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시간이 언제 흘러갔는지 모르겠지만 어느덧 2023년의 3월이 됐습니다. 코로나로 지나간 3년 동안 많은 변화들이 일어났습니다. 우리의 지갑을 위협하는 새로운 카메라와 렌즈들이 출시하기도 했고, 다양한 소식과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변화들을 총망라해서 볼 수 있는 자리는 국내 기준으로는 P&I라는 행사가 있었지만, 일본에 비하면 나오지 않는 브랜드들도 많아서 한 자리에서 보기 어려웠죠. 그래서 일본 최대 규모이면서 신제품이나 브랜드의 소식을 더욱 잘 파악할 수 있는 박람회, CP+2023에 저 김대리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CP+ (Camera & Photo Imaging Show)
CP+ 행사는 매년 2월 셋째 주에 열리는 카메라/렌즈 기자재 박람회입니다. 이름부터 보자면 'Camera & Photo Imaging Show'. 줄여서 CP라고 합니다. 일본 최대 규모지만 대부분 일본 브랜드이니 카메라 관련해서는 거의 다 볼 수 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브랜드 별로 신제품을 발표하기도 하고, 제품 체험과 작가들이 진행하는 세미나, 클래스 등이 열리기도 합니다. 신제품 소식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고, 국내 미출시 제품들도 써볼 수 있는 카메라의 축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P&I와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막상 가보니 판매에 비중이 높은 국내와는 달리 제품 체험, 세미나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어서 다른 방향성을 느낄 수 있고, 그렇기에 부스를 돌아다니는 재미가 꽤 있었습니다.
Beyond the Technology, is Art
SIGMA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