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남산골
PREMIUM
LIFEArt & Culture
한옥에서 즐기는 다과한상차림
남산골 바캉스
2023.08.01
295 0

 

작게 난 창밖으로 한여름 녹음이 푸르고 한옥에 가만히 앉아 있다 보면 찔끔 났던 땀이 어느새 자취를 감춥니다. 불빛이라곤 햇빛과 전통좌등에서 나오는 은은한 빛뿐이지만 그래서 더욱 운치가 더해지고 서까래가 달린 천장을 마음껏 올려다볼 수 있습니다. 여유롭고 평화로운 분위기, 맛있는 다과에 생과방 예약 실패의 아픔이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것이 신선놀음인가! 다소 양반 같은(?) 생각을 하면서 윤씨 가옥 사랑채에서 보낸 90분, 남산골한옥마을 바캉스에 제가 한번 다녀왔습니다.

 

 

남산골

 

남산골

 

 

지난 7월 29일(토) 오전 9시 30분. 아침인데도 벌써 30도에 육박하는 날씨에 양산을 가져오지 않은 것을 후회하며 (세기피앤씨 본사가 있는) 충무로역 4번 출구로 나왔습니다. 남산골 바캉스 체험 장소는 남산골한옥마을 입구에서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나와요. 정문에서 직진 후 천우각이 있는 좌측으로 꺾으면 전통공예관이 보이고 그 옆에 문 하나가 있습니다. 그 문으로 들어가면 옥인동 윤씨 가옥과 관훈동 민씨 가옥이 나오는데요. 남산골 바캉스는 평소 출입이 어려운 윤씨 가옥 사랑채에서 진행됩니다. 

 

남산골 바캉스는 지난 6월에 사전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19년, 21년, 22년에도 진행했던 행사인데다가 한옥 및 연계 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산골 바캉스 역시 오픈 당일 빠르게 예약이 마감됐습니다. 남산골 바캉스는 8월 13일까지 진행되지만 올해 예약은 끝났기 때문에 내년을 기약해야 해요.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7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남산골한옥마을 #남산골바캉스 #리코GR3 #RICOH #GR3
팝업 이전글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하이볼, 야구, 프레즐 '팝업' 하면 성수, '성수' 하면 팝업이지만 백화점 업계 역시 다양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팝업 행사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은 예전부터 팝업, 전시 등 문화 행사를 진행하면서 물건을 사고파는 스토어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더현대서울을 검색하면 '작품', '전시', '브랜드'와 같은 연관어*를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그 방증일 텐데요. *출처: 썸트렌드(23.06.26. ~ 23.07.25. 연관어 검색 결과) 더현대서울엔 지금도 크고 작은 팝업 스토어가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 만큼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팝업 스토어 세 곳을 다녀왔습니다.하이볼 팝업 '하피볼', 최강야구x켈리 컬래버레이션 팝업, 프레즐 팝업 '브레디포스트'입니다. | 박나래, 송계옥, 그리고 하피볼 하피볼 팝업 스토어 / SONY a7m3 + SIG 디즈니 다음글 동심의 나라로-☆디즈니 100주년 팝업 스토어 키가 훌쩍 크고, 나이를 열 손가락으로 셀 수 없는 순간이 돼도 어렸을 적 즐겨봤던 만화 주인공을 다시 보는 건 언제나 반갑고 어딘가 설레요.희뿌연 안개처럼 선명하지 않지만 기억의 방 어딘가에 뿌리를 깊게 내린 덕이겠죠. 어렸을 적 기억이 오래간다고들 하잖아요. 많은 사람들에게 디즈니는 그런 존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주말 아침, 늦잠도 마다하고 어린이들을 일어나게 만들었던 디즈니 만화동산, 내가 가지고 놀던 인형이 살아 움직이면 어떨지 상상의 날개를 달아줬던 토이스토리, 모두가 (똑똑똑똑 똑)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을 부르게 만들었던 겨울왕국, 최근 국내 외화 애니메이션 1위에 오른 엘리멘탈까지. 사실 우리는 머리가 자라도 여전히 디즈니가 주는 이야기에 마음을 쏟아요. 이렇게 100년 동안 디즈니는 어른, 아이, 국적, 성별을 불문하고 누군가의 꿈이자 동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의 꿈과 동심으로 채워진 100년을 기념하기 위해 현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