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전주
PREMIUM
LIFETravel & Place
전주 당일치기 여행
콘셉트는 타임슬립
2023.10.04

 

전주만이 낼 수 있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한옥 형태를 갖춘 건물, 그 뒤로 고즈넉한 풍경이 흘러갑니다. 혹은 한복을 입고 옛 가옥을 구경하며 돌아다니는 사람들로 분주한 길거리의 모습 같은 것들이요. 전주한옥마을은 내외국인 할 것 없이 찾아가는 관광 명소가 됐어요.

하지만 전주엔 조금만 눈길을 돌려도 한옥만큼이나 재미있는 여행 장소들이 많습니다. 유휴공간이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하거나, 널따란 호수 가운데 떠 있는 도서관이라던가, 과거로 회귀한 것 같은 테마 공간처럼요. 

오늘은 전주한옥마을처럼 옛 전주를 느낄 수 있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콘셉트는 '타임슬립'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들이 옛날을 짚어볼 수 있는 여행지였거든요.

전주 당일치기 여행지, 팔복예술공장, 연화정도서관, 전동성당, 그리고 전주난장입니다.

 

 

스팟

 

 

전주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시그마fp #2470mm #sigma #ZEISS #Batis #2/40cf #전주 팔복예술공장 #연화정도서관 #전동성당 #전주난장
스티키몬스터랩 이전글 성수동엔 몬스터가 산다《스티키 몬스터랩: 스틸 라이프》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17길 49 지하 1층. 성수동엔 지금 몬스터들이 살고 있어요. 몬스터들은 M-City라는 곳에서 아침부터 밤까지 각자의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몬스터들은 얼핏 봐도 우리 인간들과 다를 바가 없었어요. 출근해서 졸고 있는 가이드 몬스터, SNS를 하는 몬스터 부자, 스케이트에서 넘어진 몬스터 등 우리의 삶과 매우 닮아 있었습니다. 인간이든 몬스터든 사는 건 다 똑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몬스터들을 어디서 볼 수 있냐고요?전시 《스티키 몬스터랩: 스틸 라이프》입니다. INTRO 몬스터월과 퍼플몬 / SONY a7m3+SIGMA 28-70mm F2.8 DG DN | Contemporary 전시는 총 1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NTRO에 있는 퍼플몬이 M-City에 방문한 인간들을 반기고, MORNING, MID-DAY, AFTERNOON을 거쳐 SUNSET, NIGHT, CAR THEATER까지 각각의 공간에서 각자만의 하루를 보내고 있는 여러 몬스터 서촌 다음글 서촌에서 혼자 놀기 : 더레퍼런스,파피어프로스트,한권의 서점, OFR 가을이 왔어요. 독서의 계절. 어쩐지 마음이 차분해지는 계절. 홀로 골목골목을 걸으며 사색하고 싶은 계절. 무언가라도 끄적이고 싶은, 읽고 싶은, 정처 없이 돌아다니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서촌의 작은 공간들. 잔잔하고 정갈한 취향의 집합. 오늘의 콘셉트는 '서촌에서 혼자 놀기'입니다. *오늘의 루트* 파피어프로스트→한권의 서점→더레퍼런스→오에프알 |파피어프로스트(pa,pr!) 파피어프로스트 평소 일기를 쓰거나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혹은 다이어리 꾸미기를 좋아한다면, 여러분은 지금 천국에 입장하셨습니다. 그렇지 않다고 해도 이곳은 누군가의 천국이 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문구를 제작하고 문구를 통해 이야기 하는 아날로그키퍼에서 운영하는 파피어프로스트는 서촌 한 귀퉁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펜, 노트, 메모지, 클립 등 아기자기하고 감각적인 문구가 진열되어 있어요. 갖가지 펜들은 두께는 어떤지, 필기감은 어떤지 상세히 안내되어 있어 편안하게 취향을 고를 수 있고,샘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