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사비지 배경지
PRODUCT악세서리
촬영의 필수품 :
사비지 배경지
2021.02.19
778 1

최근에 다양한 미디어의 관심을 받으며 커플 사진, 증명 사진 등을 촬영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인기죠!

 

이제 한발자국 더 나아가 다른 사람의 시선대로, 남들과 똑같은 사진과는 다른 개성있는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빌릴 수 있는 렌탈 스튜디오가 늘어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촬영을 잘한다고 하시는 분들은 컬러 설정이 되는 조명을 사용하여 소위 말하는 '힙한 사진'을 촬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세팅법과 그리고 조명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제대로 된 사진을 찍을 수가 있다는 장벽이 있고,

또 컬러 조명은 따라갈 수 없는 사비지 배경지만의 장점들로 인해 아직까지 많은 스튜디오에서 사랑 받는 게 아닐까요?

 

그럼 어떤 장점들이 있는 지 알아볼까요!

 

 

사진

 


첫 번째,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품질 !

사비지 배경지는 총 90여가지의 색상으로 처리되었는데 아주 균일하게 처리가 되어서

사이즈와는 상관없이 중앙부에서 가장자리까지 모두 동일한 채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반면, 컬러 조명의 경우 촬영 영역이 커질 수록 균일한 색상을 맞추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서 

이러한 사비지의 균일한 품질은 아주 큰 장점이 됩니다!

 

 

두 번째, 높은 신뢰도 !

사비지 배경지는 서로 다른 촬영에서 조명 장비의 세팅에 구애 받지 않고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어떤 조명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어떤 세팅 값으로 찍었더라도 동일한 느낌을 내기 쉬워지죠.

하지만 컬러 조명의 경우 여러 촬영에서 동일한 느낌으로 내기 위해서는 환경, 세팅값 등 여러 요소들을 동일하게 세팅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죠.

특히 환경의 경우에는 재현이 불가능한 요소들이 있으니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컬러조명의 '동일한 세팅'은 생각보다 어려운 과제입니다.

 

 

세 번째, 빠른 세팅의 가능 !

조명 헤드를 부착하거나 내부에서 조정을 해야 하는 컬러 젤과 달리 사비지 배경지는 보다 빠른 세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작업 시간의 단축이 가능해지고, 시간이 제한적인 촬영에 있어서 큰 장점이 됩니다!

 

 

네 번째, 높은 효율성

 

사진   사진   사진

 

 

사비지 배경지를 사용하면 좁은 공간이나 전력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는 야외에서도

자연광이나 주변광을 이용해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풀 사이즈 (2.72m x 11m), 미디 사이즈 (2.18m x 11), 하프 사이즈 (1.35m x 11m) 등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촬영환경에 맞는 제품을 골라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비지 배경지는 필요한 만큼만 풀어서 사용하고, 사용 중인 부분이 훼손되더라도 그 부분만 잘라내고 나머지 부분을 풀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입니다.
 

 

다섯 번째, 자연스러운 그림자 연출 가능

컬러 조명을 사용하면 대비가 상대적으로 강해져서 자연스러운 느낌의 촬영을 하기까지 어려운 점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대비가 강한 컬러 조명에 비해서 사비지 컬러 배경지를 사용하면 배경에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그림자를 연출하는데 있어서 더 유리합니다.

 

 

여섯 번째, 쉬운 색상 컨트롤

 

사진

 키라이트 주기 전

사진ㅂ

키라이트 준 후 (배경색의 연해지는 현상 발생)

ㅇㄹㅇ

피사체에 나타난 색번짐

 

 

사비지 배경지를 사용하면 일반적인 조명 기술로도 컬러의 퀄리티 저하 없이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컬러겔 사용 시 키라이트/필라이트로 인해 배경 색상의 옅어짐 현상이나 피사체의 빛 번짐 현상이 나타나기 쉽지만,

사비지 배경지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피사체의 색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고 빛의 영향을 받아 배경색이 변하는 정도도 미세하기 때문이죠.

 

 

일곱 번째, 뛰어난 후작업 편의성

사비지 배경지는 촬영 후 후보정 시 배경 편집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비지만의 높은 품질에서는 후보정을 하더라도 색상 핫스팟이나 부자연스러운 밴딩처럼 보정이 까다로운 요소들이 발생하지 않아 후작업이 훨씬 쉽습니다.

 

 

사비지 배경지의 장점 일곱가지. 잘 보셨나요!?

 

사비지 배경지는 촬영자의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하는 작업을 할 때 다양한 옵션처럼 활용이 가능하고,

뛰어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아주 큰 매리트가 있죠. 

그렇기 때문에 60여년 이상이라는 긴 기간동안 수많은 사진작가 분들과 스튜디오의 선택을 받아온 배경지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LED 막대나 링 조명, RGB패널/컬러젤 같은 조명 등을 사용하면 피사체가 더욱 돋보이는 연출을 하는데 유리합니다.

하지만, 깔끔하면서도 균일한 촬영을 원하신다면 높은 품질, 그리고 뛰어난 효율성을 갖춘 솔루션인 사비지 배경지를 추천드립니다!

 

 


 

 

태그 #Savage #배경지 #스튜디오배경지 #사비지배경지 #사비지
화분의 잎 냄새를 맡는 고양이 이전글 한 걸음 더 가까이, 더 넓게,
자이스 바티스 ZEISS Batis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늘 저희 랜선 갤러리를 채워주시는 @eastrainy 작가님께 엄청난 사진을 받아 허겁지겁 달려왔습니다. 바로 고양이입니다.두둥 언제나 옳은 고양이와언제나 옳은 바티스의 만남이라니.. 오늘의 김대리 랜선 복지, 아주 나이스. | Zeiss Batis 2/40 CF Zeiss Batis 2/40 CF | photo by @eastrainy 졸고있는 고양입니다.심쿵 이번 모델은 인간친화적인 타입이라 ZeissBatis2/40 CF 로 다가갈 수 있었는데요,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는 고양이 사진을 찍기에는 딱 좋은 렌즈입니다! 작은 피사체들을 조금더 가까이, 넓게 찍기 좋은 ZeissBatis2/40 CF렌즈는자이스의뛰어난 해상력과 더불어자동 초점을 탑재해 움직임이 많은 반려동물을 찍기에도 아주 좋은 렌즈입니다. Zeiss Batis 2/40 CF | photo by @eastrainy 물론 이번 모델은 얌전히 햇볕을 즐기고(졸고)있지만요. 바티스는파란방패 자이스
꽃 다음글 꽃이 피는 포근한 날씨 :
Zeiss Batis 2/40 CF
따듯해진 날씨에 봄기운을 맡고 올라온 꽃들을 보니 정말 봄이 온 것만 같습니다. 다들 따듯한 아침을 기다리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번 랜선 갤러리에서는 여기저기에서 피어나는 꽃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eastrainy 작가님이 자이스의 바티스 렌즈로 생기있는 꽃들을 준비해 주셨네요. 서울 근교에서 피어나기 시작한 꽃들을 보러 가실까요~ | Zeiss Batis 2/40 CF Zeiss Batis 2/40 CF | photo by @eastrainy 오늘 랜선 갤러리에서는 Eastrainy 작가님이 자이스바티스 렌즈를 가지고 촬영하신 사진입니다. 따뜻해진 날씨 덕에 서울 근처였음에도 불구하고 스노우드롭이란 꽃은 피어오르고 있었다고 하더군요. 스노우드롭이란 꽃은 대부분 겨울에 춘분이 오기 전 개화하며, 어떤 종은 이른 봄이나 늦가을에 꽃이 피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 봄을 알리는 "반가운 소식" 이며 "희망"을 상징한다고 하네요. Zeiss Batis 2/40 CF | photo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