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세프2기 김한국 2차미션
SAEKI세기프렌즈
세프 2기 인생영화 :
특별한 식당 이야기, 심야식당
2021.02.19
255 0

특별한 식당 이야기 '심야식당'

맛으로 엮어가는 늦은 밤 우리 이야기.

 

  세기프렌즈 2기 '포토그래퍼넬' 김한국  

 

 


 

 

 

포토그래퍼 넬입니다  : ) 오늘은 예전에 재미있게 봤던 영화 심야식당을 주제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심야식당 내용처럼 늦은 하루 무거운 몸으로 퇴근하는 당신을 위해 불을 밝히는 특별한 식당 이야기입니다.

문득 우리 동네도 심야식당이 있을까. 하고 검색해봤더니 정말 심야식당이 지도에 나왔습니다. 호기심에 심야식당에서 한잔하기로 했습니다.

 

 

I 오늘 당신의 하루는 어땠나요?

사진

 

 


 

 

I 맛으로 엮어가는 늦은 밤 우리 이야기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ㅣㄴ   사진

영화 '심야식당' 중에서

 

 


 

 

I SIGMA Art 20mm F1.4 DG HSM

20mm라는 초광각에 가까운 화가가 대에서 F1.4라는 밝고 빠른 조리개를 품고 있는 높은 스펙의 렌즈입니다. 감이 잘 안 오시겠지만 DSLR 렌즈 중에서 20mm f1.4라는 스펙은 오로지 시그마 이 렌즈뿐입니다.

참고로 캐논도 24mm f1.4입니다. 이 아트 렌즈는 넓은 화각과 밝은 조리개 그리고 무엇보다 최소 촬영거리가 무려 27cm라서 피사체와 거리만 잘 조절한다면 특유의 공간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많이 사용하는 50mm f1.8 , f1.4 , f1.2 와는 오묘하게 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I SIGMA Art 105mm F1.4 DG HSM

 요즘 망원렌즈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렌즈입니다. 이 렌즈도 마찬가지로 높은 스펙으로 무장한 렌즈이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금액으로 망원 마니아들이 많이 구매하는 렌즈입니다.

저도 늦 여름. 캠핑에서 이 렌즈를 처음 리뷰했었습니다. 이 렌즈는 일본에서 " 보케 마스터"라는 별명을 부여받을 만큼 보케 형태가 너무 아름다운 게 특징입니다.

준망원 렌즈라서 입문자분들이 사용하시기에도 부담 없는 화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I 도쿠리 사케 한 잔

SIGMA ART 20mm F1.4 DG HSM

 

 

 

I 일본 장인이 직접 요리해주는 모습

양해를 구하고 경력 30년 장인의 모습을 조심스럽게 담아 봤습니다. 본인의 일에 집중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사진   사진

일본 장인의 요리하는 모습

 

SIGMA ART 20mm F1.4 DG HSM

 

 

 

I 따뜻한 오뎅탕

사케에는 역시 뜨끈한 오뎅탕 국물이 어울리죠. 적당히 칼칼하고 알찬 오뎅탕은 이렇게 추운 날 사케 안주로 그만입니다.

SIGMA ART 20mm F1.4 DG HSM

 

 

 

SIGMA ART 20mm F1.4 DG HSM

 

 

 

 

I " 이 소리처럼 맑고 깨끗하게 살아야해. "

영화배우 야마나카 타카시 가 했던 명언이 떠오르는 장면입니다.

매우 가까운 거리였음에도 불구하고 최소 촬영거리가 무려 27cm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공간감 넘치는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SIGMA Art 20mm F1.4 DG HSM

 

 

 

SIGMA Art 20mm F1.4 DG HSM

 

 

 

SIGMA Art 105mm F1.4 DG HSM

 

 


 

 

SAEKI FRIENDS 2기

김한국 (넬)    I   포토그래퍼, 유투버

2차 정기미션 "인생영화"

 

유튜브 : 포토그래퍼넬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hotographernell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hotographernell

 

태그 #세기프렌즈2기 #세프2기 #김한국 #포토그래퍼넬 #넬 #인생영화 #심야식당
세프1기 최윤성 1차미션 이전글 세프 1기 일상이 화보 :
서울패션위크
서울 패션위크 시그마 Art 35mm와 Art 85mm로 담다. 세기프렌즈 1기 '쿠카' 최윤성 시그마는 디지털 사진기, 렌즈, 광학기기 등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사진이나 카메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시그마에서는 외계인을 잡아서 기술 계발을 하고 있다는 농담을 할 정도로 최근 몇 년 사이 뛰어난 성능의 렌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대표적인 렌즈가 소위 아트라는 이름이 붙여진 시그마 Art 35mm F1.4 DG HSM와 Art 85mm F1.4 DG HSM입니다. 시그마 아트35와 아트85를 카메라에 마운트 한 모습입니다. 정교한 광학 성능과 풍부한 표현능력을 중심으로 설계한 Art 라인은 높은 수준의 예술적 표현력을 제공한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표준 단렌즈인 아트35는 인물과 풍경을 찍기 적합하며 특히 실내 사진과 일상 스냅 촬영을 하기 좋은 렌즈라 생각합니다. 풀 프레임 및 크롭 바디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세프2기 승종희 리뷰 다음글 세프 2기 리뷰 :
맨프로토 Windsor Reporter
삼각대 수납까지 편리하다 Manfrotto Windsor Repoter 세기프렌즈 2기 ' 쓴종이' 승종희 카메라 가방이 필요하나?라는 의문을 갖고 있던 필자에게 카메라 가방이 생겼다. 그동안 여행 여행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다닐 때 카메라를 대충 아무 가방에다 넣고 다니며 막 굴렸는데, 막상 카메라 전용 가방을 사용해보니 장비도 보호할 수 있고 전문가적인 포스를 낼 수 있어 나름 기분이 좋았다. 맨프로토 카메라 가방 '윈저 리포터'를 사용해보니 카메라와 렌즈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건 기본이고, 삼각대 휴대도 용이했으며, 무엇보다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스타일 연출하기도 좋았다. 맨프로토 윈저 컬렉션 가방 살펴보기 맨프로토 윈저 컬렉션은 영국이 가진 지역 특유의 영감을 얻어 탄생되었으며,기능적인 실용성과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서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패션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윈저 리포터는 일상생활에 사용하다, 사진 촬영을 할 때에는 가방 외부의 가죽끈을 사용하여 삼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