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 사진 좋아하세요? 흑백 사진 자주 촬영하세요?
흑백 사진은 많은 유저 분들이 전용 모드로 찍는 경우는 드물고, 사진을 열심히 찍어온 뒤에 보정을 해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흑백으로 변환해서 보정을 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겁니다. 흑백 사진은 그런 취급을 오랜 시간 당해왔습니다. 아날로그나 사진전 같은 곳에선 꽤 프리미엄한 대우를 받고 있는데 말이죠. 그만큼 흑백 사진은 메인 장르로 선택하는 건 꽤 큰 결심이 필요합니다.
이런 조연 같은 장르에도 빛이 드는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 변화 속에서 펜탁스도 최초로 모노크롬 카메라인 'K-3 Mark III Monochrome'을 출시 했습니다. 그냥 보면 기존 K-3 Mark III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K-3 Mark III를 베이스로 해서 무심한 듯 컬러로 된 레터링과 LCD 스크린 그리고 모노크롬 카메라라는 걸 보여주는 그레이나 화이트 페인팅으로 바뀌었다는 것 정도랄까요.
하지만 결과물은 완전 다른 카메라입니다. 펜탁스에서는 K-3 Mark III Monochrome 카메라를 위해서 RGB 컬러 필터가 없는 모노크롬 전용 CMOS 센서를 탑재해서 이미지 해상력과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단순히 흑백만 찍히는 카메라가 아니라 진짜 '흑백 사진'을 담을 수 있도록 제작된 카메라라는 말입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30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