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티코스
PREMIUM
LIFEFood & Style
나, 차 좋아했네. 가을 티 코스
알디프 티 바, 코코시에나
2023.10.17
415 0

 

어렸을 적, 제주도 오설록 티 뮤지엄에 갔을 때 새롭게 깨달은 점이 있었습니다.

1) 세상엔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차(茶)가 존재한다. 
2) 차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몇 해 전, 창신동에 있던 알디프 티 룸에서 애프터눈 티 세트를 먹으면서 깨달은 점이 있었습니다.

1) 찻잎도 다양하게 블렌딩이 가능하다.
2) 맛있다!
 

 

티코스

 

티코스

 


국내 다류 시장은 2021년 생산액 기준 9,611억 원 규모로, 2017년 기준 23% 증가*하며 상승세에 있습니다. 액상차 비율이 여전히 압도적이지만 고형차, 침출차의 생산도 꾸준한 편이에요. 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면서 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들이 부각되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조금 더 다양하게, 조금 더 프라이빗하게 차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아 나섰습니다. 특히 일부 티 코스는 티 마스터가 블렌딩한 다양한 차를 시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아 티켓팅(tea-keting)까지 해야 한다고 하죠.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시그마28-70 #리코gr3 #리코gr3x #SIGMA #RICOH #DGDN #알디프티바 #코코시에나
서촌 이전글 서촌에서 혼자 놀기 : 더레퍼런스,파피어프로스트,한권의 서점, OFR 가을이 왔어요. 독서의 계절. 어쩐지 마음이 차분해지는 계절. 홀로 골목골목을 걸으며 사색하고 싶은 계절. 무언가라도 끄적이고 싶은, 읽고 싶은, 정처 없이 돌아다니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서촌의 작은 공간들. 잔잔하고 정갈한 취향의 집합. 오늘의 콘셉트는 '서촌에서 혼자 놀기'입니다. *오늘의 루트* 파피어프로스트→한권의 서점→더레퍼런스→오에프알 |파피어프로스트(pa,pr!) 파피어프로스트 평소 일기를 쓰거나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혹은 다이어리 꾸미기를 좋아한다면, 여러분은 지금 천국에 입장하셨습니다. 그렇지 않다고 해도 이곳은 누군가의 천국이 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문구를 제작하고 문구를 통해 이야기 하는 아날로그키퍼에서 운영하는 파피어프로스트는 서촌 한 귀퉁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펜, 노트, 메모지, 클립 등 아기자기하고 감각적인 문구가 진열되어 있어요. 갖가지 펜들은 두께는 어떤지, 필기감은 어떤지 상세히 안내되어 있어 편안하게 취향을 고를 수 있고,샘 김범 다음글 바위 되기 어때요, 참 쉽죠? : 김범 전시《바위가 되는 법》 생각은 생각보다 뿌리가 깊습니다. 깊고 어지러이 얽혀있어 한번 굳어진 생각은 좀처럼 변하질 않죠. 고정관념이 그래서 무서운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번 전시를 보면서도 어김없이 그런 순간들이 찾아왔습니다. 무의식중에 대상을, 현상을, 미술은'이렇겠지'라고 보기도 전에 확정하고 관람하는 순간들이요. 그럴 때마다 의식적으로 생각을 비운 뒤, 스스로가 바위라고 생각했습니다.(참고로 작가의 아티스트북 「변신술」에 나오는 '바위가 되는 법' 내용과는 다릅니다. 스스로 바위가 된다는 건 저의 고정된 생각으로 보지 않겠다는 어떤 다짐입니다.) 나는 지금 바위이기 때문에 예전의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은 버려야 마땅히 볼 수 있다고요. 김범 개인전 《바위가 되는 법》 우리에겐 낯선 이름이지만 작가들의 작가인, 무명한데 유명한 작가, 김범의 국내 개인전 《바위가 되는 법》이 리움미술관에서최대 규모로열리고 있습니다. 13년 만에 열리는 개인전답게 회화, 조각, 설치, 영상 70여 점이 전시되어 있고,작품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