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추천
LIFETravel & Place
갯벌에 피는 꽃 :
강화도 칠면초군락지
2022.07.25
674 0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날도 더워지고 습해진 지금은 진짜 여름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차로 갈 수 있는 인천의 끝자락, 그리고 인천 강화도에서도

끝자락인 석모도라는 섬을 @eastrainy 작가님이 자이스 바티스 렌즈로 석모도를 담아주셨는데요.

석모도에서 작가님이 담아오신 갯벌에서 피는 꽃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모도  

 

석모도

 

825 

 

825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한국 서해에는 갯벌이 정말 많은데요. 한국에 있는 갯벌 중 80% 이상이 서해안에 있고 어마어마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갯벌에서 썰물 때 드러나는 부분을 간척지라고 하죠.

간척지의 바닥을 이루는 물질은 바위같이 딱딱하지 않고 점토, 모래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갯벌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걸음마다 발이 푹푹 빠지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아무래도 이 '뻘'에서는 진흙이라는 단어가 더 익숙하죠.

갯벌을 이루는 간척지는 지구 상의 생물을 다양하게 보전하기 위한 중요한 서식지라는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번에 촬영을 다녀온 곳은 그런 갯벌 중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서해안 갯벌 지역입니다.

 

 

8

 

8  

 

5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그런데 이 짠 바닷물에 군락지를 이뤄 자라는 식물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식물을 바로 '칠면초'라고 합니다.

칠면초는 바닷가 갯벌에서 무리를 지어 자라는 염생식물이라고 하는데요.

갯벌을 다니다 보면 생각보다 흔히 보이는 식물입니다.

갯벌에서도 육지랑 가까운 쪽에서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칠면초는 마른 흙과 젖은 흙을 가리지 않고 염분이 있는 갯벌에 골고루 자라고 있는데요.

줄기는 곧게 자라고 윗 잎 부분이 마치 단풍처럼 홍자색으로 물드는 모습이 대단히 아름답습니다.

 

 

1  

 

5

 

5  

 

5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갯벌에는 여러 가지 조개류, 낙지 등 생물이 서식하고 이걸 잡아먹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새들도 많이 날아 들어옵니다.

그리고 칠면초는 갯벌 사이사이 사는 망둥어와 갑각류, 패류, 바닷새들의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때문에 생태학적으로도 중요한 식물입니다. 

그렇기에 갯벌도 갯벌에 살고있는 칠면초도 더욱 잘 보존하고 가꿔나가야 하는데 요즘은 간척 사업으로 인하여 많은 갯벌이 없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ㅠㅠ 

이렇게 아름답고 환경적으로도 중요한 갯벌과 그 안의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많은 관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8  

 

1

 

5  

 

5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그리고 갯벌을 보다 보면 이런 골들이 보이는데요. 갯벌은 전체적으로 평탄하지만 몇몇 육지 쪽에서는 강물이나 조그만 하천, 담수가 흘러나와 갯골이 발달 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갯골을 망원으로 담아보니 어쩐지 드론으로 촬영한 드넓은 협곡과 닮았습니다. 

이런 경관들이 만들어주는 웅장함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지켜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Eastrainy 작가님은 자이스 Batis 135mm F2.8 렌즈가 매력적인 사진을 만들어주는 도구 같다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매력적인 도구로 촬영한 Eastrainy 작가님의 다른 사진을 보여드리며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5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2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5  

 

5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5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1

Zeiss Batis 2.8/135 | @eastrainy

 

 


태그 #인천 #강화도 #여행 #자이스 #바티스 #ZEISS #BATIS #자이스렌즈 #135
낙원장 이전글 이렇게 힙해도 되는 거임? 카페도?익선동 낙원장  *본 게시물의 모든 사진은 GR3X 포지티브 모드로 촬영되었습니다. ...하나 빼고 한옥뷰와 디제잉과 루프탑을 모았습니다만?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이번엔 익선동 출사를 다녀오면서 들른 카페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입구부터 힙한 의자가 저희를 반기길래 들어가봤는데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카페였습니다! 카페 낙원장은 기존의 호텔을 개조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카페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니 과거의 호텔에서 차근차근 힙의 공간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을 누르면 낙원장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요즘은 작은 카페들보다는 넓은 대형카페나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낙원장은 비주얼도 맛도 있는 베이커리 메뉴부터 카페 겸 펍으로 음료와 주류를 함께 판매하더라고요! 심지어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지하에는 갤러리가 있었고요, 주말에는 디제잉공연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김대리도 주말에 낙원장 다시 가 추천 다음글 충남 가볼만한곳 당진, 서산, 보령시그마 fp L과 함께 충남에 가 볼 만한 곳이 이런게 많다고?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올해 여름은 날이 덥지만, 여행을 다니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이번에는 시그마 fp L과 함께 충남 여행을 가보았습니다. 충남은 서해안에 인접해 있으며 바다와 가까워 볼거리가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서쪽에 위치해 있어서 일몰도 보기 좋은 곳들이 많죠 제가 소개해 드린 장소는 직접 다녀보면서 베스트로 뽑을 만한 곳만 기록해 놓았습니다. 당신 - 서산 - 보령 순이니 떠나기 전에 참고하시고 알찬 계획 세워서 좋은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신리성지 (당진시) SIGMA fp L + Sigma 45mm F2.8 DG DN SIGMA fp L + Sigma 45mm F2.8 DG DN 신리성지는 충남 당진에 위치한 넓고 한적한 시골 마을에 있는 곳입니다. 목적지로 가기 전부터 마을도 평화롭고 들판이 끊임없이 있어서 가다, 서다 하면서 예쁜 장면들을 계속 담았는데요. 하얀 뭉게구름이 펼쳐진 하늘을 보니 마음이 편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