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LIGHT
-6000만 화소급 풀프레임 카메라에서도 최고의 샤프니스를 유지하는 고성능 표준 줌렌즈
-빠르고 자연스러운 AF와 영상 촬영을 고려한 외부 조작계 배치
렌즈를 친구 삼아 떠나는 동네 여행 ‘나의 반려렌즈’. 오늘은 SIGMA 24-70mm F2.8 DG DN II | ART와 함께 떠나는 수원 행궁동 여행입니다. 이번 촬영은 SIGMA 24-70mm F2.8 DG DN II | ART 렌즈와 파나소닉 S5 II로 진행했습니다.
혹시 그거 아나요? 시그마 렌즈의 마운트 근처에는 빈티지 넘버가 있습니다. 그 렌즈가 처음 출시된 해를 적어 둔 숫자죠. SIGMA 24-70mm F2.8 DG DN | ART의 빈티지 넘버는 019. 약 5년 전에 출시된 렌즈인 셈인데 생각보다 빠르게 리뉴얼되어 두 번째 모델이 출시됐습니다. SIGMA 24-70mm F2.8 DG DN II | ART(이하 24-70 DG DN II)는 이전 모델보다 좀 더 작고 가벼워졌지만 성능은 대폭 향상되어 AF 속도가 향상되고 더 선명해졌습니다.
저는 사진을 찍기 위해 나갈 때 카메라 하나에 렌즈 하나만 들고 나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설령 렌즈의 화각이 아쉬운 상황이 생기더라도 들고 나간 렌즈에 맞춰 사진을 찍습니다. 물론 ‘이럴 때는 초광각이 있으면 좋을 텐데’ 혹은 ‘딱 100mm 만 더 망원이면 좋겠다’ 싶은 상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때는 아쉽지만 깔끔하게 포기합니다. 오늘은 그 사진을 찍은 날이 아니었던 것이라고 생각하면서요.
이렇게 하면 우선 가방이 가볍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한 바퀴 돌며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가방이 가벼우면 더 멀리 더 오래 걸을 수 있죠. 새로운 장면을 더 많이 만날 수 있고요. 성실하게 걷고 또 걸으며 사진을 찍으면 더 많은 렌즈를 가지고 있을 때 보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한 가지 장점은 어떤 화각에 익숙해집니다. 렌즈에는 특정 화각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독자적인 개성이 있는데 그것을 발견할 수 있죠. 광각에서부터 망원까지 그렇게 각각의 화각에 대한 이해가 늘어가면 그만큼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늘어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 어떤 화각의 렌즈를 사용하면 효율적인 연출이 가능한지 경험적인 이해가 쌓이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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