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무비랜드
PREMIUM
LIFETravel & Place
영화 보다가 자도 괜찮아요.
성수 무비랜드
2024.03.11

 

사실 어느 영화관에서든 영화를 보다가 자도 나무라지 않습니다. 주변 관객을 방해하지 않는다면요. 바닥에 떨어진 팝콘을 주워 먹지 않는 것도 당연하고요.(3초 안에 줍는다면 유효합니다.) 하지만 '무비랜드(MOVIE LAND)'는 영화관에서 자도 되고, 팝콘을 주워 먹지 말라고 친절하게 안내합니다. 물론 지켜야 할 에티켓도 안내합니다. 다소 황당하고 재미있는 에티켓 영상이 지나가고 곧이어 예매한 영화 <개들의 섬(Isle of Dogs)>이 시작됩니다. 

 

 

무비랜드

 

무비랜드

 

 

무비랜드는 어쩐지 영화관보다는 극장이라고 칭해야 할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나무 원목을 사용한 인테리어는 아담한 공간에 따뜻한 무드를 더하고 직접 손을 거쳐 완성된 사이니지나 조형물이 이 작은 극장과 잘 어울렸습니다. 1층엔 매표소, 기념품 숍, 스낵바가 있으며 2층은 대기 공간, 3층은 상영관입니다.

모베러웍스에서 만든 무비랜드는 이야기와 오프라인 공간에 대한 꿈과 열망으로 탄생된 곳입니다.* 그래서 방문 전에 이곳이 어떤 이야기를 하려는지 궁금했어요. 일반 영화관, 독립/예술 영화관과는 다른 상영작 외에 무엇으로 이야기를 건넬까? 공간을 구경하다 보니 자주 발견할 수 있는 단어가 있었습니다.

*무비랜드 오픈 과정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MoTVshow)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에디터 M 글 · 사진

끄적이고 있습니다.

태그 #무비랜드 #모베러웍스 #리코GR3 #리코 #RICOH
퍼멘츠 이전글 발효 비건식, 음악, 그리고 댕댕이용산 퍼멘츠 퍼멘츠를 간단히 '비건 음식을 파는 곳'으로만 정의하기엔 다소 부족합니다. 발효 비건 음식과 핸드메이드 콤부차가 유명하지만 저녁이 되면 바(bar)가 되어 술 한잔 기울일 수 있는 곳으로, 또 음악을, 문화 예술을,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이들이 모이는 곳으로 탈바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람들이 모입니다. 퍼멘츠는 식당이면서 아지트이면서 커뮤니티입니다. 퍼멘츠 용산역, 신용산역에서 10여 분 가량 걸어야 도착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한 퍼멘츠를 저녁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저녁을 먹기 위해서였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장 먼저 반겨주는 것은? 강아지였습니다. 사람이 익숙한 강아지는 처음 보는 저에게도 성큼 다가와 바깥 냄새를 맡았습니다. 한참 다리 주변을 서성이며 까만 코를 벌름거리던 강아지의 복슬복슬한 털을 쓰다듬고 가게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아담해 보였던 외관과 달리 내부는 꽤 큰 편이었고 키친&바임을 생각했을 때 떠들썩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조도까지 낮 계단집 다음글 달디 단 밤양갱은 아니지만어쨌든 양갱. 카페 계단집 가끔씩 화과자가 생각날 때가 있어요. 한번에 많은 양을 먹진 못하지만 커피나 차와 함께 마시면 케이크나 쿠키 같은 디저트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죠. 비비의 '밤양갱'이 인기를 끌고, 사무실 플레이리스트에서도 종종 밤양갱이 흘러나와서인지 어느 날 신호가 왔습니다. 양갱을 먹어야 할 때라는 것을요.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양갱도 있지만 이왕 먹을 거면 수제 양갱이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검색했습니다.'양갱 카페' 계단집 상대적으로 적은 검색 결과 중 눈에 띄는 곳이 있었습니다. 도시재생 거점시설 8곳 중 한 곳으로 적산가옥을 개조한, 블루리본을 단, 주민들이 운영하며 소규모 전시나 모임이 열리기도 하는 카페. 목적지는 바로 정해졌습니다. 아찔한 급경사가 시작되기 전 다행히 활짝 열어 놓은 계단집 문을 발견했습니다. 예스러운 주택 외관과 돌계단이 이곳의 세월을 대변하고 삐걱거리는 나무 바닥과 나무 출입문 소리는 괜히 정겹습니다. 계단집 내부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