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도탑다
PREMIUM
LIFETravel & Place
을지로, 또 힙한 거 하네
일본여행 : 도탑다
2024.08.08
160 1



· HIGHLIGHT

- 을지로에서 더 힙한, 더 이국적인 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여행 티켓

- 커피 한 잔을 들고 90년대 일본으로 떠나는 방법




 

져니로띠에서 달달한 태국 여행을 했으니 다른 나라 여행을 준비해봅니다. 커피 한 잔과 함께 가까운 일본으로의 시간 여행은 어떨까요. 약간의 산책을 하며 동남아시아에서 동아시아로 날아가 보았습니다. 이번 가게는 기대보다 훨씬 긴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여기 있음을 알아주길 바라는 듯 않는 듯 적당한 거리를 두고는 반짝이는 곳이었습니다. 소박한 삶을 지향하지만 사랑하는 것을 한아름 안고 취향을 공유하는 누군가의 행복창고를 소개합니다. 주인장의 말을 빌리자면 '아무쪼록 즐겨주세요'.

 

 

 

(왼) 져니로띠 | (오) 도탑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1편으로 이동합니다

 

 

| 을지로 속 일본에서 만난 시간여행자들

 

다음 기획을 위해 북카페를 주제로 을지로에서 소개할만한 곳은 없는지 찾던 중에 ‘도탑다’ 라는 카페를 보게 되었습니다. 북카페를 검색했을 때 나오지만 북카페라기엔 익숙한 책이 없고, 카페라기엔 자리가 없어도 카페를 둘러보고 물건을 살 수 있는, 희한한 공간이었습니다. 일본의 콘텐츠에 대해 많이 아는 것이 없다 보니 '이걸 가봐, 말아' 고민하던 중에 방문을 마음 먹게 한 것은 다름아닌 메뉴판이었습니다.

 

 

 

 

 



지도 사이트의 메뉴판에 하나하나 넣은 이미지가 저런 꼬질꼬질한(애정어린 표현입니다) 손그림이라니. 바닐라 카페오레에 ‘바닐라’라고 써놓은 동그란 글씨체도 제 마음을 저격했습니다. ‘이 집, 재밌겠다!’싶어 방문을 마음먹었죠.

 

그렇게 을지로 사거리에서 회사를 향해 걸어가는 길에 회사로 향하는 대신 은근하게 존재감을 풍기는 유리문을 밀었습니다. 우산을 털며 들어간 그 곳은 공간을 채운 시간여행자들로 가득했습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7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을지로 #힙지로 #도탑다 #을지로카페 #일본여행 #과거여행 #스트릿패션 #빈티지 #빈티지잡지 #굿즈 #리코 #리코GR #GR3 #RICOH
관리템 이전글 약국에서 판다고? 피부과 다니냐고 물어보는 관리템 5 트러블이 생겼을 때 제때 관리하지 못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러블 생겼다면 집에서 기초 화장품과 함께 약국에서 파는 연고 몇 개만으로도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평소 스킨케어 단계에서 관리할 수 있는 간편하고 효과 좋은 약국 아이템들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비싼 기능성 화장품들을 대체할 수 약국 효자템을 각자 피부 고민에 맞게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지친 피부 진정엔 마데카솔 겔 마데카솔 겔은 병풀 추출물인 판테놀 성분이 들어있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빠른 재생이 이루어지게 합니다. 지금처럼 더운 여름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피부에 알로에 수딩젤과 섞어 바르면 빠르게 진정 효과를 볼 수 있고, 저녁에 수분크림과 섞어 바르면 자는 동안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만 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기능성 화장품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성비 중에 으뜸! · 사용 방법 :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마데카솔 겔과 수분크림 비율을 2:8 정도로 섞어 스킨케어 마지막 브릭아트 다음글 티끌 모아 세계 《8인 8색 브릭아트》 @문화비축기지 손가락 한두 마디 정도의 작은 브릭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작고 사소해 보이지만 브릭이 쌓이고 모이면 거대한 왕국을 이루기도, 귀여운 캐릭터가 되기도 하며 어쩔 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해요. 티끌이 모여 태산이 되는 것이죠. 조용하고 평화로운 문화비축기지 한 귀퉁이에 이 작은 브릭들의 세계가 만들어졌어요. 바로 어른들에겐 동심 회복의 기회를,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의 세계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어르신들에게는 지난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주제들로 완성된 여름방학 특별전 《8인 8색 브릭아트》입니다. 문화비축기지 방문 당시 운영 중이던 프로그램 국지성 호우가 기승이던 어느 날, 문화비축기지를 방문했습니다. 《8인 8색 브릭아트》는 T5, T6에서 전시 중인데요. T5에선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일상과 재난과 행복의 메시지를 담은 브릭 아트를, T6에선 친근한 캐릭터와 동화 속 세계와 우리에게 익숙한 건물들이 브릭 아트로 재탄생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T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