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러브인파라다이스
PREMIUM
LIFEArt & Culture
뱅크시의 파쇄된 '그 작품'
전시《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키스 해링》
2023.09.20
171 0

 

내가 낙찰받은 그림이 갑자기 파쇄되어 조각난다면? 혹은 내가 경매 담당자로 들어간 경매에서 작품이 갈려 나가는 장면을 눈앞에서 바라만 봐야 한다면? 저였다면 머릿속은 새하얘지고 식은땀이 줄줄 흘렀을 거예요. 실제로도 작품이 실시간으로 파쇄되는 장면을 지켜본 사람들은 경악하고 놀랐으며, 이 장면은 영상으로 공개되면서 작가와 그림 모두 단숨에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맞습니다. 바로 뱅크시의 「Girl without Balloon(풍선 없는 소녀), 2021」 이야기입니다. 

 

뱅크시

「Girl without Balloon, 2021」 ⓒPEST CONTROL OFFICE 2023

 

 

키스해링

 

 

인천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선 그라피티 아티스트로 명성을 떨쳤고, 여전히 화제의 중심에 있는 두 작가, 뱅크시와 키스 해링의 족적 같은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소더비가 협력하고 무엇보다 큰 반향을 일으켰던 작품을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한다는 소식에 많은 관심이 집중됐어요.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7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뱅크시 #키스해링 #러브인파라다이스 #인천파라다이스 #무료전시
경복궁 이전글 조선의 밤을 밝히다경복궁 야간관람 수백 년 전, 은은한 달빛과 화촉의 불빛만이 널따란 궁궐을 조용히 비췄다면 수백 년 후, 어둠을 걷어내는 무수한 빛이 경복궁의 아름다움과 유산의 흔적을 조명합니다. 지난 13일(수), 추적추적 내리는 비에도 아랑곳 없이 밤중에 빛나는 궁궐을 보기 위한 사람들로 복작복작했던 가을 경복궁 야간 관람에 다녀왔습니다. 현재 광화문 앞에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국립고궁박물관이나 경복궁 주차장을 통해 출입이 가능해요. 경복궁역을 이용하신다면 4번 출구로 나오거나 국립고궁박물관과 연결되는 5번 출구로 나오면 돼요.발권은 매표소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예매번호 또는 예매 시 사용했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안내원분들께서 도와주셔서 어렵지 않아요. 원래는 문화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40분 추천 관람 코스*인흥례문-영제교-근정전-사정전-경회루-수정전을 둘러보려고 했었는데요. 비가 많이 내린 탓에 발길 가는 데로 갔더니 흥례문-영제교-근정문-근정전-수정전-경회루-함원전-교태전-강녕전-사정전 순 스티키몬스터랩 다음글 성수동엔 몬스터가 산다《스티키 몬스터랩: 스틸 라이프》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17길 49 지하 1층. 성수동엔 지금 몬스터들이 살고 있어요. 몬스터들은 M-City라는 곳에서 아침부터 밤까지 각자의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몬스터들은 얼핏 봐도 우리 인간들과 다를 바가 없었어요. 출근해서 졸고 있는 가이드 몬스터, SNS를 하는 몬스터 부자, 스케이트에서 넘어진 몬스터 등 우리의 삶과 매우 닮아 있었습니다. 인간이든 몬스터든 사는 건 다 똑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몬스터들을 어디서 볼 수 있냐고요?전시 《스티키 몬스터랩: 스틸 라이프》입니다. INTRO 몬스터월과 퍼플몬 / SONY a7m3+SIGMA 28-70mm F2.8 DG DN | Contemporary 전시는 총 1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NTRO에 있는 퍼플몬이 M-City에 방문한 인간들을 반기고, MORNING, MID-DAY, AFTERNOON을 거쳐 SUNSET, NIGHT, CAR THEATER까지 각각의 공간에서 각자만의 하루를 보내고 있는 여러 몬스터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