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겨울 간식
PREMIUM
LIFETravel & Place
무더운 요즘 겨울이 그리워!
겨울 간식 K-디저트 투어
2024.06.07
631 1

· HIGHLIGHT

-팬케이크야 호떡이야? 호떡의 프리미엄한 변신

-팥붕만 붕어빵? 크붕, 슈붕, 앙버터까지 붕어빵에 진심이라면

-호두과자 아닌 밤과자! 달밤단밤

 


 

 

조금씩 더위가 다가오고 있지만 아직은 아침 저녁 쌀쌀함이 있는 요즈음. 특히나 비가 오는, 날씨가 궂은 날이라면 따뜻한 느낌의 겨울 디저트가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겨울은 지나갔지만 아직 겨울 디저트, 간식거리를 꾸준히 팔고 있는 곳이 있다는 소문에 살며시 찾아가보았습니다.
 

 

 

 

 

팬케이크야 호떡이야? 호떡의 프리미엄한 변신
 

 

 

으슬으슬한 봄비 속을 뚫고 방문한 곳은 바로 서울 용산의 호떡카페, 에헤야 서울입니다. 용산역 혹은 신용산에서 도보로 10여 분 정도 골목을 들어가면 나오는 이곳은 무심결에 지나칠 정도로 주택 골목 사이에 있어 눈을 크게 뜨고 찾아봐야 합니다. 이름부터 특이한 이곳은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외관에 2층 루프탑 콘셉트로 자리잡은 카페로 입구에 거대한 간판 대신 건물 벽에 걸려있는 대형 현수막이 손님을 맞이해 줍니다.

 

 

 


안쪽에 들어서면 작은 정원 안에 다양한 오브제가 보이는데 작은 테이블 위에 흰색 계단으로 올라오라는 귀여운 안내 문구가 먼저 보입니다. 마치 누군가 살고 있을 법한 아기자기한 느낌이 비만 오는 날이 아니었다면 곳곳에서 사진을 담고 싶은 포토존이 눈에 보입니다.
 

 

 


2층 계단을 올라야 하는 수고로움은 있지만 올라가 본다면 야외와 실내가 합쳐진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가 좀 다른 느낌입니다. 비가 오지 않았다면 바깥 공기를 맡으면서 음료와 호떡 디저트를 즐기기 좋은 야외 좌석에 자리를 잡았을 느낌입니다.


루프탑 느낌과 함께 야외 테이블 그리고, 유리창 내부의 실내 테이블로 구분이 되어있는데 에헤야 서울 내부로 들어오면 좀 더 아늑한 공간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카페처럼 빽빽하지 않고 살짝 벽으로 가려진 레이아웃 사이로 놓여진 테이블이 공간 활용에 대한 욕심 없이 편안함 아늑함을 주는 프라이빗한 느낌으로 더욱 좋아 보입니다.


 

 


호떡을 생각하면 왠지 모르게 푸근한 분위기를 떠올릴 수 있지만 여기는 잘 꾸며진 아기자기한 카페 분위기가 더 큰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구석구석에 호떡 사진의 포스터나 아기자기한 오브제가 어떤 느낌을 주려고 한지 알 수 있습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SIA 글 · 사진

프리스타일 영상작가

https://in.naver.com/siasia

태그 #빵지순례 #디저트투어 #겨울간식 #에헤야서울 #서울호떡 #레자이모네뜨 #달밤단밤
미래긍정 이전글 지속 가능한 건축에 대하여《미래긍정: 노먼 포스터, 포스터 + 파트너스》 최근 괜찮은 무료 전시회가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그중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는 《미래긍정: 노먼 포스터, 포스터 + 파트너스》 전시가 한창입니다. 환경 문제는 전 세계 화두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건축에 대해서 알아보는 의미도 있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우리가 어떻게 환경을 생각하며 살아야 하고, 또 환경을 지키면서 인간이 어떻게 편리성을 추구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를 주는 전시이기도 합니다. 영국을 근거지로 삼으며 세계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노먼 포스터와 그의 자회사 포스터 + 파트너스의 핵심적인 활동 궤적을 보여주고자 새롭게 기획된 이번 전시는 아시아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본 전시는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약 500여 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는 이들의 활동 중 미술관, 박물관을 비롯한 문화예술 공공 건축을 집중 조명하며, 특히 노먼 포스터가 추구하는 철학인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자이드 국립 박물관 (2017-2025) 자이드 삼식이삼촌 다음글 삼식이 삼촌 제과점 MBTI는?<삼식이 삼촌> 스페-샬 팝업 삼식이 삼촌이 운영하는 '사일제과' MBTI는 EEEE입니다. 왜 EEEE인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삼식이 삼촌> 스페샬 팝업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을 느낄 수 있었던 지난주, 사람들을 붙잡는 구수한 사투리가 성수동 골목에 울려 퍼집니다. 삼식이 삼촌이 운영하는 사일제과에 들렸다 가라는 목소리에요. 제과점 스태프는 엄청난 친화력과 붙임성을 발휘해 사일제과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듭니다. 저처럼 그 목소리에 홀린 사람들이 이미 입장을 위해 대기하고 있었고요. 이때부터 사일제과가 심상치 않은 곳임을 피부로 느끼게 됩니다. 아, 저곳에 들어가면 엄청난 텐션과 마주하겠구나-를 말이죠. 대기 줄에 설 때 스태프가 "명함 받아 가슈!"라며 박두칠(a.k.a 삼식이 삼촌) 사장 명함을 하나 줍니다. 명함 뒤에는 4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이 질문은 스티커를 얻기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이니 입장 전에 미리 문제를 풀어보세요. 단팥빵을 얻기 위한 첫 번째 미션 <삼식이 삼촌> 스페샬 팝업 사일제과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