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흑백
PREMIUM
PRODUCT악세서리
흑백사진의 온도, 언제나 36.5도
하만 일회용 카메라
2023.11.28
542 0

 

올해 꽤 많은 곳들을 다녀왔습니다. 카테고리도 다양했어요. 전시, 행사, 공연, 팝업, 여행, 음식 등등. 저는 이 일을 하기 전까지는 제 감상을 단어로만 기록했지, 사진을 찍는 행위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았습니다. 휴대폰 카메라 앱은 어쩌다 한 번 작동시켰고 찍는다고 해도 갤러리를 내리며 추억에 잠기는 일이 드물었고요. 하지만 세상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소개하기 시작하면서 찰나를 담는 일이 재미있고 의미 있음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글을 쓰기 위해 사진을 한 장, 한 장 유심히 들여다볼 때마다 제 머릿속에선 그날이 재생돼 당시의 기분, 봤던 것들을 복기하다 보면 시간이 후딱 지나가 있습니다.

대부분 GR 카메라나 시그마 렌즈, 자이스 렌즈로 순간을 담았는데요. 필름 카메라로 눈앞 세상에 시선을 쏟은 적도 있습니다. 그러면 흑백사진 속 풍경이, 우리가 늘 같은 온도를 유지한다고 느껴졌어요. 여름이든 겨울이든 프레임에 새겨진 모습들이 너무 차갑지도, 너무 뜨겁지도 않은 누구나의 체온 같은 36.5도의 온도로요. 수정도, 삭제도 불가해 세밀하게 구도를 잡고 조심스럽게 혹은 과감하게 셔터를 누르는 순간의 집중, 결과물에 대한 기대가 온전히 녹아든 탓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서울

흑백

 

흑백   

 

나무와 벽과 이파리의 그림자가 길 위에, 의자 위에 도장을 찍었던 여름의 초입.
필름 카메라엔 산란하는 햇빛과 한낮의 여유로움, 흑백이지만 느낄 수 있는 푸르름이 담겼습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에디터 M

끄적이고 있습니다.

에디터 C 사진

오늘도 장비를 삽니다. 장비 없인 못살아.

에디터 H 사진

재밌는 걸 합니다.

에디터 J 사진

심심한 삶을 지향하는 막내 에디터

태그 #하만일회용카메라 #HARMAN #하만XP2 #하만HP5 #필름카메라
SIGMA X마운트 촬영회 이전글 빈티지 감성 가득! 문래를 담다 :
SIGMA X마운트 촬영회
사진을 좋아하고 오래 찍더라도 인물 촬영, 특히 모델 촬영은 쉽게 접하기 어렵죠. 그래서인지 촬영회는 늘 참가자분들이 적극적이기도 하고 후기도 좋습니다. 지난번 SIGMA 촬영회의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X마운트 제품들로후지필름 유저들과 함께했습니다! 이번 X마운트 촬영회는 요즘 떠오르는문래동에서 진행했습니다.문래 창작촌의 오래된 건물을 통째로 빌려서 건물 내부와 옥상을 나누어 두 가지 컨셉 공간으로 활용해모델 촬영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창작촌도 가만둘 수 없죠!(?) 문래 창작촌과 근처의 핫플들이 가득한 골목에서도스냅 촬영을 함께 했습니다. 평일에는 기계 소리가 가득하던 문래 창작촌이 SIGMA를 만나 어떤 매력을 보여주었을까요? 함께X마운트 촬영회로 가시죠! 이번 촬영회는노승환 작가님과 함께했습니다! 노승환 작가님은후지필름의 GFX를 활용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포토그래퍼입니다. 작가님은GRist로도 세기P&C와 오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데 이번 X마운트 촬영회를
K3monochrome 다음글 흑백만 찍을 수 있어요K-3 Mark III Monochrome 흑백 사진 좋아하세요? 흑백 사진 자주 촬영하세요? 흑백 사진은 많은 유저 분들이 전용 모드로 찍는 경우는 드물고, 사진을 열심히 찍어온 뒤에 보정을 해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흑백으로 변환해서 보정을 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겁니다. 흑백 사진은 그런 취급을 오랜 시간 당해왔습니다. 아날로그나 사진전 같은 곳에선 꽤 프리미엄한 대우를 받고 있는데 말이죠.그만큼 흑백 사진은 메인 장르로 선택하는 건 꽤 큰 결심이 필요합니다. 카메라에서 '나 흑백 사진 전용 카메라야!!' 라고 외치는 듯한 비주얼과 전용 센서가 담긴 K-3 Mark III Monochrome 입니다. 이런 조연 같은 장르에도 빛이 드는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 변화 속에서 펜탁스도 최초로 모노크롬 카메라인 'K-3 Mark III Monochrome'을 출시 했습니다. 그냥 보면 기존 K-3 Mark III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K-3 Mark III를 베이스로 해서 무심한 듯 컬러로 된 레터링과 LCD 스크린 그리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