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 2종
TIP팁 & 노하우
흑백을 대하는 법 :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에 대한 흔한 궁금증 - Q&A
2021.01.11

일포드가 신세계 면세점 3월의 갓브랜드에 선정되었습니다. (짝짝짝-)
갓브랜드에 소개된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에 대한 Q&A, 함께 보시죠!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와 필름 2종

 

 

Q. 사진을 선명하게 찍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피사체와의 거리, 조도 등)

 

 

1m 이상 떨어져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로 촬영하는 두 사람

일정 거리 유지합시다-

 

 

일회용 카메라의 구조는 굉장히 단순합니다. 

그렇기에 디지털 카메라처럼 피사체와 너무 가깝거나 멀더라도 초점이 또렷하게 촬영되지 않아요. 

하지만 또렷한 사진 촬영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니에요. 몇 가지의 법칙만 지키면 된답니다.


먼저 촬영 전에 사진에 담을 피사체와 1m의 거리를 유지해주세요. 1m가 사진이 가장 또렷하게 찍히는 거리랍니다. 

다음으로는 주변의 밝기를 알아야 합니다. 일회용 카메라는 고정된 조리개이기에 어두운 곳에서는 사진이 어둡게 촬영됩니다. 

예로 들자면 건물의 실내가 그렇죠. 실내에서는 어둡게 촬영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플래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플래시는 3m 길이의 빛이 발사되니 만약 벽에 붙어서 촬영할 것이라면 반사되는 사물을 피해서 촬영해주세요.

 

 

Q. 다 쓴 카메라는 어디에서든 현상 가능한가요?

 

 

손 위에 올려진 일포드 필름 2종

일명 빨강이와 초록이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는 초록색 패키지의 ‘HP5 Plus’와 빨간색 패키지의 ‘XP2 Super’ 두 가지 제품으로 나눠져 있어요. 

두 제품 모두 흑백 사진을 촬영해주지만 현상 과정에서 다른 점이 있답니다. 

보통 흑백 필름과 컬러 필름은 현상액과 그 과정이 달라요. 요즘에는 컬러 필름의 수요가 흑백 필름보다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현상소에는 컬러 필름만 현상 가능한 현상 기계를 보유하고 있어요. 

이런 이유로 일반 현상소에서 흑백 필름 현상을 맡아주지 않는 경우도 있답니다.


초록색 패키지의 HP5 Super는 흑백 필름 현상액으로만 현상이 가능해요. 

그렇기에 현상소에 맡겼을 때, 종종 현상에 걸리는 시간이 더 걸릴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XP2 Super는 흑백 현상액은 물론, C-41과 같은 컬러 현상액으로도 현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현상을 할 수 있어요.

 

 

Q. 현상이 끝난 필름으로 재현상이 가능할까요?

 

 

현상한 필름을 펼친 손

현상이 끝난 필름은 노빠꾸(??)

 

 

현상이 완료된 흑백 필름은 촬영이 불가해요. 

그 이유는 화학과 관련이 있는데요. 필름을 쉽게 설명하자면 은(Silver) 입자가 빛을 기억하는 방식이랍니다. 

현상은 이런 은입자가 빛에 대해 반응하는 것을 멈추게 하는 과정입니다. 

즉, 현상이 완료되면 은입자가 더 이상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촬영이 불가하며, 더 나아가 현상도 할 수가 없는 것이죠.

 

 

Q. 초점이나 노출을 조정하는 기능이 있나요?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손

 

 

일회용 카메라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노출과 초점을 별도로 조절하는 기능이 없답니다. 

그렇다고 사진이 엉망으로 찍히지는 않아요. 1m의 거리와 플래시 사용만 잘 숙지하면 되니까요.

(정말 중요한 '1m'개념, 돼지 꼬리 땡땡~!☆)

 

 

Q. 1m 초점을 잘 기억해야겠네요..
혹시 디지털 카메라에 익숙한 사람들이 주의해야할 점이 있나요?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 상단

호흡 가다듬고 찍어요-

 

 

필름 카메라다 보니 신중함이 필요할 것 같아요. 기회는 단 27컷 밖에 없으니까요!
디지털 사진처럼 삭제도 불가능하죠. 찍어야하는 장면이 보인다면 신중하게 셔터를 눌러야 해요. 

이외에도, 찍히는 사람의 표정 관리와 포즈가 중요하겠죠?

 

 

Q. 방수 기능은 따로 없..겠죠?

 

 

방수팩을 씌운 일포드 카메라를 물그릇에 넣은 사진

방수 사진 도전해보아요

 

 

네! 방수 기능은 전혀 없답니다. 대신 방수팩에는 넣어 사용할 수 있어요. 

방수팩에 넣고 찍는 사진도 독특하니 한 번쯤 꼭 시도해보세요.

 

 

Q. 무게는 어느 정도인가요?

 

 

손 위에 올라가 있는 일포드 일회용 카메라

성인 여성 손에 가뿐히 올라오는 크기

 

 

무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들고 다닐 수 있는 약 150g 이에요.(필름 포함)
전혀 무겁지 않죠. 손목이나 목에 걸 수 있는 스트랩 고리가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고리는 따로 없답니다. 

만약 밖에서 가볍게 휴대하고 싶다면 작은 힙색이나 가방에 쏙 넣고 다니는 것을 추천해요.

 

 


 

 

태그 #HARMAN #하만 #ILFORD #일포드 #일회용카메라 #필름카메라 #흑백사진 #흑백필름
철원입니다. 이전글 사진 찍기 좋은 곳 :시그마들고 철원 뽀개기 점점 시그마의 미러리스 전용 설계로 제작된 렌즈인DG DN 라인업에 대해서 아는 분들이 늘어나고 많은 이야기들이 오가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그마는 항상 크고, 무겁기만 하고, DSLR을 위한 렌즈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랬지만, 이제는 미러리스 전용 설계로 제작된 렌즈 라인업이 새로 나와서 그렇게 느낄 일이 거의 없지 않을까 합니다. 바로,시그마 DG DN렌즈입니다! 성능은 기존대로 시그마답게 뛰어난 화질을 추구하는 정신은 변하지 않았지만, 기존보다는 더 가벼워지고, 심플해졌습니다. 어떤 렌즈는 전체적인 사이즈의 변화가 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희가 직접 들고 나가서 찍으면서 철원을 사진 촬영지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 함께 가시죠! 시그마 DG DN을 들고 떠나는 철원 출사! 김대리의 철원 출사로 고고고 저희는DG DN을 제대로 체험하기 위해서 철원으로 떠났습니다. 오늘의 출사 코스는고석정 고석정랜드철원 노동당사도피안사로총 4곳을 가볼 예정입 L마운트 홍보 포스터 다음글 김대리의 용어설명 :
시그마 렌즈의 각종 용어들 Part 2
친절한 김대리가 돌아왔습니다. 작년 초에 여러분이 궁금해하시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질문을 해주시던 것들을 토대로 정리했었는데요! 1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시고, 2탄을 봐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1탄에서는 시그마의 글로벌 비전이라는 이름의 의미.Art,Contemporary,Sports렌즈 라인업별 특징 및 차이점, 렌즈 뒤에 붙는DG,DC,DC DN,OS,HSM등과 같은 기능적 용어들을 설명 드렸습니다. 그런데도 남았냐구요!? 남았습니다. 지금 바로 보시죠! 신규 렌즈 라인업, DG DN의 등장 ! 이름의 뜻과 라인업의 제품 특징 !? 이전에 설명 드렸을 때,DG는 풀프레임 전용 포맷 렌즈라는 뜻입니다. 이번 DG DN은 미러리스 풀프레임 전용렌즈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이미 기존의 DG 렌즈의 소니 E마운트 렌즈로도 쓰고 계시다고요? 큰 차이점을 알려드릴게요! 그냥 'DG'렌즈는 DSLR용으로 개발된 렌즈입니다. 물론 SE 마운트 출시와 함께 기존 렌즈로도 별도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