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예쁘게, 좀 더 깨끗하게!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이왕이면 조금 더 예쁘고 깨끗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서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이왕이면 조금 더 예쁜 디자인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은 책상 공간을 더욱 예쁘게 사용하기 위한 데스크테리어 꿀팁! 깔끔한 선 정리 방법을 전할까 합니다.
멀티탭 거치대 활용
책상 선 정리에서 기본적으로 가장 먼저 챙겨야 할 부분이 멀티탭 거치대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책상에서는 여러 가지 전원선이 필요합니다. 모니터, 노트북, 스마트폰 충전 어댑터 등 연결할 것이 넘쳐 납니다. 그래서 멀티탭을 기본 사용하는데요. 문제는 이걸 바닥에 두는 순간 굉장히 지저분해진다는 겁니다. 책상부터 아래로 주렁주렁 연결된 복잡한 선 때문에 미관상 보기가 안 좋고 청소도 힘들어요.
그래서 책상 중간에 달 수 있는 멀티탭 거치대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멀티탭 거치대는 책상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것도 있고 요즘은 무타공으로 배치할 수 있는 멀티탭 거치대도 있습니다. 멀티탭 거치대를 중간에 두고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확실히 책상 바닥에 선이 안 보이니 데스크테리어를 고민한다면 꽤 유용한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멀티탭 정리함 활용
멀티탭 거치대가 있으면 좋지만 책상 형태나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멀티탭 정리함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멀티탭 정리함은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상자 안에 멀티탭을 넣어 지저분한 선들을 안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청소도 간편해지고 먼지가 쌓이는 것도 방지할 수 있어 요즘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케이블 홀더는 필수
요즘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다양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다 보니 충전 관련 선이 책상에 늘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상이 지저분해지기 시작하는 단계인데요. 그래서 선을 사용할 때만 위에 보이게 하고 안 쓸 때는 걸어 두는 케이블 홀더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케이블 홀더는 책상 옆에 부착하고 그때그때 사용할 때만 당겨서 쓰면 되기 때문에 책상 위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타이 정리
각종 케이블은 기본적으로 여유롭게 길이가 나옵니다. 그래서 그냥 놔두면 아무래도 선이 복잡하게 엉키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케이블을 잡아주는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딱 필요한 만큼만 길이를 조절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책상 정리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책상 위는 무조건 비우기
데스크테리어의 기본은 최대한 깔끔하게 입니다. 그런데 하나 둘 책상 위로 뭔가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걷잡을 수 없게 지저분해지기 시작합니다. 무조건 책상 위에는 두지 않는다 생각하고 올리지 마세요. 그럼 오랫동안 깨끗한 책상을 유지하면서 예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콘텐츠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복제, 배포, 수정 또는 상업적 이용은 소유자의 허가 없이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