 나올 신제품 ! APS-C 센서를 탑재한 플래그십 카메라도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
최초 공개되는 카메라는 조금 이따가 다시 보여드릴게요!
마케팅 담당자의 이야기로 시작된 100주년 기념 사진전 오프닝 세레모니 !
펜탁스 마케팅 담당자 분이 행사의 시작을 알리면서 본격적인 오프닝 세레모니가 시작되었습니다.
펜탁스 100주년을 축하하며 그 역사를 한번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며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펜탁스 유저들 덕분에 오늘 100주년 행사가 더욱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사진들 덕분에 갤러리도 한껏 꽉 차는 느낌이 드네요 !
저희 세기P&C를 42년 간 이끌어오신 이봉훈 대표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먼저, 펜탁스를 수입 및 유통을 하며 저희 세기P&C를 이끄는 이봉훈 대표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펜탁스 100주년을 축하하며, 저희 세기P&C가 나아갈 방향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펜탁스를 세기P&C에서 더 많은 제품을 통해 만나고 싶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리코 대표님의 축전 영상을 봤습니다.
펜탁스 10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행사에 직접 오지는 못했지만, 한국 유저들을 위해 리코의 대표이사님께서 축전영상을 보내주셨습니다.
축전영상에서도 펜탁스와 리코는 정말 특별한 인연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펜탁스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들만 모아서 Q&A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 질문들이 있었는데요 당일에 참여한 분들에게만 답변을 드렸습니다.
질의 응답에 관한 분량이 많아서 여기다가 적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 신제품 공개
아직 전부를 공개하지 못하지만, 꼭 다음에는 자세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펜탁스에서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다들 출시 전까지는 제품을 보기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100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서 국내 유저에게도 공개되었습니다.
아직 세부적인 정보는 공개가 되지 않았고, APS-C 센서를 탑재한 플래그십 바디라는 점이
펜탁스 유저들을 가장 가슴 떨리게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빠르게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각자의 방식으로 즐기고 기록하는 펜탁스 100주년 !
펜탁스를 사랑하는 분들이 모이니까 저희들만 기념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기념하고 기록하는 자리가 되어 참 기분이 좋습니다.
펜탁스라는 카메라 브랜드가 예전보다는 유저가 줄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많은 유저들이 신제품부터 클래식 제품들까지 섭렵하고 있어서 그 헤리티지를 잘 이어나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내가 보지 못했던 부분들도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모든 PT와 Q&A가 끝이 나고 마케팅 담당자의 간단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가 애착을 가지고 모든 작품들이 다 좋았지만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작품들을 참석해주신 분들에게 설명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느낀 점들은 역시 사진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느껴졌습니다.
펜탁스로 촬영한 작품들을 관람하며, 사진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펜탁스 100주년 사진전 작품!"
지원해주시고 함께 빛내주신 분들이 있어서 100주년 사진전이 더 뜻깊은 사진전으로.
이번 펜탁스 100주년 사진전에서 보셨을 작품들 입니다. 전체 작품은 아니고 일부만 담겨져 있습니다.
참여해주시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펜탁스 100주년 기념 사진전은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모든 분들의 작품을 받아서 사진전에서 보여드렸으면 했지만, 공간 사정 상 그럴 수 없어서 저 또한 아쉬웠습니다.
펜탁스의 헤리티지가 제대로 느껴지는 이 곳에서 많은 작품을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많은 문화적 교류가 일어날 수 있도록 저희 세기P&C에서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사 현장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