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LIGHT
-스위스가 아닌 이탈리아에서 바라 본 알프스, 돌로미티의 풍경
-돌로미티의 대자연을 걷고, 보고, 찍을 수 있는 코스 소개
보통 ‘알프스’ 하면 스위스만 떠올리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실제 알프스산맥은 스위스뿐 아니라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를 비롯해 여러 나라에 걸쳐 있는 거대한 산맥이며 이탈리아 북부에도 역시 알프스산맥이 병풍처럼 위치해 그 위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에게나 잘 알려진 스위스의 알프스가 아닌, 이탈리아의 알프스 돌로미티 지역의 멋진 풍경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돌로미티에 대하여
돌로미티(Dolomite)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악 지역으로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진 곳 중 하나입니다. 약 1200km에 걸쳐 이어진 알프스산맥 중 이탈리아에 속한 부분을 돌로미티라 부르며, 높이 3000m 이상의 봉우리가 18개나 있는 산악 지역입니다. 수직으로 솟은 여러 종류의 산봉우리, 깎아내린 듯한 절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고 산맥뿐 아니라 아름다운 호수도 자리 잡고 있어 2009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돌로미티 여행의 거점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돌로미티 지역은 141,903ha의 면적을 가지고 있는 거대한 지역인 만큼 하루 이틀 만에 다 둘러보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보통 거점을 정해 놓고 돌로미티 동쪽, 혹은 서쪽을 각각 따로 여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여행의 거점으로 잡아 숙박하는 대표적인 도시 중 하나가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라는 곳입니다. 코르티나 담페초는 돌로미티 동쪽에 위치하고 있기에 대개 돌로미티 동부 지역을 여행할 때 거점으로 잡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