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리코
PRODUCT브랜드이야기
RICOH X MALBON :
세상의 중심에서 바라본 세상
2023.07.19
551 1

 

안녕하세요 에디터 J입니다!

지난 6월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말본 코리아가 주최한 VIP 초청행사 '말본 인비테이셔널'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평소 골프를 어려운 스포츠, 진입장벽이 높은 스포츠라고 생각했던 과거 이미지에서 벗어나 라이프스타일로서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임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라고 하는데요, 그 뜨거웠던 행사의 열기 속으로 지금 바로 가볼까요?

 

 

 

 

세타   세타

 

잭니클라우스   말본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

 

 

주말 내내 예고된 우천 소식과 행사장으로 가는 길에 쏟아진 비 때문에 혹시나 행사가 취소되는 건 아닌지 노심초사했지만 하늘도 우리의 간절한 마음을 알아채기라도 한 듯이 행사 직전, 비가 갑자기 그쳤습니다!

 

그렇게 행사가 시작되고, 이번 행사에는 프로 골퍼,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법한 다수의 셀럽과 인플루언서 그리고 SNS 사전 응모 이벤트에 당첨된 일반 고객들을 포함해 총 36개 팀 144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세기피앤씨는 2번 홀에 이벤트 부스를 설치해 360° 촬영이 가능한 RICOH THETA X로 2번 홀을 지나는 행사 참가자들에게 360° 촬영에서 인화까지, 즐거웠던 행사의 순간을 선물해 드렸습니다! 

 

대부분의 행사 참가자분들이 사진을 찍어준다는 말에는 크게 반응을 보이진 않았지만, RICOH THETA X의 사진 결과물을 보고는 거의 모든 참가자들분이 촬영에 응해주셨습니다.

 

 

"어? 뭐야! 신기하다. 우리도 한번 찍자" 

 

 

세타   잭니클라우스

 

말본   세타

 

세타

RICOH THETA X의 사진 결과물을 보는 행사 참가자들

 

 

 

 

회전이 빠르고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골프 특성상 촬영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지만 RICOH THETA X의 간편한 조작과 얇고 가벼운 바디 덕분에 쉽고 빠르게 행사 참가자들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의 무선연결이 가능하여 고속으로 사진과 영상을 전송할 수 있고 전송받은 사진을 THETA X+라는 앱을 통해 그 자리에서 바로 손쉽게 편집을 할 수 있어서 행사 당일에 바로 참가자들에게 사진을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역시 선물은 빨리 받을수록 좋은 법이죠!!!

 

 

많은 분들에게 다소 어색하실 수 있는 360° 촬영이 어떻게 이뤄지고 또 사진을 쉽고 빠르게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THETA +' 앱을 통해 간단한 보정, 필터 변경, 사이즈 조정이 가능합니다!

 

왼쪽부터 리틀 플래닛 모드에서 로우레벨 앵글, 하이레벨 앵글, 플랫 모드

 

보정

'LIGHT ROOM' 앱을 통해 보정을 하는 모습

 

 

첫 번째, 'THETA' 앱과 RICOH THETA 카메라를 연동합니다. 'THETA' 앱을 통해 해상도, 포맷 방식, ISO, 조리개 값 등을 세팅하고 원격으로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합니다(꼭 원격이 아니어도 됩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을 스마트폰으로 옮깁니다.

 

두 번째, 'THETA +' 앱을 통해 미러 볼, 리틀 플래닛, 플랫, 듀얼 스크린 등 본인의 입맛에 맞춰 사진을 커스터마이징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 'LIGHT ROOM' 앱을 통해 편집한 사진에 색감을 불어넣어 더욱 고퀄리티의 사진을 완성합니다! 'THETA +' 앱을 통해 간단한 보정이 가능하니 마지막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360   360

 

 

세타   세타

RICOH THETA X 360°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는 행사 참가자들

 

 

그렇게 36번째 팀의 360° 촬영이 끝나고 세기피앤씨에서 준비한 RICOH X MALBON : THETA X 체험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행사 슬로건은 'In a Malbon Matter!'이라고 합니다. 그 의미를 해석해 보면, '말본만의 방식으로!'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겁니다. 스포츠가 가지는 '경쟁'이라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에서 말본은 말본의 방식대로 경쟁보다는 즐거움을 공유하고, 결과보다는 과정을 더 중시하고, 지나치게 격식을 차리는 것보다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말본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던 행사였습니다.

즐거움을 공유하는 것이 말본의 방식이라면, 행사 참가자들이 행사 간에 느꼈던 그 즐거움을 간직하고 선물하는 것이 세기피앤씨의 역할이자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단 이번 행사뿐만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사진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시는 곳엔 언제나 세기피앤씨가 함께할 것입니다! 

그날을 기다리며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사용 제품|RICOH THETA X, SONY a7m3 + SIGMA A 24-70mm F2.8 DG DN

태그 #리코 #ricoh #세타 #THETA #360도카메라 #SIGMA #시그마 #2470mm #말본 인비테이셔널
탐조 행사 스케치 이전글 쌍안경으로 더 가까이! :
자이스 리코/펜탁스 시그마 짓조
어제는 쨍쨍 오늘은 폭우의 연속인 나날입니다. 이런 날씨에도 새를 보러 가는 참사랑꾼들이 있죠! 네, 바로 탐조에 맛을 들여버린 세기P&C입니다..ㅎㅎ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비 소식이 오기 전 조금 더 쨍쨍한 하루를 골라탐조 part.2를 준비했습니다! 겨울에 한강에서 만났던 새들과여름에 공원에서 만나는 새들은 어떻게 다를까요? 궁금하다면... 따라오시죠! 이번에도탐조 4대장이 함께했습니다. 탐조에 꼭 필요한 건 뭐다? 바로쌍안경이죠!다양한 배율과 사이즈로 준비한자이스 쌍안경, 그리고리코-펜탁스 쌍안경은 물론, 70배율에 95mm라는 구경으로 선명함을 자랑하는자이스스코프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스코프와묵직한 망원렌즈를 지지해 줄 든든한짓조 삼각대, 그리고 새들을 기록할시그마렌즈까지. 완벽한 4대장이 베이스캠프에 준비됐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탐조를 위해 베이스캠프에 찾아온 참가자분들에게 희망하는 쌍안경을 대여해드리고 탐조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도 탐조 모임'서울의 새'의 대표
바티스 다음글 굳건함이 지켜낸 가치구 천주교 포천성당 안녕하세요 에디터 J입니다! 여러분들 무더운 날씨 잘 이겨내고 계시나요? 찌는듯한 더위와 물속을 걷는듯한 습함이 우리의 발목을 붙잡고 있는 오늘 같은 날씨에Eastrainy작가님의 사진을 통해장소 한 곳을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장소는 바로....!!!포천시에 위치한 구 천주교 포천성당입니다!포천성당은1956년 2월 21일 독실한 천주교 신자이자 당시6군단장이었던 이한림 장군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1950년대 지어진 종교 건축물들이 유난히 석조로 지어진 경우가 많았는데 그중 포천 성당은 군부대가 직접 세운 것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남아 있는 성당이라고 합니다.1990년 취객의 실화로 인해 화마에 휩싸여 성당이 전소되었지만 새로이 건물을 짓고 현재 구 천주교 포천 성당이라고 불리는 옛 성당은 역사 보존 차원에서 남겨두었습니다. Sony ILCE-9ⅠZEISS Batis 40/2 CFⅠ구 천주교 포천성당 포천성당 주차장에 도착해 십자가의 길을 걷다 보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