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시그마 X마운트가 이슈인만큼 후지 유저분들의 다양한 리뷰들이 지속적으로 공개되는데요!
30mm F1.4 DC DN 렌즈 리뷰가 없어 아쉬웠던 분들 많으셨나요!?
그래서! 빠르게 가져왔습니다!
앞서 16mm 리뷰를 담아주셨던 우디필름(@woodyfilm_) 님의 서울시 성북구 정릉3동 ‘정릉골 달동네 ’ 30mm 리뷰!
천천히 동네 한바퀴를 돌며 서울의 옛모습을 그대로 간직했습니다.
56mm와 16mm에 이어 30mm는 또 어떤 시선으로 담았을지
멋진 사진과 함께 SIGMA X 마운트의 매력을 또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해당 포스트는 후지필름 커뮤니티에 업로드한 게시글 내용을 리포스팅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디필름입니다 :)
제가 이번에도 시그마와 협업을 하여 후지필름 X 마운트 DC DN 라인 렌즈를 사용해보고 후지필름 유저분들께 후기를 알려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
시그마 X마운트 렌즈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거 같은데, 궁금한 점들은 카페 댓글,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답변 드리도록 할게요.
아무래도 답변속도는 인스타그램이 빠를 듯 합니다!ㅎㅎ
- 후지피플 카페 게시글 : https://cafe.naver.com/fujipeople/499285
-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woodyfilm_
렌즈는 총 3종으로 16mm, 30mm, 56mm인데 저는 총 3달동안 각각 한가지의 렌즈들을 사용해보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보여드릴 렌즈는 30mm인데요.
커뮤니티에 업로드가 필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을거 같아 시그마 렌즈를 통해 담은 사진을 이 곳에도 보여드립니다.ㅎㅎ
자세한 렌즈에 대한 정보보다는 제가 렌즈를 직접 사용하며 담았던 결과물과 소감을 위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30mm렌즈는 환산화각이 45mm로 우리의 눈으로 보는 시야 43mm에 더 근접해 제가 바라보는 시선 그대로 사진으로 담아낸다는 특성이 있어요!
보정할때 크롭을 하지 않는 편이라 제 눈으로 바라본 그대로를 사진으로 담아 보여드린다는 부분이 저에겐 크게 와닿았습니다.
또한, 35mm나 33mm 렌즈에 비해 조금 더 넓은 화각이 제가 좋아하는 거리사진에서는 도심의 전반적인 건물과 피사체를 함께 담아내기에 적합하더라고요.
이 곳 정릉골('서울 성북구 정릉3동')은 서울에서 제가 가봤던 달동네 중 규모가 가장 큰 곳이었습니다!
동네 한바퀴를 천천히 걸으며 사진을 담아내는데 반나절이 소요됐어요.
서울의 옛모습을 간직한 곳이고 동네를 천천히 걸으며 정겨운 소소한 풍경을 보기 좋은 곳이라, 출사가 아니어도 한번쯤은 꼭 가보셨으면 하는 곳입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사진들을 모두 30mm 표준화각 렌즈로 촬영한 사진들이에요.
제 시선으로 바라본 동네의 소경들을 담아보았습니다.
우디필름 작가님이 담은 특별한 달동네 감성, 어떠셨나요?
현재 X마운트로 출시된 16mm F1.4 DC DN / 30mm F1.4 DC DN / 56mm F1.4 DC DN 렌즈는 무게뿐만 아니라 마운트 비주얼까지
후지필름 카메라의 컨셉과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시그마 X마운트의 다양한 정보와 리뷰로 다시 찾아올께요.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