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선 정리
TIP팁 & 노하우
일할 맛 나는 공간 만들기!
은근 안 하는 데스크테리어 선 정리 꿀팁
2024.05.09
166 1

좀 더 예쁘게, 좀 더 깨끗하게!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이왕이면 조금 더 예쁘고 깨끗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서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이왕이면 조금 더 예쁜 디자인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은 책상 공간을 더욱 예쁘게 사용하기 위한 데스크테리어 꿀팁! 깔끔한 선 정리 방법을 전할까 합니다. 

 

 

 

 


멀티탭 거치대 활용  


 

 

책상 선 정리에서 기본적으로 가장 먼저 챙겨야 할 부분이 멀티탭 거치대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책상에서는 여러 가지 전원선이 필요합니다. 모니터, 노트북, 스마트폰 충전 어댑터 등 연결할 것이 넘쳐 납니다. 그래서 멀티탭을 기본 사용하는데요. 문제는 이걸 바닥에 두는 순간 굉장히 지저분해진다는 겁니다. 책상부터 아래로 주렁주렁 연결된 복잡한 선 때문에 미관상 보기가 안 좋고 청소도 힘들어요. 


그래서 책상 중간에 달 수 있는 멀티탭 거치대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멀티탭 거치대는 책상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것도 있고 요즘은 무타공으로 배치할 수 있는 멀티탭 거치대도 있습니다. 멀티탭 거치대를 중간에 두고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확실히 책상 바닥에 선이 안 보이니 데스크테리어를 고민한다면 꽤 유용한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멀티탭 정리함 활용 


 

 

멀티탭 거치대가 있으면 좋지만 책상 형태나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멀티탭 정리함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멀티탭 정리함은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상자 안에 멀티탭을 넣어 지저분한 선들을 안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청소도 간편해지고 먼지가 쌓이는 것도 방지할 수 있어 요즘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케이블 홀더는 필수 


 

 

요즘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다양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다 보니 충전 관련 선이 책상에 늘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상이 지저분해지기 시작하는 단계인데요. 그래서 선을 사용할 때만 위에 보이게 하고 안 쓸 때는 걸어 두는 케이블 홀더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케이블 홀더는 책상 옆에 부착하고 그때그때 사용할 때만 당겨서 쓰면 되기 때문에 책상 위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타이 정리 


 

 

각종 케이블은 기본적으로 여유롭게 길이가 나옵니다. 그래서 그냥 놔두면 아무래도 선이 복잡하게 엉키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케이블을 잡아주는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딱 필요한 만큼만 길이를 조절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책상 정리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책상 위는 무조건 비우기 


 

 

데스크테리어의 기본은 최대한 깔끔하게 입니다. 그런데 하나 둘 책상 위로 뭔가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걷잡을 수 없게 지저분해지기 시작합니다. 무조건 책상 위에는 두지 않는다 생각하고 올리지 마세요. 그럼 오랫동안 깨끗한 책상을 유지하면서 예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콘텐츠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복제, 배포, 수정 또는 상업적 이용은 소유자의 허가 없이 금지됩니다.

태그 #인테리어 #데스크테리어 #수납정리 #인테리어팁 #수납팁 #정리팁 #데스크용품
인물사진 보정법 이전글 포토샵 인물사진 보정법(feat. 피부, 다크서클 보정하기) 요즘 날씨가 좋아 꽃구경을 가거나 여행을 가는 사람이 많죠? 여행을 가면 사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요즘은 아이폰, 갤럭시 등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언제라도 다양한 사진을 담을 수 있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는 디지털카메라에 비해서 노출의 정확도가 조금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노출 보정, 색감 등은 포토샵을 통해 조금씩 보정해 주는 게 훨씬 더 보기 좋은 사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화사한 사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인물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인물사진 보정법을 준비했습니다. ① 포토샵에서 먼저 보정하고자 하는 인물사진을 불러와야겠죠? 사진을 불러옵니다. ② 이번 팁에서는 포토샵에서 자주 사용하는 툴인 닷지(Dodge) 툴과 번(Burn) 툴을 활용해서 보정을 해보겠습니다. 사용 툴 창에서 닷지 툴 or 번 툴을 선택하면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밝은 곳은 더 밝게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툴 옵션은 Range : 중간, Exposure : 25%-35 카페사진 다음글 50mm 렌즈로분위기 있는 카페 사진 찍기 보통 35mm 렌즈를 카페 렌즈라고 지칭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35mm가 광각에서 표준으로 향하는 편안한 화각이기도 하고 테이블 맞은편에 있는 동행을 촬영하기에도 좋은 화각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인물이 아닌 커피나 음료, 디저트 등을 담기에는 50mm가 더 취향에 가까운 화각이라 생각하기에 주로 50mm 렌즈로 촬영하는데요. 최근 1년 동안 50mm 렌즈로 담은 카페 사진들과 50mm를 선호하는 이유, 그리고 50mm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렌즈에 대해 개인적인 느낌을 풀어볼까 합니다. 카페 사진에 50mm를 선택한 이유 저 역시 50mm 렌즈보다 35mm 렌즈가 편하다고 생각할 때도 종종 있습니다. 아무래도 카페와 같이 한정된 실내 공간에서는 촬영 거리가 확보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보다 더 넓은 화각이 실패 확률을 줄여 주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0mm 단렌즈를 더 애용하는 이유는 바로 몰입감과 왜곡 제어 때문입니다. 5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