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LIGHT
-자연의 아름다움과 예술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삼척 여행
-추암역부터 시작되는 추암촛대바위 근처 볼거리 총정리!
삼척은 강원도 동해안에 자리한 보석 같은 도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어, 언제 방문해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오늘은 삼척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따라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능파대, 추암조각공원, 추암촛대바위, 그리고 출렁다리입니다. 이미 동해를 여행했다면 들어 본적이 있으실 텐데요. 각 명소가 지닌 독특한 매력은 동해를 여행하는 우리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추억을 찾아 볼까요?
예술과 자연이 만나는 곳 추암조각공원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에 위치한 추암조각공원은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입니다. 전국 최고의 해돋이 명소인 ‘추암촛대바위’와 연결된 이곳은 입구부터 다양한 조각 작품들을 볼 수 있고 공원에는 평화의 도원, 새벽, 선원, 파도소리, 빛과 인간, 일출, 회귀 등 아름답고 의미 있는 조형물들이 세워져 있어, 산책하는 동안 예술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조각 작품들은 각각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하나하나 감상할 때마다 새로운 감동을 주기도 합니다.
공원에는 조각 작품 외에도 야외무대와 휴게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이곳을 거닐다 보면 자연과 예술이 주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추암촛대바위와 추암해수욕장, 이사부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이 펼쳐집니다. 바다의 소리를 들으며 예술 작품들과 함께하는 이 산책은 마치 꿈을 꾸는 듯한 낌을 주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