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요시다유니
PREMIUM
LIFEArt & Culture
21세기 연금술사
요시다 유니 기획전 ≪Alchemy≫
2023.07.14

 

일본 KTV 드라마 <エルピス -希望、あるいは災い->(이하 엘피스)를 아시나요? 배우 나가사와 마사미가 출연한 이 드라마는 독특한 포스터로 더욱 화제를 모은 작품입니다. 여느 때처럼 인터넷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다가 이 포스터를 발견했어요. 인물 앞뒤로 보이는 효과가 CG나 사진 편집에 의한 것이라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서류 더미, 파일 등 사무 용품을 사용해 착시효과를 준 것이었습니다. 누워서 휴대폰을 보다가 놀라서 벌떡. 이게 다 서류랑 파일이라고?!

 

 

ⓒKTV

 

요시다유니

 

 

얼마 전, <엘피스> 포스터에 버금가는 멋진 작품들과 만났습니다. <엘피스> 포스터를 기획한 아트 디렉터 요시다 유니 기획전 ≪Alchemy≫가 열리고 있는 석파정 서울미술관에서 말이죠.

 

 

 

|PART 1. FREEZE DANCE : 짧은 수명 속 넘치는 생명력

 

요시다유니

 

 

과일, 꽃, 채소 등 자연물을 활용한 수작업과 픽셀화 효과가 돋보이는 파트 1. 우리에게 제법 친숙하면서 요시다 유니를 각인시킨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변색되거나 시들어버리는 짧은 수명의 제약마저 그는 예술로 승화시킵니다. 요시다 유니만의 연금술을 통해서 말이죠. 재료는 재조합되고, 대체되어 새로운 대상으로 거듭나지만 본질은 잃지 않습니다. 자연물의 아름다움도 그대로입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요시다유니 #석파정서울미술관 #리코gr3 #리코 #시그마fp #RICOH #SIGMA
팝업 이전글 Breaking News!나이키 SNKRS 팝업 스토어 팝업 스토어의 메카 성수에 나이키 마니아들을 위한 아주 힙한 팝업이 등장했습니다.배우 이동휘가하늘에서 비처럼 떨어지는 수십 개의'나이키 에어 조던 1 시카고'를 그야말로 겟(get) 하는 영상처럼 오랜 기다림 끝에 마침내 우리에게 떨어진 나이키 한정판 발매 플랫폼 'SNKRS(스니커즈) 앱' 국내 론칭 기념 팝업 SNKRS Newsstand입니다. SNKRS Newsstand 스레드(Threads) 출시로 뜨거웠던 지난주, 앱스토어 앱 인기 순위 1위는 스레드, 2위는 SNKRS였을 만큼 사람들이 얼마나 이 앱의 출시를 기다렸는지 가늠할 수 있는데요. 핫하디 핫한 SNKRS 성수 팝업 스토어, 제가 한 번 다녀왔습니다. |입장 팝업 입장 큐알 확인하는 곳 (위) 입장 시 받는 신문과 스크래치, 셀로판 안경 / (아래) 신문 내지 팝업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나이키 SNKRS 앱에서 회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앱에서 부여하는 멤버십 패스가 있어야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특정 다 박물관 다음글 건물이 두루마리 종이 같아요인천 송도 국립세계문자박물관 박물관도 브랜딩 하는 시대. 2021년과 2022년, 국립중앙박물관은 관람객들이 유물 하나하나에 집중하고 그 가치를 더 느낄 수 있도록 전시장 내부를 개편했습니다. 그 결과 '사유의 방', '청자실'이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고려청자의 아름다움을, 반가사유상의 경건함을 보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유물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실용성을 모두 잡은 굿즈까지 만들며 떠오르는 굿즈 맛집이 됐죠.  사유의 방 ⓒ국립중앙박물관 / 국립중앙박물관 특화상품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뮤지엄샵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의 수도였던 곳답게 신라의 역사문화, 국립부여박물관은 사비백제문화, 국립제주박물관은 섬 문화 등 전국 국립박물관은 각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내용으로 박물관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출처: [이현주의 박물관 보따리] 국립박물관의 브랜드 - 서울신문) G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국립세계문자박물관 / SONY a7m3+SIGMA 24-70mm F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