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메라를 쓰다보면 의외로 깨닫는 사실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빈도가 높지 않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카메라를 신품이나 중고로 구매했을 때는 서비스센터 방문을 많이 다니긴 했지만 최근에는 많은 변화와 요인들로 인해서
서비스센터라는 걸 가끔은 잊고 살 때가 많죠.
하지만 카메라와 렌즈가 영원히 출고 때와 같을 수는 없죠.
고장은 언제나 갑작스럽게 찾아오기 마련이죠. 그럴 때는 어디다가 맡겨야 하는 지,
또 내가 쓰는 브랜드의 제품을 수리하는 지 등등을 찾아봐야 하는데 멘탈이 흔들려서 제대로 된 검색을 하기 힘들죠.
또한 최근에 줄어들고 있는 센터가 많아지면서, 해당 서비스 센터에 대한 내용이 많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립니다.
시그마와 리코펜탁스의 공식 지정 서비스센터인 '용산 서비스센터'
가보신 분들도 있고 가보지 않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서비스 센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전자랜드 신관으로 오시면 1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마 꽤 많은 카메라 브랜드를 거친 유저라면 용산 서비스센터를 알 거라고 생각합니다. 약간 이 사진을 보며 '익숙한 곳인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정답.
이전에는 니콘 서비스센터였던 곳이었는데 니콘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시그마와 리코-펜탁스의 공식 지정 서비스 센터로 탈바꿈했습니다.
그래서 시그마와 리코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의 경우 용산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용산 서비스센터는 1호선 용산역 3번 출구로 내려 걸어오실 수 있어서 수원이나, 안양, 군포 등 경기 남부권에서 대중교통을 통해서 접근하기도 용이합니다.
이제 경기도권에서는 공식 서비스센터가 없다보니 서울로 올라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최대한 이동시간을 줄이고자 노력했습니다.
물론 업체의 위치가 다 다르니 계신 곳이나 이용하기 편하신 곳 주변 센터를 방문하시면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넓고 깔끔한 분위기가 돋보이죠.
센터 안으로 들어서면 꽤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 아니고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익숙한 장소가 아니기 때문에 낯설테지만 밝고 깔끔한 분위기는 그런 낯선 느낌을 좀 가라앉게 해줍니다.
안에서 시간을 보내도 되고, 밖에서도 시간을 보내기 충분해보입니다. 층별로 구경하는 재미도.
제품을 서비스센터 직원 분께 접수하고 나서나 여러명이 오셔서 잠시 대기해야 할 때도 가볍게 볼 만한 거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품 카달로그나 카메라/사진 매거진들도 있으니 잠시 읽으시면서 대기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들 친절하셔서 크게 눈치보지 않아도 됩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고 생각된다면 센터를 나가서 구경을 하셔도 됩니다. 센터 안에서 시간을 보내셔도 상관 없지만 센터를 나가시면
DJI 등 또 다른 브랜드들의 제품을 편하게 구경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런건 참을 수 없죠. 사실 저도 참을 수 없어서 촬영하고 좀 둘러보고 갔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의 위엄. 가슴이 웅장해집니다.
용산 서비스센터는 아까도 썼듯이 시그마와 리코-펜탁스의 공식 서비스 센터이니 믿고 맡겨 주시면 됩니다.
많은 유저들을 만나다보면 간혹 자체적으로 진행하지 않는다고 약간의 불안감을 보이시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오해로 비롯된 것이니
걱정마시고 편안하게 자주 이용하셔서 카메라와 렌즈 모두를 잘 관리해주세요. 그게 최고입니다.
공식 서비스 센터라는 건 혹여라도 느끼실 불안한 부분은 느끼지 않으셔도 된다라는 일종의 고객과의 약속이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다양한 카메라, 렌즈 등을 수리하신 오랜 경력의 테크니션이 계시기도 하고, 2020년 우수 서비스센터 상도 받은 곳이니 신뢰도가 상승하죠?
세기몰에서 모은 포인트를 제품 할인말고도 이렇게 잘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공식 서비스센터답게 세기몰 포인트를 수리비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용산 서비스센터 뿐만 아니라 다른 공식 서비스센터에도 해당되는 내용이니 어딜 방문하셔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세기몰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제품 구매나 매월 진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와 같은 방법으로 포인트를 쌓고 추가로 제품 구매 시에 활용이 가능한데
이 부분을 수리비에 활용하며 부담을 덜어드리면서 세기몰 포인트의 활용폭을 대폭 높였습니다. 그러니 유비무환이라는 말처럼 미리미리 준비하는 자세로 세기몰 활동에
소홀하셨던 분들에게는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쌓는 걸 추천드리고, 이미 활동을 하고 계시면서 포인트를 어느정도 모으신 분들은 세기몰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용 방법을 미리 훑어보시고
포인트를 필요한 시기에 만족스럽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주시면 지역별로 서비스센터의 위치와 전화번호, 영업시간 그리고 취급 브랜드까지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고 전화나 방문하시면 됩니다.
센터마다 취급 품목이 달라서 괜한 걸음하실 수도 있으니까 꼭 보고 가세요!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이 버튼을 누르시면 전국 서비스센터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세기몰에서 더 크고 자세하게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는 '용산 전자랜드 신관'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신다면 1호선 용산역 3번 출구를 통해서 나오셔서 드래곤시티를 지나서 전자랜드 신관으로 오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이 아니라 자동차로 방문하신다면 '용산 전자랜드 신관 주차장'으로 검색해서 찾아오시면 됩니다.
아, 주차비가 걱정이라고요? 안심하고 방문해주세요. 용산 서비스센터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분들이라면 무료주차가 가능하니까요!
사람도, 자동차도, 다른 기계도 가끔은 방문해서 아픈 곳이 없는지 미리미리 체크해야 오래 쓸 수 있다는 점은 누구나 다 잘 알고 있을텐데요.
과연 나의 카메라와 렌즈의 상태는 어떨까요? 궁금하다면 약은 약사에게. 카메라와 렌즈는 서비스센터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