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망그러진 곰
LIFETravel & Place
망그러진 곰과 비밀의 다락방
팝업에 로미오와 줄리엣이?
2024.07.31
249 0

 

지난해, 인간 세상에 몰래 침투해 감자의 영역을 넓히겠다는 원대한 감자 망그러진 곰들의 계획이 성공적으로 끝나면서 대한민국은 망그러진 곰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했습니다. 작고 귀여운 2등신, 발그레한 볼, 삐죽한 눈썹과 콩알만 한 눈, 통통한 손과 발, 코에 콧물을 매단 채로 울지 않는 법을 읽는 깜찍함에 사람들은 속수무책으로 러브 다이브.

 

[망그러진 감자농장 팝업: 감자 보고 건강해졌습니다] (바로가기)

 

 

ⓒ망그러진 곰 공식 X

 

 

얼마 전, 부앙이(망그러진 곰 팬을 일컫는 애칭)들을 들썩이게 만든 소식이 있었죠. 팝업 <망그러진 곰과 비밀의 다락방> 오픈!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사전 예약을 받았으나 빠르게 마감되면서 현장 예약 오픈런까지 이어지기도 했었어요.(7월 31일(수)부터는 현장 예약을 진행하지 않으며, 기존 공지대로 카카오톡 예약하기가 불가한 외국인 및 14세 미만 동반자 한정 극소수로만 현장 예약 실시)

 

예약 전쟁에 참여한 팀원 모두가 실패하고 저만 예약에 성공하면서 이번에는 홀로 팝업에 방문했습니다. 팝업 내부를 구경하고 MD를 구매할 수 있는 시간은 총 30분이며 내부 스태프가 남은 시간을 틈틈이 고지해요.

 

 

팝업 망그러진 곰과 비밀의 다락방
팝업 입장객 증정품
카카오 이모티콘 운세 카드 뽑기 이벤트

 

예약이 치열했던 탓에 기존 팝업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이 펼쳐지기도 했어요. 예약자가 예약에 실패해 동반하지 못한 친구, 가족들 몫까지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진 거죠. 팝업 벽을 사이에 두고 어떤 MD를 살지 의논하거나 영상 통화로 대화하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흡사 로미오와 줄리엣 같기도 했어요.

 

팝업 입구 옆에 마련된 대기 줄에서 기다리다 보면 스태프가 예약 내역과 신분증을 확인 후 입장 팔찌와 팝업 입장객에게 증정되는 핀 버튼과 이모티콘 운세 카드(랜덤)를 나눠줘요. 팔찌는 팝업 퇴장 시 반납해야 합니다. 입구 쪽에선 망그러진 곰이 포함된 카카오톡 이모티콘 운세 카드를 뽑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오가며 많은 사람들이 참여 중이었어요.

 

 

포토존
상품 진열장 근처 포토존

 

 

다락방을 찾아온 저희를 반기는 망곰이와 햄터를 지나면 바로 포토존이 등장합니다. 사전 예약자 대부분이 상품을 사러 빠르게 안쪽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얼마 지나지 않으면 상품 진열장 근처 포토존을 제외하면 입구 쪽 포토존은 혼잡하지 않습니다. 그 타이밍에 포토존 촬영을 추천해요.

 

망그러진 곰 공식 계정에서 사전 공지된 대로 품절 상품이 많았습니다. 조기 품절로 인해 상품을 구매하지 못한 사전 예약자 한정으로 온라인 선구매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며 자세한 내용은 팝업이 끝난 후 SNS에 공지 될 예정입니다.

 

망그러진 곰 공식 X 계정 (바로가기)

 

7월 30일(화) 오후 방문 당시 차랑 용품 및 문구류와 봉제류, 생활용품, 여행용품, 욕실용품, 피규어류 일부 상품이 남아 있었습니다.

 

 

망그러진 곰/햄터 롱 보디 필로우
망그러진 곰 엎드린 보디 필로우
망그러진 곰(50cm)/햄터(40cm) 뒹굴 쿠션
망그러진 곰 인형

 

 

가장 먼저 정중앙에 있는 보디 필로우가 눈에 띄었어요. 보디 필로우는 계속 눌러보고 싶을 정도로 엄청 폭신했고(카스텔라를 누르는 것 같았어요.) 벨벳처럼 부드러운 감촉이에요. 정말 보들보들해서 더운 여름이지만 꼭 안고 자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견본품은 사진처럼 빵빵한 상태지만 롱 보디 필로우와  40cm 뒹굴 쿠션은 진공포장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귀엽고 폭신함 때문인지 인형과 보디 필로우를 고르는 사람들이 가장 많았고, 준비된 장바구니에 인형이 하나씩은 들어가 있었어요. 

 

 

인형 키링
아크릴 키링
수첩과 메모지
데코 스티커 팩

 

 

인형 키링은 계산대 부근 벽면과 스마트톡과 피규어 키링이 걸려 있는 반대편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인형 키링은 가장 빠르게 품절된 망그러진 곰 콧물 인형 키링을 제외하면 대체적으로 재고가 남아 있는 편이었어요. 인형 키링이 있는 곳엔 아크릴 키링과 수첩, 데코 스티커 팩 등 문구류가 함께 진열되어 있었고 문구류 역시 진열된 상품 기준 충분히 구매 가능한 수량이 남아 있었습니다.

 

 

피규어 키링과 스마트톡
포토카드 홀더
망그러진 곰 피규어 키링
욕실 용품
주차번호판

 

 

이 외에도 종류별로 다 구매하고 싶었던 피규어 키링과 스마트톡, 포토카드 홀더와 욕실 용품, 차량 용품, 피규어 참 세트(핑크 세트만 재고 有), 여행 용품(러기지 택 제외 레디 백, 여권케이스만 재고 有), 유리컵과 리유저블 백 정도의 상품이 남아 있었어요.

 

저의 원픽은 피규어 키링이었는데요. 콧물을 매달고 안 우는 법 30가지 책을 읽는 다부진 표정과 입체감이 느껴지는 통통한 팔다리가 정말 귀여웠거든요. 그리고 실물이 정말 예쁘고 귀엽습니다.

 

 

품절 상품들

 

 

잘 만든, 특색 있는 캐릭터 IP(Intelectual Property)가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요즘 망그러진 곰을 통해 많이 느낍니다. 망그러진 곰만 해도 이렇게 팝업부터 시작해서 메신저 이모티콘, 편의점 상품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망그러진 곰에 유독 마음이 가는 건 아무래도 단조롭고 어쩌면 건조하기까지 한 일상에서 작게 웃을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일 거예요. 너도 나도 부앙단을 자처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어요.(여기 부앙단 추가요.) 망그러진 곰은 귀엽고 잘 만들어진 외형과 확실한 캐릭터성, 사람들의 마음에 힐링을 주는 특성과 스타성까지 더해져 우주 최강 큐티 곰으로 거듭났습니다. 

 

 

외부 포토존

 


다만 망그러진 곰을 따라 방문한 비밀의 다락방엔 무엇이 있었냐 하면 망그러진 곰을 추억할 수 있는 분신, 즉 상품이라 답할 수 있겠네요. 콘셉트가 '비밀의 다락방'이고 포토존도 다락방에 있는 망그러진 곰을 보여주고 있지만 팝업 자체는 상품 판매에 집중하고 있고 이는 '비밀의 다락방'이란 콘셉트 없이도 가능한 부분이죠. 망그러진 곰이 이미 콘텐츠이자 콘셉트이지만 망그러진 곰과 함께 간 비밀의 다락방엔 무엇이 있을지 기대하고 상상했던 순간들이 무색해 아쉬웠습니다.

 

망그러진 곰과 비밀의 다락방 팝업은 오는 8월 7일(수)까지 이어집니다. 사전 예약은 종료됐지만 취소표가 생길 경우 카카오톡 예매하기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팝업 종료 이후 온라인 판매(선 온라인 판매는 별도로 진행)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망그러진 곰과 비밀의 다락방>

· 팝업 기간: 24.07.25.(목)~08.07.(수) 
-월~목 10:30~20:00 (입장 마감 19:30)
-금~일 10:30~20:30 (입장 마감 20:00)
-8월 5일(월) 휴무
· 팝업 장소: 더현대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 팝업존(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사용 제품|리코 GR3, GR3x 

 

 

에디터 M 글 · 사진

끄적이고 있습니다.

태그 #망그러진곰 #망곰이 #망그러진곰팝업 #더현대서울팝업 #더현대서울 #리코gr3 #리코gr3x #RICOH #리코 #gr3 #gr3x
보령 이전글 여름날의 힐링은 피부 관리로부터! New 보령머드테마파크 ‘보령’ 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아마도 머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보령은 산과 바다 그리고 섬까지 정말 없는 것이 없는 여행지인데요. 그럼에도 머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보령 머드가 전 세계 3대 머드로 너무나도 유명하기 때문이기도 하죠. 그리고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머드 축제도 바로 이곳에서 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27회 보령머드축제 개장과 함께 보령머드테마파크도 동시에 문을 연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보령머드테마파크는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근방에 위치했으며 컨벤션관과 머드관 두 곳으로 운영되는 테마파크입니다. 컨벤션관은 각종 학술회나 회의실, 행사들의 중심이 되는 곳이며 이번에 찾은 곳은 보령머드박람회에 대한 전시와 함께 머드뷰티치유관이 있는 머드관입니다. 머드관 1층 입구에서 바로 환영 메시지를 보여주는 조형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글로벌한 머드축제 느낌이 드는 모습으로 로비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서 왼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머드축제 정보관으로 이어집니다. 머드 스트롤 다음글 [사진감상 Feat. 인스타]
알렉스 스트롤의 랜드스케이프
알렉스 스트롤의 인스타그램 피드 @alexstrohl 인스타그램으로 엿보는 사진가의 포트폴리오 ‘사진감상 Feat. 인스타’. 이번 이야기는 프랑스 사진가 알렉스 스트롤(Alex Strohl)의 피드입니다. 알렉스 스트롤은 프랑스 마드리드 태생이지만 본격적인 사진 커리어는 캐나다 퀘백에서 펼쳐졌습니다. 그래서 그의 사진은 눈 덮인 자연이 많습니다. 맑고 잔잔한 호수에 아직 녹지 않은 눈으로 하얗게 덮인 봉우리의 반영이 담긴 사진은 그가 활동하는 지역을 알게 해줍니다. 전적으로 그의 사진이 가진 힘은 모험에서 나옵니다. 그의 사진을 보면 험한 산길을 올라 그곳에서 고요하게 어떠한 순간을 기다리는 모습이 떠오릅니다. 파랗게 투명한 차가운 공기. 선명한 붉은빛을 내뿜는 장작불. 듬성듬성 강한 생명을 느끼게 하는 억센 풀이 잔잔하지만 큰 힘을 느끼게 해줍니다. 종종 등장하는 산악 자전거, 모터사이클, 험지를 달리는 자동차는 사진가가 무엇을 즐기는 사람인지 알게 해줍니다. 이러한 이동수단을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