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리코
PREMIUM
LIFETravel & Place
힙을 찾아서, 무작정 용산
용리단길은 처음이라
2023.03.03
755 0

 

을지로, 성수동에 이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 있습니다. 

이촌한강공원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고 긴 웨이팅을 감수할 수 있을 정도로 맛과 분위기를 모두 잡은 가게들이 삼삼오오 자리하고 있는 골목인데요. 바로 용리단길입니다. 용리단길이 핫플로 떠오르면서 용산은 다시 한번 트렌드를 이끄는 곳이 되고 있어요. 

평일 낮 시간임에도 용리단길 거리에는 제법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요즘 이 거리에서 가장 핫한 곳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테디뵈르하우스와 도토리 앞에는 웨이팅 고객들이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다소 쌀쌀한 날씨였는데 사람들이 내뿜는 온기가 어느새 서서히 용리단길에 차오르고 있었습니다. 어떤 매력이 사람들을 용리단길로 부르는 것일까? 궁금해져 리코 GR3를 들고 용리단길로 직접 향했습니다.

 

 

 

|용리단길은 처음이라...

 

용리단길은 처음이라 출발 전, 어떤 곳인지 찾아보았는데요. 용리단길은 갑자기 혜성처럼 떠오른 곳은 아니에요.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신용산역) 삼각지역까지 이어지는 골목길로, 2017년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이 신용산역에 세워진 뒤로 점점 상권이 커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BTS, 세븐틴, 르세라핌, 뉴진스가 소속된 레이블들이 모인 하이브 사옥도 신용산역 근처에 자리 잡으면서 용리단길은 더욱 핫플 반열에 올랐다고 해요. 전년 동기간 대비 언급량이 급증한 것만 봐도*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 곳이란 걸 알 수 있어요.

*출처: 썸트렌드(2022.02.13.~2022.02.19. 대비 언급량 약 200% 이상 증가 / 블로그, 뉴스 기준)

 

 

리코

 

리코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리코 #RICOH #GR3 #리코GR3 #용리단길 #픽셀퍼인치 #카페도화아파트먼트 #용산공원
리코 이전글 대전 가볼만한 곳 :세월을 품은 대전 원도심 상황 때문에, 순리에 따라, 다양한 이유로 기억 속에서 희미해져 가는 곳들이 있습니다. 오갔던 발자국은 점점 옅어졌지만 추억과 세월을 품은 채 그 자리를 지킵니다. 그리고 희미해지는 모든 것에 아쉬움을 느끼는 이들이 있습니다. 거리에 활기를, 공간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저마다의 목적과 각오와 비전을 가지고 모입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대전 원도심 주변을 가고 싶단 생각을 한 것도 이 때문이었습니다. 시간이 머문 공간에 사람들이 다시 모여 활기가, 온기가 점점 되살아나는 모습이 궁금했거든요. 옛 건물을 활용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역사적 가치를 높이는 곳, 허허벌판이던 시절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뚝심 있게 자리를 지켜온 곳, 원도심 활성을 위해 노력하는 곳까지 대흥동, 은행동, 소제동 주변을 조금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재미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전 9시. 오가는 사람들로 분주한 대전역을 벗어나니 차분하고 느긋한 도시가 보입니다. 이제 원도심 주변을 둘러볼 시간입니다. <1> 우 CP+2023 다음글 카메라의 축제는 계속되어야 한다CP+2023 - SIGMA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시간이 언제 흘러갔는지 모르겠지만 어느덧 2023년의 3월이 됐습니다. 코로나로 지나간 3년 동안 많은 변화들이 일어났습니다. 우리의 지갑을 위협하는 새로운 카메라와 렌즈들이 출시하기도 했고, 다양한 소식과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변화들을 총망라해서 볼 수 있는 자리는 국내 기준으로는 P&I라는 행사가 있었지만, 일본에 비하면 나오지 않는 브랜드들도 많아서 한 자리에서 보기 어려웠죠. 그래서 일본 최대 규모이면서 신제품이나 브랜드의 소식을 더욱 잘 파악할 수 있는 박람회, CP+2023에 저 김대리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CP+ (Camera & Photo Imaging Show) CP+ 행사는 매년 2월 셋째 주에 열리는 카메라/렌즈 기자재 박람회입니다. 이름부터 보자면 'Camera & Photo Imaging Show'. 줄여서 CP라고 합니다. 일본 최대 규모지만 대부분 일본 브랜드이니 카메라 관련해서는 거의 다 볼 수 있습니다. 이 행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