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어디까지 써봤니?
SIGMA fp + SIGMA 24-70mm
세기프렌즈 4기 '컬러니' 김민서
안녕하세요 컬러니입니다.
오늘은 지난 세기프렌즈 2차 대여 때 약 한 달여간 사용해본 카메라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살짝 늦었지만! 그래도 제 블로그에 후기를 꼭 남기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어요.
세기프렌즈를 하는 동안 정말 다양한 카메라와 렌즈를 써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특이 이 Sigma fp 바디는 사진 찍는 친구들 사이에서도 레어템(?)이라 다들 신기개 하더라고요!
저도 꼭 써보고 싶었던 요 카메라 드디어 리뷰합니다.
집에 데리고 오자마자 찍은 떼샷이예요.
원래 박스는 다 두고 본품만 대여를 해 오는데 Sigma fp는 꼭 박스 사진을 같이 찍고 싶더라고요.
제가 대여한 제품들은 'Sigma fp' 'Sigma 24-70 F2.8 (L마운트)' 'Sigma fp 핸드그립' 입니다.
바디가 정말 콤팩트 하지 않나요? 너무 작고 귀여운 Sigma fp.
자세한 스펙은 아래에 적어 보겠습니다!
Sigma fp
- 렌즈교환식 SLR 타입 디지털카메라
- 마운트 : L 마운트
- 센서 : 약 2460만 화소, 35mm 풀 프레임 이면조사형 Bayer CMOS 센서
- 연속촬영 : 최대 초당 18매
- 셔터속도 : 30~1/8000초, 벌브
- ISO : 100~25600 (확장 시 6, 12, 25, 50, 51200, 102400)
- 모니터 : 3.15인치 210만 화소 터치패널
- 동영상 ㅣ UHD 4K, FHD 지원
- 크기 : 약 112.6 x 69.9 x 45.3mm
- 무게 : 약 422g (배터리, 메모리 포함)
정말 작고 예쁜 이 카메라에 시그마 24-70을 물리니 약간 괴물이 되었어요.
렌즈가 워낙 크다 보니 핸드그립 없이는 조금 들기 버거워서 담당자님들이 핸드그립까지 착착 챙겨주셨답니다!
상단 패널이 정말 간단하고도 특이하죠..? 파워 버튼도 직관적이고 Rec 버튼도 딱!
그리고 동영상 모드와 사진 모드를 넘나드는 건 적혀있는 Cine / Still 부분만 움직이면 바로바로 바뀌어서 편하더라고요!
검지 휠은 커스텀으로 원하는 것을 넣을 수 있을 텐데 M 모드로 주로 촬영하는 저는 검지에 셔터스피드를 넣고 엄지 휠에 조리개를 보통 넣는 것으로 세팅을 합니다.
카메라 전면 부를 살펴보면 하단에 다른 카메라들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Sigma fp를 쓰면서 정말 놀라웠고 초기 세팅에 엄청 공을 들이기도 했던
Tone / Color
톤 컨트롤과 컬러 모드는 Sigma fp에서 가장 상징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까지 사용자가 세팅한 톤 곡선과 컬러가 그대로 반영이 되거든요.
컬러 모드에는 무려 12가지나 지원이 되기 때문에 사실 여기서 잘 조정하면 사진 후보정은 정말 필요가 없겠구나 하고 생각했답니다.
캐논 EOS R + Zeiss Otus 85mm로 담아본 Sigma fp
제가 아파트 주변을 Sigma fp를 들고 돌아다닐 때 아부지도 함께 했어요!
| Sigma fp로 담은 사진들
함께 사진 찍으러 다니는 친구들과 출사를 나갔을 때도 가볍게 Sigma fp를 들고나갔는데요.
사진 좋아하고 다들 카메라를 사용하는 친구들이지만 시그마 바디는 처음 본다고 엄청 신기해하더라고요. (뿌듯....^^)
Sigma fp로 담아본 하늘공원 ㅣ Sigma fp + Sigma 24-70mm ISO 400 ㅡ F 6.3 ㅡ 1/2500s
계속 쓰던 카메라가 아니라서 조작에 조금 어려움이 있긴 했지만 출사를 다닐 때마다 가볍고 간편하고 좋았어요.
이건 복숭아꽃이랍니다. 지금은 샤스타데이지와 수국이 필 계절이죠!
왼쪽이 원본 / 오른쪽이 보정본
하늘에 화이트홀이 생기는 게 싫어서 일부러 더 언더로 찍고 살려보았는데 암부도 엄청 잘 살아나서 놀랐어요.
가운데 꽃 수술은 정말 안 나오겠다 싶었거든요...
하늘공원을 정말 오랜만에 가봤는데 출사 모임 장소로 꽤 괜찮더라고요. 넓기도 하고 서울 도심도 보이는 데다가 곳곳에 찍을 만한 포인트들이 은근 많아요!
저희 집에서는 엄청나게 멀어서 잘 안 가게 되는 곳인데 날씨 좋을 때 맹꽁이 열차 타고 올라가면 그 하루는 무지 힐링 일 거예요.
하늘공원
이 사진은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 산책 사진입니다.
이 자전거 사진 제가 찍고 나서도 꽤 맘에 들었던 사진인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두 달 전, 딱 철쭉이 많이 피었을 시기예요.
그리고 너무 사랑스러웠던 와필레까지!
Sigma fp가 가벼워서 들고 다니는데 부담이 없다 보니 가까운 곳 나갈 때도 은근 자주 들고 다녔던 것 같아요.
렌즈를 단렌즈를 빌릴 걸 하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럼 쪼꼼 더 가벼워지니까요...! 하하핫
시그마fp와 함께한 두 번째 미션은 아래 링크로!!
https://saeki.co.kr/magazine/saekiFriendsInfo?mgznId=1235
개인적으로 Sigma fp는 사진과 영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카메라 같았어요. 음 그중에서도 영상에 조금 더 비중을 둔? 리뷰에 넣지는 못했지만
몇 컷 찍은 영상이 꽤나 퀄리티가 괜찮았거든요..! 바디 자체에 방열판도 있어서 영상 녹화 시 바디 과열이 되는것도 막아주고 영상 raw도 지원한다고 하니
나중에 영상을 찍을 일이 있다면 Sigma fp를 한 번 더 대여해서 제대로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주변에서 잘 볼 수 없어 신기하고, 기능에 놀랐던 카메라 Sigma fp 풀 프레임 미러리스 중에 가장 작다고 하니
혹시 작고 예쁘고 성능 괜찮은 친구를 찾고 있다면 눈여겨보세요!
SAEKI FRIENDS 4기
김민서 (Colorny) I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리뷰편 "카메라 어디까지 써봤니?"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olorny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inseo9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