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옴니버스
PREMIUM
LIFEArt & Culture
[가을 미술관 산책] 북서울, 남서울에서 만나는 특별한 연결 옴니버스 미술관 투어
2024.10.14
15 0

· HIGHLIGHT
-서울시립미술관 소장품 기획전 ‘SeMA 옴니버스' 개막
-서울 소재 네 군데 시립미술관에서 펼쳐지는 테마별 기획 전시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무더위의 터널이 서서히 물러가고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족이나 연인과 나들이 하기에도 좋고 홀로 어딘가 떠나 보기에도 딱 좋은 시기에 미술관 나들이는 어떤가요? S 매거진을 통해 서울시립미술관 네 곳에서 다양한 주제로 펼쳐지는 옴니버스 기획 전시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기획전시의 의제는 ‘연결'이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북서울미술관의 ‘SeMA 옴니버스 《나는 우리를 사랑하고 싶다》’와 남서울미술관의 ‘SeMA 옴니버스 《제9행성》’ 두 곳을 먼저 찾아가 보겠습니다.

 

 

 

북서울미술관 – SeMA 옴니버스 《나는 우리를 사랑하고 싶다》

 

 

북서울 미술관은 지하철 7호선 중계역과 하계역의 중간쯤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차로 방문하는 경우 미술관 지하에 있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북서울미술관의 《나는 우리를 사랑하고 싶다》 전시에서는 사회적 소수자들이 겪는 사회적 경험을 표현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시명에서 알 수 있듯 우리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공동체성 안에서 개인인 소수자가 각자의 입장에서 겪어낸 이야기들을 표현한 작품들입니다.

 

 

<어머니의 이야기> 윤석남, 촉각모형


 

전시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는 작품은 윤석남 작가의 설치 미술 작품인 <어머니의 이야기>입니다. 관람객의 눈길을 끄는 의자를 볼 수 있는데요. 의자 좌측면엔 가시방석이지만 가시방석이라고 표현하기엔 뭔가 모자란 느낌이 드는 송곳들이 솟아 있습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SIA 글 · 사진

프리스타일 영상작가

https://in.naver.com/siasia

태그 #전시 #서울전시 #미술관투어 #남서울미술관 #북서울미술관 #나는우리를사랑하고싶다 #제9행성
아리랑도원 이전글 한국의 美를 찾아가는 카페 아리랑도원 나른한 주말 오후, 기지개를 켜고 바람이나 쐴까 싶은 순간 머릿속을 스쳐 가는 많은 대형 카페. 하지만 오늘은 좀 특별히 이색적인 기분을 느끼고 싶은 날이 있죠. 유럽풍의 이국적인 카페도 좋지만 화려함보다는 정갈한 한국의 멋을 살린 카페는 어떨까요? 한옥 카페를 생각했다면 지금껏 우리는 한국의 미를 너무 한정해 버린 것일 수 있어요. 백과 묵으로 표현된 우리의 美. 오픈한지 두 달 된 따끈따끈한 아리랑도원에서 백, 묵 그 여백과 조화를 느껴봅니다. 디테일함의 한 끗 차이, 아리랑도원의 다양한 공간 아리랑도원의 외관은 컨테이너 창고형의 건물이라 그냥 봐서는 카페인지 의심스러울 만큼 투박했습니다. 잘 찾아온 게 맞나 싶은 생각을 잠시 누르고 차에서 내리면 입구를 찾느라 한 번 더 난관에 부딪힙니다. 주차장 앞쪽 정자를 지나 까만 문을 겨우 찾았는데, 카페 입구치곤 여간 비밀스러운 입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어렵사리 내부로 들어서면 외부에서는 전혀 상상할 수 없는 내부 공간이 펼쳐집니다 용가리 팝업 다음글 성수동에 뜬 느낌 좋은 펍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 성수동에 느낌 좋은 펍(PUB)이 생겼습니다. 2030세대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와 선곡, 오락거리와 음식, 거기에 반려동물 동반 가능까지 누구나 좋아할 법한 요소들로 꽉꽉 채워져 있어요. 아쉬운 점이라면 11월 3일(일)까지만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이 펍의 정체, 바로 팝업 <용가리가 사라졌다>입니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 1999년에 출시돼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용가리 치킨을 추억하기 위해 열린 <용가리는 사라졌다> 팝업(이하 용가리 팝업)은 용가리 치킨과 함께 자라온 MZ 세대를 위한 공간이 콘셉트입니다. 팝업 내부를 펍으로 꾸민 이유가 단번에 납득이 가는 콘셉트죠. 때문에 성인만 출입 가능한 팝업입니다. 팝업은 네이버에서 사전 예약이 진행됐고 실내 펍 대부분은 예약이 마감됐어요. 현장 예약도 가능하나 사전 예약이 우선이기 때문에 현장 상황에 따라 대기 시간은 천차만별이니 참고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 분위기는 2024년, 감성은 2000년대 PUB 콘셉트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