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인테리어
PREMIUM
TIP팁 & 노하우
내 집인듯 아닌듯,
복구 가능한 전셋집 인테리어
2024.05.08
127 1

[Highlight]

· 원래대로 돌려놓아야 하는 전셋집. 하지만 예쁘게 꾸미고 싶어

· 무타공, 비접착 방식의 다양한 셀프 인테리어 제품 추천

 


 

 

 

 

집을 구할 때 모든 게 다 내 마음에 들면 좋겠지만 사실 그게 쉽지 않죠. 더군다나 내 집이 아닌 전셋집일 경우에는 2년 혹은 4년의 계약이 끝나고 나면 원상 복구 의무가 있기 때문에 제약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전셋집 원상 복구의 기준은 사회 통념적으로 살펴봤을 때 세입자가 집을 2년에서 4년 동안 사용하면서 노후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낡은 부분이나 이런 것에 대한 유지 보수의 책임은 없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취향으로 어디를 바꾸고자 했을 때는 원래대로 복구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은 복구 가능한 전셋집 인테리어 팁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비접착식 바닥재


 

 

요즘 확장형이 많지만 확장하지 않는 베란다가 있다면 그 공간을 따로 꾸며서 공간을 즐기는 사람도 많습니다. 바닥재는 다양한 비접착형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설치와 철거가 쉽기 때문에 셀프로 작업하기가 편합니다. 가장 쉽게 작업할 수 있는 건 조립식 데크입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7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인테리어 #인테리어팁 #무타공 #비접착 #바닥재 #타일 #스탠드 #조명 #데코타일
수납정리 이전글 기본에 충실한 수납정리 팁! - 주방 편 - 기본에 충실한 삶이란? 소유하고 있는 물건을 무조건 버리는 것이 미니멀라이프가 아닙니다. 진정한 미니멀라이프는 나에게 꼭 필요한 물건들을 자주 사용하며 살아가는 삶을 의미합니다. 저는 생활을 하며 주기적으로 공간을 정리하고 사용하지 않는 건 그때그때 정리하면서 살았다고 생각했는데요. 이번에 30평대에서 20평대로 이사를 하면서 보니 구석구석 사용하지 않고 있는 물건이 정말 많더라고요. 많은 물건을 다이어트 했지만 그래도 자주 사용하는 것들은 보관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은 정리가 어려운 주방부터 수납하는 팁을 전하려 합니다. 서랍 정리 미니멀라이프를 꿈꾸지만 저는 극한의 미니멀리스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보기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도의 정리는 기본적으로 해야 살림이 즐거워진다는 걸 느끼고 있어 정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정리만 잘 하고 어디 있는지 찾지 못한다면 그 또한 본질이 흐려지기 때문에 동선에 맞게 수납을 하는 걸 지향합니다. 수납을 잘하기 위해서는 포토샵 기본 셋팅 다음글 포토샵 초보자를 위한 기본 세팅 꿀팁! 스마트폰으로도 전문가용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사진을 내가 조금 더 원하는 분위기로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포토샵은 대중적인 사진 편집 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포토샵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사람을 위해 사용하기 편한 기본 세팅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개인마다 사용 기준은 다르겠지만 제가 오랜 시간 포토샵을 사용해오면서 느낀 편리함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고 필요한 기능이다 싶으면 보면서 따라서 세팅하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포토샵 인터페이스 색상 바꾸기 저는 그레이 색상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인터페이스(전체적인 설정, 배경 등) 색상을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 블랙, 화이트 등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설정으로 사용하면 되죠. 윈도우 단축키로는 ‘Ctrl + K’를 선택해주면 되고 맥에서는 ‘Command + K’를 선택하면 됩니다(환경설정 > 일반 옵션으로 들어가는 것이죠). | History 횟수 변경(되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