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가배원
PREMIUM
LIFETravel & Place
오늘 하루 냥집사 모집합니다!
평화로운 숲속 한옥 고양이 카페 가배원
2024.09.10
24 0

 

· HIGHLIGHT
-숲 속의 한적한 한옥 카페 추천
-자연 속에 뛰어노는 냥이들의 하루 집사 체험

 


 

 

오늘도 이색 카페를 찾아 전국 곳곳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이번엔 고양이라면 정말 사족을 못쓰는 사람들을 위한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바로 포항의 ‘가배원 카페’를 소개하려고 해요. 포항의 시내를 벗어나, 기북면으로 움직이다 보면 덕동문화마을 근처의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이 위치하고 있는 곳의 한 골목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입니다. 처음에는 ‘이런 골목에 카페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마치 시골집에 들어서는 느낌으로 들어갈 수 있는 한옥 스타일의 카페입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차분하고 힐링이 필요한 순간을 찾고 있다면 아마도 이곳이 딱 맞는 장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이곳의 매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한옥의 느낌, 하지만 그것만이 아닌

 

 

가배원 카페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입니다. 최근에는 인위적으로 만든 한옥 스타일도 있지만 여기는 그냥 원래 그대로를 보여주는 고즈넉한 한옥 건물의 기와 지붕과 목재 구조물로 되어 있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한옥 특유의 기와와 서까래, 그리고 넓은 마룻바닥이 돋보이는 이곳은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면서도 안쪽에 들어서면 현대적인 감각이 잘 녹아 있기도 합니다.

 
 

 

 

건물 내부에 들어서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특히나 파릇파릇한 계절에 방문한다면 이곳저곳의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전통적인 요소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한옥의 고요함과 현대적 세련미가 만나,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진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루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면, 사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 속에 있는 느낌이 듭니다.

 

 

반기는 듯 아닌 듯 고양이들

 

 

가배원 카페의 또 다른 큰 매력은 바로 고양이들입니다. 검색을 해봐도 한옥 카페와 함께 항상 고양이 카페라는 수식어가 붙는데 그도 그럴 것이 입구에 들어서자 구석구석에 고양이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보이기 때문이죠. 고양이 카페의 특성상 이곳에는 다양한 품종의 고양이들이 살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에 익숙한지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고양이들이 반갑게 맞아주며, 어느새 요 녀석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답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7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SIA 글 · 사진

프리스타일 영상작가

https://in.naver.com/siasia

태그 #여행 #사진여행 #국내여행 #카페여행 #카페탐방 #포항여행 #포항카페 #가배원 #고양이카페 #고양이사진
미술관장터 이전글 가을이 오는 소리 미술관 장터 with 농부시장 마르쉐@ 미술관 앞이 시끌벅적합니다. 가을이 온다는 소식에 사람들이 모여들었거든요. MMCA 미술관 장터 2019년과 2023년, 미술관 장터가 열린 국립현대미술관(MMCA) 서울관 앞에는 하루 1만여 명의 발걸음이 찍혔습니다. 시장을 매개로 모인 사람들은 예술처럼 진하고 풍부한 맛과 향, 정(情) 속에서 장터를 즐겼고 국립현대미술관은 '미술관 장터'를 각인시켰습니다. 올해는 19년도에 이어 대안 장터인 농부시장 마르쉐@와 협력*, '더 예술적으로 더 지속 가능하게'란 주제에 걸맞게 친환경 정책을 시행해 방문객 스스로가 장바구니나 개인 식기를 지참할 수 있도록 사전 안내를 했었는데요. 미처 개인 식기를 준비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다회용 그릇 대여를 실시하기도 했고 텀블러를 지참한 사람들에게 브리타 물을 나눔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장 곳곳에서 쓰레기 배출을 줄이려는 노력들이 엿보였습니다. *2024년 MMCA 미술관 장터 협력사: 농부시장 마르쉐@, 열화당 미술관 장터 with 농부시 노트북 다음글 대화보다 집중이 필요할 땐,작업하기 좋은 수도권 카페 3 평소 익숙한 공간은 종종 집중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이럴 땐 혼자서 노트북을 들고 카페를 찾는 사람이 많은데요. 적당한 백색소음, 쾌적한 환경이 어우러져 공부나 업무의 생산성을 극대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곤 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있다 보면 눈치가 보이기 십상인데요. 이번에는 많은 이가 추천하는 작업하기 좋은 카페로 연희동 프로토콜, 카페 창비, 그리고 타임투비 카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각기 다른 매력과 특징을 가진 이 세 카페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해볼까요? 반전 매력! 연희동 프로토콜 연희동 프로토콜은 연희동의 한적한 골목에 자리잡고 있는 카페로, 외관부터 아늑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넓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이 카페 내부를 환하게 비추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아쉬운 점은 위치상 지하철역과 멀어 좀 걸어야 한다는 점과 주차가 불가능하다는 점인데 그럼에도 대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