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리코
PREMIUM
LIFEArt & Culture
To. 자연에게. 공예기획전
《다시, 자연에게 보내는 편지》
2023.05.23
658 1


 

리코

 

 

서울 한복판 르네상스식 건축물. 오래 전, 떠나려는 혹은 정착하려는 많은 이들이 교차했던 곳. 6.25 전쟁으로 대부분 붕괴되고 초기의 경성역의 모습으로 복원 공사. 사적 284호라서 이름 뒤에 284가 붙은 곳. 문화역서울284입니다. 현(現) 서울역 광장에 위치한 문화역서울284는 2011년 복합문화공간으로 개관해 전시, 공연, 워크숍 등 문화행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지난 4월부터 특별한 전시가 열리고 있어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는 2012년부터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한국 공예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작년이 딱 10주년이 되는 해였는데요. 이를 기념해 2022 밀라노 한국 공예전을 재구성, 확장한 공예기획전 <다시, 자연에게 보내는 편지>를 문화역서울284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Part 1&2

 

문화역서울284에 들어가면 리플릿을 나눠줍니다. '편지'라는 키워드에서 착안한 듯 리플릿을 엽서처럼 구성해 리플릿마저 전시의 일부분으로 만든 센스가 돋보였어요. 

 

 

리코

 

 

옛 서울역 1층 중앙홀은 광활합니다. 층고도 높아요. 공간이 주는 압도, 공간과 작품의 앙상블이 전시 초반부터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미디어 아트를 통해 나오는 것도, 의자에 하나씩 얹어져 있는 것도 돌이에요. 작가는 변화 속에서도 굳건히 존재해온 돌을 의자 시리즈와 함께 보여준 것인데요. 의자가 목재로 되어 있어 처음에는 오랜 시간이 흘러도 자리를 지키는 나무와 돌을 보여주는 것인가? 하는 생각도 했었어요. 노랑+주황 플라스틱 유닛과 자연적 소재의 조화가 아이러니를 남기네요.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리코GR3 #리코GR3x #ricoh #리코 #서울역전시 #무료전시 #문화역서울284
팝업 이전글 핫한 거 옆에 또 핫한 거성수동 카누, 밀키스, 상쾌환 팝업 찰나처럼 짧게 와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떠나는 것이 있습니다. 최근 브랜드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팝업스토어입니다. 고객에게 브랜드 노출을 넘어 브랜드 경험,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 Z세대 사이에선 팝업이 하나의 놀거리라는 점, 팝업스토어가 친숙한 마케팅 툴이 되었다는 점 등 다양한 이유가 모여 주목받는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특히 성수동에선 크고 작은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닫히기를 반복합니다. 의류, 잡화, 코스메틱, F&B, 캐릭터 등 종류도 다양, 자체 이벤트도 다양해서 지루할 틈이 없고 취향을 저격하는 디자인과 콘셉트는 디폴트입니다. 방앗간에 참새가 모이듯 삼삼오오 사람들이 모여드는 핫한 성수 팝업스토어. 요즘 어떤 팝업이 사람들을 성수동으로 부르고 있을까요? |카누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 카누의 질주가 대단합니다. '내 손안의 작은 카페' 카누는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서 약 80%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데요.(2020년 기준) 최근에는 먹거리 다음글 맛과 멋이 공존하는 곳, 광장시장먹자골목, 구제상가, 팝업까지 안녕하세요 에디터 J입니다! 한여름을 방불케 하는 뜨거운 햇살이 우리를 맞이하고 있는 5월 말, 저 김대리가 요즘 같은 날씨를 한 문장으로 정의해 보겠습니다! 입맛은 떨어지고, 시원한 맥주가 당기는 날!! 여러분들 공감하시나요? 기온은 오르고 식욕은 떨어지고, 얼음 동동 띄운 맥주가 먹고 싶은 여러분과 저를 위해 이번에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에 다녀왔습니다!  광장시장 I '먹자골목' 광장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들 광장시장은 육회,빈대떡,녹두전,떡볶이,꽈배기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시장이죠.먹거리뿐만 아닙니다.먹자골목을 조금 벗어나면 한복상가와2층엔구제상가가위치해 다양한 볼거리 역시 즐길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여러분들도 배고플 준비하시고! 저와 함께 광장시장으로 떠나보시죠! '전주육회' 녹두전, 육회 비빔밥  광장시장 가는 길, 마침 점심시간이었기 때문에 너무 배가 고파서 얼른 맛있는 거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