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뮤지엄한미
PREMIUM
LIFEArt & Culture
중요한 건 한결같은 마음
뮤지엄 한미 삼청
2023.01.10

 

어떤 순간은 때론 영원합니다.
많은 이들이 우리가 모르고 지나쳤을 시간을 붙잡아 크고 작은 프레임에 넣어둡니다. 누군가가 남긴 기록은 후대에 좋은 사료(史料)로 활용될 수 있고, 언제든 꺼내볼 수 있는 유형의 추억이 되기도 하고, 그 자체로 예술이 되기도 합니다. 전시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만남을 가질 수도 있고요. 그러면 우리는 경험하지 못했던 그 순간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끼고 상상해 봅니다. 

 

지금 삼청동에서는 1929년부터 1982년까지 한국 사진사 50여 년을 아우르는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뮤지엄한미 삼청 개관전 《한국사진사 인사이드 아웃 1929~1982》입니다. 사진예술 제도 형식을 시대별로 정리한 이번 전시에서는 200여 점의 사진, 이와 관련된 아카이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난 해 열렸던 《2021 Paris Photo – Aperture Foundation PhotoBook Awards 서울에디션》, 라투아니아의 예술 사진 흐름을 소개했던 전시 《Uncoverings. 리투아니아 사진의 정체성 탐구》, 사진작가 12인의 눈으로 바라본 서울을 담은 《서울에서 살으렵니다》 등 사진 전문 미술관으로써 한결같은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미술관의 뜻을 엿볼 수 있는 전시였다고 생각합니다.

 

 

 

뮤지엄한미 삼청, 중요한 건 한결같은 마음

  

GR3

 

GR3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듯이 국내 최초 사진 전문 미술관의 전시 소식을 이대로 지나칠 수 없죠!

 

공기는 차가웠지만 햇빛은 온화했던 날, 풀 충전한 휴대폰과 리코의 GR3 카메라를 들고 뮤지엄한미 삼청을 찾았습니다. 평일 낮 삼청동은 차분하면서도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골목길 군데군데 깃든 햇빛은 따뜻했고 뮤지엄으로 가는 길엔 갤러리,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가 발길을 붙잡기도 했는데요. 시청역이나 광화문역, 안국역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가도 되지만 삼청동 골목을 구경하며 천천히 걸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7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RICOH #GRIII #GRIIIx #리코gr3 #리코gr3x #리코 #삼청동전시 #뮤지엄한미 #전시추천 #한국사진사
국립항공박물관 이전글 이번 주말에 여기 어때요?국립항공박물관 안녕하세요!오늘은 연인에게도 가족에게도 추천할만한 실내 전시 겸 박물관을 알아왔습니다! 사실 김대리는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몰랐어서 꼭 추천드리고 싶었습니다. 이색 실내 데이트로도 주말 가족 나들이로도 좋은 무료 전시인데요,바로 김포공항 근처에 위치한 국립항공박물관입니다!  SIGMA20mm F1.4 DG DN | Art / SIGMA 24mm F1.4 DG DN | Art 건물부터가 너무 특이하게 생기지 않았나요?공항 주변의 탁 트인 부지에 미래적인 건물 하나만 딱 서있으니 멀리서도 시선 집중! 국립항공박물관은 김포공항 근처에 위치해있는데요,넓은 주차공간은 물론 역에서 마을버스를 타면 바로 맞은편에 내려줘서 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김포공항의 국제선과 국내선 라인을 지나 세관 앞 정류장에 내리시면 됩니다.  SIGMA20mm F1.4 DG DN | Art  건물 입구에 다다르기도 전부터 공항과 비행기의 냄새가 폴폴 풍기는 외부 공간입니다. 건물을 둘러싸고 여러 조형물 GR3 다음글 나만 알고 싶지만 소개도 하고 싶은 카페 콜디우드 안국 지하 세계(?)로 내려가다 보면 직사각형 창문으로 스테인리스 느낌의 커다란 벽, 크리스마스 트리, 산 같은 것들이 보입니다. 저 산은 대체 뭐야?? 호기심이 발동해서 남은 계단을 서둘러 내려갔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창문으로 봤던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넓은 공간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지하에 위치해 있어 잘 정리된 벙커 같기도, 스페이스오페라 속 외계 행성의 일부 같기도, 이끼와 트리, 테이블 등을 예쁘게 붙인 콜라주 액자 같기도, 거대한 실험 공간 같기도 합니다. 그만큼 독특한 분위기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었습니다. 나만 알고 싶다가도 널리 알리고 싶은 콘셉츄얼한 카페, 삼청동에 위치한 콜디우드 안국입니다. RICOH GR3&GR3X 회색 빛의 매끈한 벽은 차가움을 자아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벽을 따라 파릇한 이끼가 존재합니다. 구석구석 세워져 있는 하얀 기둥의 부서진 틈새 사이로도 이끼가 보입니다. 무채색의 공간에서 초록색 이끼는 단연 돋보였어요. '이끼'하면 생각나는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전체댓글0
내 댓글보기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