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LIGHT
-초소형 고출력 지속광 조명
-모바일 앱으로 조정할 수 있는 색과 광량
영상 촬영을 오래 했던 감독이라면 지윤(ZHIYUN)이라는 회사명을 들었을 때 제일 먼저 전동 짐벌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지윤은 오랫동안 고성능 영상용 전동 짐벌을 만든 회사죠. 지윤의 제품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사랑받으며 현장에서 활약했는데요. 그런 지윤이 회사의 방향을 조금 바꾼 것 같습니다. 이제는 짐벌보다 새로운 조명을 더 많이 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 작고 더 밝으면서 더 많은 기능을 가진 지윤의 스마트한 조명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만나본 모델은 지윤의 X60RGB PRO와 X100 PRO입니다. 두 가지 제품은 모두 배터리를 이용해서 외부에서 전원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이름처럼 X60RGB PRO는 색온도의 변화뿐 아니라 조명의 색 자체가 바뀌는 제품이고 X100 PRO는 색온도만 바꿀 수 있는 제품입니다. 대신 조명의 밝기는 X100이 최대 3881lux로 더 밝습니다.
먼저 X60RGB PRO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압도적으로 작은 크기입니다. 가장 긴 변의 길이가 약 100mm에 불과한 데다 무게도 319g에 불과해서 평소에 카메라 장비와 함께 휴대하다가 사용해도 부담이 없을 정도입니다. 조명을 운용할 때 제일 고민인 것은 커다란 조명을 담을 가방입니다. 조명의 개수가 늘어나면 어지간한 캐리어 몇 개를 휴대해야 하는데 지윤의 X60RGB PRO라면 부피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